본문 바로가기

상품 정보방/보험과 재테크

어린이보험 추천, 자녀보험으로 좋은 어린이보험인기순위 + 보험료 저렴한 어린이보험비교사이트 추천

반응형



어린이보험 추천, 자녀보험으로 좋은 어린이보험인기순위 + 보험료 저렴한 어린이보험 비교

어린이보험은 영유아부터 초중고 학생을 자녀로 둔 부모님들이 자녀를 위한 보험으로 가입하는 보장성 종합보험입니다. 종합보험이라고 하면 한달 보험료가 아주 비싸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그렇지는 않습니다. 성인들에게 인기 좋은 보험이 의료실비보험인데, 1만원대부터 가입이 가능합니다. 어린이보험은 어린이실비보험이라서 저렴한 상품이나 비싼 상품이나 설계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는 것 뿐입니다.



어린이보험은 자녀 의료비 대비를 위한 가장 좋은 보험으로

성인이 된 후에도 작은 병, 큰 병 가리지 않고 든든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어떤 어린이보험상품이 좋은지,

저렴한 보험은 무엇인지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 자녀라 처음 알아보는 분들에게는 이 글이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차분하게 끝까지 읽어보세요.

 

   어린이보험 추천 상품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어린이보험 인기순위 좀 알려주세요.

   어린이보험비교사이트 어디가 좋은가요?




 어린이보험 추천 할 만한 상품들은 무엇인가요?


과거보다 병원 출입이 잦은 요즘 아이들때문에 부모님들은 걱정이 많습니다. 자녀를 위해서 쓰는 병원비가 아까운 것 보다 즐겁고 건강해야 할 학창시절을 보내지 못하는 것이 안타까운 것입니다. 그러나 경제적인 고민까지 더해진다면 화목한 가정이 되기도 힘든 것이 현실입니다. 그래서 학부모님들이 주로 선택하는 어린이보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상담신청이 많은 어린이보험 상품 종류 (무순위)


LIG손해보험 '무배당 NEW 희망플러스 자녀보험14.5_자녀형

현대해상 '무배당 굿앤굿어린이CI보험1404_자녀형

흥국화재 '무배당 행복한 파워키즈보험1404_자녀플랜 

메리츠화재 '무배당 내Mom같은 어린이보험 1404_자녀형

동부화재 '무배당 스마트 아이사랑보험1404_자녀종합형


현재 인터넷보험센터들에서 어린이보험 가입하고자 할 때 상담문의가 많은 상품목록입니다. 약간씩 차이점이 있을 수 있지만 대체로 가입나이는 0세~14세, 보장기간은 최장 100세까지 계약이 가능한 상태입니다. 또 1년마다 갱신되는 보험이고, 15년 마다 재연장을 해야 합니다. 즉, 모든 어린이보험은 갱신형보험입니다. 간혹 비갱신어린이보험이 있다는 낚시글을 보시거든 그냥 빠져나오시기 바랍니다. 그런 사이트는 믿을 만한 곳이 못됩니다.


손해보험사 어린이보험은 생명보험 어린이보험 상품과 다르게 '병원비 환급'이 가능한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그것이 제일 큰 차이점이자 장점이 되겠습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손해보험사 자녀보험을 가장 선호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통상 남자아이, 여자아이 상관없이 15세가 넘어가면 어른용실비보험에 가입해야 하니까 상담 전에 자녀 나이를 정확하게 말씀해주셔야 하지만, 어른용보험의 주요 인기상품들도 위 리스트와 크게 다르지 않아서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실비보험 설계사들은 태아보험, 어린이보험, 성인 의료실비보험 모두 상품설명이 가능합니다. 핵심보장 항목은 전부 똑같은 내용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어린이보험 인기순위는 어떻게 되나요?


어린이보험 인기순위는 인터넷 보험비교사이트 마다 약간씩 차이를 보이고 있지만, 1위와 2위 만큼은 거의 변동이 없습니다. 그만큼 가입자가 많은 어린이보험은 보험전문가가 보기에도 확실히 다른 상품보다 좋은 점이 많다는 뜻입니다. 특정 어린이보험사에 소속된 설계사라면 자사의 상품만 홍보하겠지만, 여러상품을 한번에 비교해주는 인터넷 어린이보험비교사이트에서는 인기순위가 확실하기 때문에 가입자가 덜 혼란을 느끼면서 선택이 가능한 것입니다.



가입순위 1위, LIG손해보험 '뉴 희망플러스 자녀보험'

LIG 다이렉트몰 [▶ 바로가기 클릭]

- 보장내용 대비 한달 보험료가 저렴한 보험

- 뇌혈관, 허혈성심장질환 진단비가 가장 높은 보험

- 일반암진단비, 10대고액암 진단금이 높은 곳

- 질병 + 상해 입원일당 보장이 최대 5만원까지 설계 가능

- 16대 질병수술비를 매회 2백만원 반복보장해주는 보험


가입순위 2위, 메리츠화재 '내Mom같은 어린이보험'

메리츠화재 다이렉트몰 [▶ 바로가기 클릭]

- 모든암 진단금 최고 5천만원 설계 가능한 보험 (이차암진단비 포함금액)

