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정보방/보험과 재테크

보험비교사이트 추천, 보험비교닷컴/보험몰/보험닷컴에서 보험비교 잘하는 방법은?

반응형




보험비교사이트 추천!

             보험비교닷컴, 보험몰, 보험닷컴에서

             상담과 가입을 잘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아직도 TV 홈쇼핑 광고만 믿고 덜컥 가입을 하신다면 1,2년 후 보험해지 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왜그럴까요? 처음에는 좋은 보장이 다양하게 있는 것

같아서 가입했다가 나중에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기 때문입니다.

TV보험에서는 결코 비교설명과 상품의 단점을 말하지 않습니다.


오늘은 많은 사람들이 무료상담과 견적을 받아보는 보험비교사이트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보험종류와 상관없이 여러개의 보험상품을

취급하는 곳이라서 보험가입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보험비교를 반드시 해야하는 이유는?

보험비교 추천 사이트는 어디?

보험비교 잘하는 좋은 방법은?



 보험, 비교해서 가입해야 하는 절대적인 이유 3가지


앞에서 말했듯이 TV 홈쇼핑보험은 말 그대로 광고입니다. 광고에서 부족한 부분이나 타사 상품에 비해 떨어지는 보장금액, 보장횟수 등을 말할 수 있겠습니까? 절대 없을 겁니다. 우리가 1만원짜리 비타민제를 고를 때도 사람들의 평가나 적당한 가격인지, 구매하는 노하우라던지를 대충이라도 알아보고 돈을 지불하는데 왜 보험은 비교를 하지 않을까요. 그건 정말 나쁜 가입방법입니다.





첫번째, 보험의 보장 혜택을 확실하게 이해해야 한다!

가입자는 청구된 보험금의 수령을 통해서 우연한 사고나 질병으로 부터 지출되었던 비용을 복구하고, 이후 당분간의 실생활 경제에도 타격을 입지 않기 위해서 보험가입을 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해피한 상황이 되려면 보험가입 할 때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무엇일까요?


계약하고자 하는 보험의 보장내용을 정확하게 이해하는 것이 첫 출발입니다. 그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보험비교의 진짜 목적은 저렴하게 가입하려는 것이 첫번째가 아니라 나와 내 가족을 위기에서 살려줄 보험을 정확하게 이해하기 위해서 입니다. 보험비교는 선택이 아닌 필수 과정입니다.


저도 인터넷보험으로 가입을 한 케이스지만 가입 당시만 해도 잘 모르는 채로 가입을 했습니다. 다행히도 정직한 설계사를 만나서 나중에 확인했을 때 해지를 할 필요가 없더군요. 중간에 리모델링을 한번 해서 보장항목의 수정, 보장금액의 조정을 했을 뿐입니다. 처음부터 잘못가입했다면 리모델링으로는 해결이 안됩니다. 결국 해지 다음에 재가입을 해야하는데 마침 병원을 다니고 있다면? 재가입도 불가능하죠. 정말 답답하겠죠? 보험이 정말 필요한 순간에 잘못가입 했다는 것을 알게 된다면 얼마나 황당할까요.





두번째, 거짓말에 속지 않기 위해서!

예를 들어서 설명해보겠습니다. 'AIA 뉴원스톱 암보험'은 대표적인 과장 보험광고입니다. 암에 걸렸어도 안걸렸어도 내가 낸 보험료를 전부 다시 돌려준다??? 일단 저 말은 맞습니다. 약관에 그렇게 되어있습니다. 그러나 20년 후에 여러분이 매달 납입하던 총보험료를 다시 환급받을 가능성은 0%에 가깝습니다. 보험료 안에 포함된 '사업비항목' 부분은 돌려주지 않아도 되는 돈인데, 저 금액이  조금씩 상승해서 만기가 되면 전체 보험료의 대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여러분은 돌려받을 돈이 아주 적거나 없게 된다는 뜻입니다. 


또 있습니다. 암진단비를 두번 주는 암보험이다, 세번 주는 암보험이다 하면서 장점만 설명하고 정작 그런 특약 구성은 갱신형으로만 가입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려주지 않으면 손해는 소비자 몫이죠 . 이건 거짓말이 아니라 살짝 꼼수를 부린 것입니다. 설계사도 보너스 수당을 받으려면 일단 가입시켜야 하기 때문이죠.   


만기환급형 보험은 대부분 저것과 동일한 시스템을 갖고 있습니다. 그런데 만약 한 명의 전문설계사에게만 설명을 들었다면 장점과 단점 또는 미리 알고 있어야 되는 부분등을 제대로 설명 못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설계사가 의도적으로 안했을 수도 있고, 깜박 잊어버릴 수도 있는 것입니다. 최근에는 비갱신실비보험이 있다고 낚시하는 사람들까지 등장했을 정도입니다. 그런 의료실비보험은 이 세상에 없는데도 말이죠. 



