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정보방/보험과 재테크

단독형실비보험 1만원~2만원대가 추천 상품? 특약형 차이점과 암에 걸려도 보장받는 실손보험 고르는 법!

반응형




의료실비보험 1만원~2만원대 단독형이 추천 상품일까?

             특약형 차이점과 암보장도 해주는 실손보험 똑똑하게 고르는 법!



의료실비보험은 개인 필수보험으로 가장 많은 가입자를 보유한

보장성 보험상품입니다. 미혼은 물론이고, 가족 보험으로도

문의와 가입이 많지만, 처음부터 잘 알아보고 가입하지 않으면

손해를 볼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미루면 미룰수록 가입이

더 힘들어지니까 이 정보글을 잘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현재 한달 보험료 1만원대~2만원대로 실손보장만 가입

가능한 상품이 있어요. 단, 저렴한 것은 분명 장점이지만 

단점을 생각하면 개인적으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를 쉽게 핵심적으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의료실비보험 추천 상품은 물론이고 특약 구성은

무엇을 주의해서 하는 것이 좋은지도 알아봅니다.

차근차근 따라 오시기 바랍니다.


    의료실비보험은 정말 좋은 보험인가요?

    단독형 실손보험과 특약형은 어떤 차이점?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는 어디가 좋은가요?



 의료실비보험이란 무엇이고 가입이유는?


의료실비보험은 줄여서 '실비보험'이라는 명칭으로 제일 많이 사용합니다. '실손보험'도 같은 말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워낙 인기가 많다보니 이름도 여러가지를 갖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질병보험'이라고도 부르고, 병원비를 아주 크게 보장한다고 해서 '병원비보험'이라고도 부릅니다. 이름이 많은 이유는 왜일까요? 혜택이 많고, 보험금을 탈 수 있는 범위도 넓기 때문입니다. 필수보험이니까 40대~50대를 넘기지 말고 가입하시는게 좋습니다.



<병원비 돌려주는 '실손의료보험 보상 예시'>



위 이미지를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만약 의료실비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았다면 국민건강보험의 의료비지원을 받고도 270만원 정도를 지출해야 합니다. 그러나 실비가입자들은 총금액에서 240만원 가량을 보헙사에게 다시 환급받을 수 있으니 매우 좋은 보상시스템입니다. 실비보험의 핵심은 국민건강보험보다 보장범위가 더 넓다는 것입니다. 국민건강보험은 제한적으로만 혜택을 보상하지만, 실비보험은 성형수술, 임신, 정신질환 등 극히 일부 항목을 제외하고 전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국가가 보장하지 않는 MRI, CT, PET, 특진료 등의 고가의 검사비도 보험혜택을 받는 것은 물론 병원에 입원해서 먹은 밥값과 처방조제 약값도 보상을 받습니다. 꽤 매력적인 조건을 갖춘 괜찮은 보험이죠.



 단독형 실손보험과 일반 실비보험의 차이점?


2013년 4월에 실손보험이 개정되면서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갱신주기와 환급율이 대표적으로 변동이 생겼는데요. 2가지의 차이점을 잘 이해하고 있어야 후회없이 상담부터 가장 좋은 실비보험의 가입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평생동안 의료비를 책임지는 보험인 만큼 잘 읽어보시고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전화상담을 통해 세심하게 가입안내를 받지 않고는 절대로 자신에게 적당한 실손보험을 찾을 수가 없습니다. 종류도 많고 보장내용도 조금씩 다르기 때문입니다. 결정적으로 보험사들의 영업특성상 모든 것을 오픈하지 않습니다. 서로 경쟁을 하기 때문에 말이죠.



 단독형실손보험은 입원/통원 의료비에 대한 실손보상 외에는 어느 것도 보상받지 못합니다. 핵심보장을 받는 것이기는 합니다만 과거에 가능했던 암진단비 지급보장 특약, 성인병진단금특약, 운전자 특약 같은 것들을 가입하지 못하는 것은 소비자에게 불리한 성격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통합형으로 모두 혜택을 받는 것이 비갱신 암보험이나 운전자보험을 별도로 들게 될 경우보다 더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이해가 가시나요? 가격이 1만원대~2만원대지만 갱신주기가 1년마다 돌아오는 상품이고, 15년마다 재심사를 통해 보장기간을 다시 늘리는 재가입을 해야 합니다. 본인부담금은 20% 입니다. 가정형편이 많이 어려운 경우에는 단독실손가입이 좋은 선택법이기는 합니다.