- 뇌졸중, 급성심근경색 진단금을 가장 많이 주는 곳

- 질병수술비, 상해수술비 보장 특약이 비갱신형 조건

- 치아파절 10만원 지급으로 업계 유일하게 지급해주는 상품

- 다발성소아암 확진 시 보험금 최대 5천만원 설정 가능

- 암수술비를 매회 5백만원 반복보상하는 것이 큰 장점


* 현대해상 어린이보험은 2대 혈관질환 보장금액이 불리하고

한달 보험가격이 저렴하지 않아서 저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조금 다르지만 두 상품 모두 어린시절에 자주 발생하는 골절, 화상, 스쿨존 교통사고, 학교폭력, 충수염(맹장염), 식중독, 전염병(파상풍, 광견병, 일본뇌염, 볼거리, 장티푸스, 콜레라 등) 같은 특정 어린이보장은 정액보장 조건의 별도 특약으로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물론 저런 특약에 가입하지 않더라도 '입원/통원 병원비 및 약값 환급 특약' 때문에 치료비용 부담을 줄이는데 큰 보탬이 되니까 반드시 가입해야 한다는 부담은 버리셔도 좋습니다. 그러나 가급적 위 두가지 상품 중 하나로 가입하실 것을 강력 추천드립니다.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받은 베스트 어린이보험 상품이라서 안심할 수 있습니다.


자녀가 남아든 여아든 2가지를 모두 상품설명과 비교견적을 해야 하지만, 한 곳의 보험사이트만 이용하는 것은 좋은 생각이 아닙니다. 최소한 2곳의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해서 각기 다른 설계사에게 보장금액과 보장조건, 가입제한, 가입조건 등을 재확인해야 확실한 보험비교가 될 수 있습니다. 길어야 1시간이면 두 곳의 보험비교업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갈아타기 생각하시고 대충 가입을 하신다면 해지 후 재가입이 불가능할 수도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전체 실비보험 종류는 암보험보다 가입조건이 더 까다롭습니다. 그만큼 보험사에서 지출되는 보상금액이 많다는 의미라서, 과거병력뿐만 아니라 보험이력도 심사에 영향을 줍니다.




 어린이보험비교사이트 좋은 곳 추천해주세요~


괜찮은 어린이보험 추천상품이 있더라도 바로 계약을 하면 나중에 후회할 수 있으니, 하루는 여러곳에서 상담을 받아보고, 하루는 차분하게 생각을 정리한 후에 3일째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것이 어린이보험비교사이트를 제대로 이용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적당한 어린이보험료는 3만원대~5만원대 수준입니다. 10년 이상 보험료 납입을 해야하니까 멀리 보고 가족의 소득 수준과 지출 계획도 고려해서 알맞은 보험료로 가입하시는게 매우 중요합니다. 상담 시 다시 확인해야겠지만 미숙아(저체중아)로 출산한 신생아는 가입보류가 됩니다. 안타깝지만 완치후 6개월 이상(길게는 몇년 동안) 가입거절이 됩니다. 그러니 건강하게 태어났다면 병원 진료할 일이 생기기 전에 가입하는게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아래에 있는 기본적인 가입방법도 꼭 기억해두세요.


 어린이보험 가입 시 주의사항 3가지


100세만기 어린이보험이 꼭 좋은 것은 아니다

미래의 질병은 아무도 모릅니다. 또 자녀가 10대에 가입했다면 나이가 들수록 보장금액에 부족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화폐가치 하락과 물가변동 등에 따라 자연스럽게 그렇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30세 이하에서 만기를 결정하고 이후에는 새로운 실비보험에 가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갱신형 조건의 특약은 최대한 제외할 것

대표적으로 암진단비 항목 중에서 이차암, 재발암도 보장하고, 암진단비를 두번, 세번 준다는 상품이 있다면 주의하세요. 그런 특약은 갱신형 조건일 경우가 거의 100%입니다. 견적서를 이메일로 받으신 후에 꼼꼼히 체크해서 어떤 특약이 갱신형인지 반드시 문의한 후에 최종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또 적당한 보험료에 맞춰서 가입할 특약을 미리 정리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특약 전부를 가입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순수보장형 어린이보험이 유리한 가입유형

갱신형 보험상품은 만기환급형이 결코 좋지 않습니다. 이유는 2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로 적립금항목의 금액이 올라가서 납입부담을 가중시킵니다. 그것은 보험해지로 연결된 가능성이 높지요. 두번째로 내가 납부한 보험료 100%를 모두 돌려받을 수 없습니다. 갱신시점이 되면 적립된 돈에서 자동 차감이 되기 때문입니다. 납입시점에서는 부담을 최대한 낮추면서 보장 혜택을 받는 것이 여러가지면에서 가입자에게 좋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인터넷 어린이보험비교사이트



어린이보험은 장기금융상품입니다. 그래서 처음부터 잘 알아보고 가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녀가 질병이나 상해로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데, 잘못 가입해서 금전적인 부분까지 해결이 안되면 얼마나 미안하겠습니까. 보험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선택하셔야 하고, 그렇게 되려면 여러 전문가와 대화를 해보는 일이 중요합니다. 꼭 여러 곳을 적극 활용해보세요. 지금은 모르시겠지만 나중에는 제가 왜 강조했는지 이해하시게 될 것입니다. 상담받을 때 보험료 할인 조건도 물어보세요. 다자녀 할인은 대부분 가능하니까 그 외 다른 사항이 더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보험몰 [바로 클릭] : 상담능력 우수. 비갱신형암보험, 의료실비, 태아/어린이보험, 치매/간병보험 추천.

 보험비교닷컴 [바로 클릭] : 다수 상품 취급. 빠른 견적. 의료실비, 비갱신암, 운전자보험 상담 추천.

 보험닷컴 [바로 클릭] : 친절, 체계적 사후관리. 청구 서비스, 실손보험, 치아보험, 실버보험 추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