세번째, 후보로 선택한 보험이 나에게 좋은 보험인지 알아야 한다!

보험은 종류가 참 많습니다. 만약 암보험에 가입하기 위해 상담신청을 했더니 설계사가 AIA암보험만 설명한다고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설계사가 정직하게 설명을 했습니다. 들어보면 정말 좋은 암보험 같다는 생각이 드실 겁니다. 그래서 계약을 했는데 나중에 보니 보험료 대비해서 '흥국암보험'이 자신에게는 더 적합하고 괜찮은 암보험이었다는 것을 알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상당히 많습니다.


솔직히 비교 설명을 많이 들을수록 소비자에게는 이익입니다. 설계사는 귀찮겠지만 말입니다. 또 설계사들도 사람인지라 설명하는 포인트가 조금씩 다를수가 있습니다. 설명의 차이점이 생기는 것이죠. 그런 것들을 종합적으로 알고 있어야 나에게 맞춤형보험인지 아닌지 알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보험비교 잘해주는 추천 사이트는 어디인가요?


인터넷에는 수많은 보험비교사이트가 존재합니다. 그래서 어디가 좋은 곳인지 보통 사람들은 헷갈립니다. 제가 알려드리는 곳 이외에도 정직하고 신뢰할 수 있는 보험대리점들이 있을 겁니다. 제가 말하는 곳만 좋다고 주장하는 것은 억지스럽죠. 제가 추천하는 3군데 보험비교사이트는 사람들이 비교상담과 비교견적을 받아보고 싶을 때 실제로 많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이곳을 통해서 가입하는 사람들도 아주 많습니다. 그것은 믿을 수 있다는 확실한 증명이 되지 않을까요? 중간에 회사가 사라질 위험도 거의 없으며,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의 거의 모든 상품에 대한 종합비교가 가능합니다.




보험몰 [바로가기 클릭]


추천 보험 : 갱신형/비갱신형암보험, 의료실비보험, 태아보험, 어린이보험, 치아보험, 치매보험, 간병보험


보험전문가 200여명이 근무하는 대형 인터넷보험비교 사이트입니다. 오랜 경험과 체계적인 관리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100개 이상의 다양한 보험상품을 취급하면서 무엇이 상담자에게 가장 좋은 보험인지 정확히 산출하는 능력이 우수합니다. 첫달 보험료의 50%를 돌려주는 이벤트를 하는 등 보험비교포탈 업체라고 이해하셔도 무방합니다.



보험비교닷컴 [바로가기 클릭]


추천 보험 : 갱신형/비갱신형암보험, 실손보험, 태아보험, 어린이보험, 운전자보험, 실버보험


오랜 보험상담 경험을 가진 업체로 전문설계사 100명 이상이 상주하여 빠른 실시간견적서비스를 실시하는 곳입니다. 보험가격 신청만 해도 상품권이벤트에 해당되고, 첫회 보험료 50% 환급서비스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년간 2만명 이상이 이 곳을 통해 보험계약을 하는 우수 업체입니다.



보험닷컴 [바로가기 클릭]


추천 보험 : 비갱신형/갱신형암보험, 자녀보험, 실손보험, 치과보험, 종신보험, 실버보험


최근 몇 년동안 무섭게 치고 올라오는 보험비교업체 입니다. 요즘 인기 급상승 중이며 보험계약관련 청약철회 및 품질보증 리콜서비스를 철저하게 운영하는 믿을 수 있는 업체입니다. 보험은 잘 유지하는 것이 생명인데 유지관리 서비스와 다양한 보험정보를 제공하면서 가입자가 원하는 보험을 찾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 솔직히 말씀드려서 위 3곳 모두 암보험, 의료실비보험, 운전자보험, 태아/어린이보험은 기본적으로 비교상담과 가격비교하기에 좋은 우수한 보험비교사이트 입니다. 굳이 구분을 한 이유는 그냥 단 한곳에서만 상담과 계약을 하려는 분들이 계실것 같아서 그랬습니다. 가급적 비교 절차는 꼭 거치는게 좋습니다.




 보험비교 잘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위 3곳 모두 좋은 보장금액과 보장내용이면서 최저보험료 산출이 되도록 신경쓰는 곳이고, 상담내용도 우수한 편입니다. 보험초보자가 아니라면, 기본적인 보험상식이 있는 분이라면 비교설명만 들어도 쉽고 빠르게 원하는 보험을 찾고 계약도 가능하실 겁니다. 그러나 보험을 처음으로 가입하려는 분들은 이 부분의 설명을 잘 들어보세요. 최적화된 황금비율로 보험을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친절하게 전화통화 하세요.