 특약형실손보험은 기존의 보장내용과 차이점이 없습니다. 표준형이라고도 하는데요. 아주 다양한 특약으로 보장내용을 구성할 수 있어서,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이나 직업을 고려한 맞춤형  설계가 가능합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암보장, 운전자보장 같은 특별한 특약도 하나의 증권에 넣어서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관리측면에서도 유리합니다. 갱신주기도 3년~5년 그대로이며 환자부담금은 10%라서 좀 더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가격이 단독형실비보험보다 2배 이상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적당한 가격 3만원대~5만원대로 설계하시면 좋은 보장조건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그럼 어느 것이 더 좋은건가요?


가정 형편이 정말 어렵다면 가장 저렴한 '단독형 실손보험'이라도 가입해두는 것이 미래를 위해 좋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인 질병과 각종 사고는 물론이고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 같은 생명에 치명적인 위험이 되는 질병에 1천만원~3천만원 정액보상해주는 특약형 실손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볼 때는 더 좋습니다. 생각해보세요. 병원비가 본격적으로 발생하는 시기가 남자와 여자 모두 60세 이상 부터 입니다. 젊을 때 다양한 보장을 준비해 놓지 못하면 보험료는 비싸고 보상조건은 아주 까다로운 '부모님보험' 같은 것에 가입해야 하는데....과연 어느 것이 가족 모두에게 이익일까요?



  실손보험 추천 상품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아래 2가지 상품을 여러 온라인 보험업체에서 비교설명과 비교견적을 받고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수년동안 실손보험 시장에서 가입순위 싸움을 하는 인기 실손보험이기 때문입니다.


 LIG 손해보험 'LIG 닥터플러스 건강보험'

 메리츠화재 '알파플러스 보장보험'


최근에는 LIG실비보험 상품이 조금 더 저렴해졌으며, 여성분들이나 본인, 배우자, 자녀들까지 보장을 종합적으로 설계하고 싶은 사람들이 많이 찾고 있습니다. 메리츠실비보험은 진단비보험으로도 손색이 없을 만큼 3대 사망원인인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을 넓은 보장범위와 많은 보상금을 주기 때문에 남성분들에게 조금 더 유리한 부분이 있습니다. 그러나 반드시 전문 설계사와 여러번 상담 후에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두가지 모두 큰  차이점이 있다고 보기는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상담을 통해 한달 보험료와 더 크게 보장받고 싶은 부분 등을 비교해서 적당한 상품을 고르세요.



 


 의료실비보험 추천 비교사이트는 어디인가요?


마지막으로 실비보험 가입하려면 어디가 좋은 곳인지 알려드립니다. 그 전에 중요한 가입요령 몇 가지를 추가로 말씀드리겠습니다. 단독형은 그냥 여러 곳에 견적만 받아보고 결정하면 비교적 쉽게 선택할 수 있지만, 특약형 실손보험은 신중해야 합니다.


첫번째, 가입형태를 순수보장형으로 하세요. 보험료가 내려갑니다. 

거의 모든 사람들이 소멸되는 형태로 가입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만기환급형은 미래의 돈의 가치, 해지확률 등을 고려했을 때 피보험자에게 좋은점이 거의 없습니다. 제 말을 믿고 순수형태로 가세요.


두번째, 표준형 실손보험은 특약 구성을 치밀하게 계산할 것! 

특약이 많으면 든든한 것은 맞지만 보험료 생각을 해야 합니다. 생활비 중에서 5만원 또는 6만원을 보험비로 쓴다고 계획을 세우셨다면 그 돈에 맞게 특약을 잘 골라서 가입해야 합니다.


세번째, 실손보험은 중복보상이 안되는 비례보상 상품입니다. 

실비보험은 여러개 가입해도 번거롭기만 할 뿐 지급받는 전체 보험금은 동일합니다. 그러니 단 하나만 제대로 선택해서 가입하셔야 합니다. 단, 일반암/ 고액암 진단비, 2대 혈관질환진단비 같은 성격의 특약은 중복보상을 받습니다.



 사람들이 추천하는 대표 인터넷 실손보험비교사이트 입니다.



보험은 장기금융상품입니다. 중도해지를 예방하기 위해서라도 초기에 잘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여러 전문가의 의견을 경정하는 것입니다. 합리적이고 객관적인 비교와 판단을 위해서라도 3번 정도는 상담신청을 해서 최종 결정을 내리시기 바랍니다. 


 보험몰 [바로 클릭] : 상담능력 우수. 암보험, 의료실비보험, 태아보험, 연금보험 상담 추천.

 보험비교샵 [바로 클릭] : 다수의 상품 취급. 빠른 견적. 의료실비, 암, 태아보험 상담 추천.

 보험닷컴 [바로 클릭] : 친절하고 체계적 사후관리. 리콜 및 보험청구 서비스, 실손, 암 추천. 


최소 2곳은 필수로 비교견적을 신청해보세요. 부족함을 느끼면 아래 2곳을 더 이용하세요. 여러번 상담할 수록 가입자에게는 좋은 보험이 보이기 마련입니다. 전부 가입강요가 없으니 효율적으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