이거 별거 아닌 것 같지만 중요한 요소입니다. 일부 사람들이  설계사를 무슨 부하 직원쯤으로 여기고 함부로 말하곤 합니다. 이렇게 해서는 어떤 전문가를 만나도 성공적인 보험계약을 할 수 없습니다. 끌려다니라는 소리가 아니라 서로 기분좋게 상담을 해야 설계사도 성실하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상담은 각 10분안으로 끝내세요.

출산 전에 자녀의 병원비를 미리 준비해두려고 '메리츠태아보험'과 'LIG태아보험'을 알아본다고 가정하겠습니다. 우선 A사이트와 B사이트, C사이트에 생년월일, 성별 등 간략한 정보를 작성 후 견적서요청 및 상담신청을 하세요. 견적서가 메일로 오면 반드시 프린트해서 종이로 가지고 계세요. 이제 전화가 오는 순서대로 두 보험의 장점과 단점을 확인하세요. 이어서 두 보험의 큰 차이점은 무엇인지 한번 더 물어보세요. 이때 반드시 메모를 하셔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30분안에 3곳에서 해주는 기본적인 1차 보험비교는 간단하게 끝이납니다. 그리고 각기 다른 설계사에게 반복적인 설명을 들었기 때문에 내가 관심있었던 보험의 특징을 빠르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설명하는 포인트와 방법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입니다. 어때요? 쉽지 않나요? 이 쉬운 방법을 사용하지 않아서 귀찮다는 이유로 대충 가입했다가 낭패를 겪는 것입니다. 그리고 여기서 보험업체를 한번 걸러주면 됩니다. 불친절했거나 설명이 미흡했던 한 곳을 정리하는 겁니다.


두번째 상담은 특약 구성을 고민하는 단계입니다.

이 부분은 2차 상담을 하기 전에 미리 견적서를 꼼꼼히 읽어보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위에서 '태아보험'을 예로 들어서 했으니 계속 해보겠습니다. 태아보험은 특약 종류가 엄청 많이 있습니다. 다행히도 대부분 담보이름이 쉬워서 어떤 것을 보장한다는 것인지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모르는 보장항목만 문의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필요없는 특약은 과감하게 지워버리세요. 적당한 가격으로 핵심 보장에 집중하려면 그렇게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꼭 필요하다고 생각했던 특약도 갱신형인지 비갱신형인지는 꼭 확인하세요. 암진단비 항목은 가급적 넣는게 좋지만, 약간 부담이 되시면 제외하셔도 됩니다. 태아보험은 일종의 '아기실비보험'이기 때문에 출산보장특약과 입원의료비, 통원의료비로만 구성해도 병원 치료비 걱정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세번째 상담은 월보험료와 만기, 가입형태를 최종 결정하는 단계입니다.

업체마다 보험료가 조금씩 다를 겁니다. 똑같은 조건일때도 몇 천원 정도 금액이 다를거예요. 계속 '태아보험'을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대부분 100세만기를 추천할 겁니다. 얼핏 들으면 100살때까지 보험보장을 받으니 좋아보이죠? 중간에 아프거나 다쳐도 가입거절 걱정할 필요도 없고 말이죠. 하지만 아주 길게 보장해주는 것도 장단점이 있습니다. 이렇듯 당연해 보이는 것도 좋은점과 나쁜점이 있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다만, 가입형태는 소멸성인 순수보장형으로 가시는게 좋습니다. 환급해주는 형식으로 가입하면 한달 보험료  차이가 1만원~2만원까지 차이날 수 있거든요.




세번째 상담에서는 결정을 확실하게 내리는게 좋습니다. 괜히 미루다가 병원 다닐 일이  생기면 가입거부되는 일이 발생되고, 태아보험의 경우는 아기가 완치된 후에도 당분간은 가입이 안되는 경우가 많으니까 말이죠. 보험도 타이밍입니다.  세번째는 모든 것을 재확인 하는 과정입니다. 특약구성, 가입하려는 상품의 보장금액, 보장범위, 보장기간, 장단점과 경쟁 보험과의 차이점 등을 말입니다.


만약 보험료 차이가 1~2천원 정도라면 성실하고 설명을 잘해주던 설계사와 그냥 계약하시는게 좋습니다. 그 설계사는 여러분의 담당자가 되어서 오랫동안 보험관리, 보험금청구 및 수령방법 등에서 많은 도움을 주니까요. 보험비교 잘하셔서 마음에 쏙 드는 최고의 보험을 선택하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