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정보방/보험과 재테크

태아보험 추천, 아기를 위한 첫번째 보험으로 가장 좋은 이유! 출산 전에 미리 준비하세요.

반응형





태아보험 추천, 아기를 위한 첫번째 보험으로 좋은 이유



우선 임신을 축하드립니다. 소중한 자녀가 태어난다는 것은

가족의 큰 기쁨이죠. 그 행복이 오래갔으면 하고 바라는 것은

전세계 부모의 공통된 마음일 것입니다.


요즘 신호부부나 최근에 아기를 출산한 엄마들은 거의 대부분

태아보험이나 어린이보험에 빨리 가입을 합니다. 커가는 아이들의

병원비가 갈수록 가계의 부담이 된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일부 어머니들이 가입선물 때문에 보장은 똑같은데 한달 보험료가

비싼 줄도 모르고 가입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절대로 그렇게 가입하시면

안됩니다. 오늘은 조산 및 고령출산이 늘고 있는 요즘 태아보험의 필요성과

엄마들이 찾는 좋은 태아보험은 어떤 상품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태아보험이란 무엇인가요?

  태아보험은 어디가 좋은가요?

  태아보험 제대로 가입하는 방법은?

  태아보험 추천 비교사이트는?



 태아보험이란 어떤 보험인가요?


태아보험은 뱃속에 있을 때 부터 청소년기까지, 더 길게는 100세까지 다양한 의료비를 환급해주는 보장성보험입니다. 실손보험이라고 들어보셨지요? 아이들 실손보험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신생아로 출산할 때부터 건강하지 못한  경우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어린시절에서 가뜩이나 병원비가 자주 들어가는데 보험이라도 없으면 정말 생활이 힘들어집니다. 그럴 때를 대비하기 위해 인수거절되기 전에 미리 가입해두는 것이죠.


태아보험과 어린이보험의 차이점은 '태아 보장 특약'이 있고 없고의 차이일뿐입니다. '태아보험 = 어린이보험 + 태아보장특약' 만약 이미 출산이 끝나서 가입을 하게되면 '어린이보험'에 가입을 하는 것이죠.



선천성이상아, 저체중아 등으로 출생시점부터 인큐베이터에서 각종 치료를 받는 아기들을 보면 참 마음이 아픕니다. 아무래도 여성의 사회활동에 따른 각종 사고와 질병이 아이의 건강에도 영향을 주는 것 같습니다. 물론 부모의 유전병으로 기형아가 탄생되기도 합니다. 분만 직후 주산기질환이 흔하게 발병하는 편인데 호흡곤란, 패혈증, 폐렴, 뇌성마비, 미숙아 망막증, 뇌실내출혈, 괴사성 장염, 고빌리루 빈혈증 등이 아기의 건강을 위협하는 것입니다.


더 큰 문제는 아픈 상태로 출산된 아이는 당분간 보험가입이 불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손해보험사든 생명보험사든 아픈 아이를 가입심사에서 통과시키는 일은 없습니다. 완치 후에도 몇년 동안은 지속적으로 가입거부를 당합니다. 보험의 혜택을 미리 준비하지 못한 부모로서는 부담이 늘어날 수 있겠지요.



 추천하는 태아보험은 무엇인가요?


태아보험은 아주 많은 상품이 있습니다. 그래서 가급적 가입순위가 높은 상품에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성장기 동안 집중 보장을 받게 될텐데 아무거나 대충 가입하면 반드시 후회를 하게 됩니다. 인기 태아보험은 소비자에게 그만큼 보장금액이나 보험금지급 등이 좋다는 이유가 있기 때문에 가능한 것입니다. 제일 먼저 상담받아볼 상품은 태아보험 종류 중에서 가입율 가장 높은 LIG자녀보험입니다.



가입순위 1위 LIG태아보험 'LIG희망 플러스 자녀보험_태아형' 추천



우수 상담 및 비교사이트 '태아비교몰' [바로가기]

첫날부터 입원일단 최고 3만원 지급

같은 조건으로 비교시 저렴한 보험료

뇌혈관질환 진단비 최고 2천만원 보상

심장질환 진단비 최고 2천만원 보상

일반암진단비 최대 3천만원 설정 가능


LIG태아보험이 현재 엄마들이 가장 많이 찾고 가입하는 상품인데, 정직하게 말씀드려서 다른 태아보험과 아주 크게 다른점은 없습니다. 태아보험의 핵심보장은 '태아보장특약'과 '실비보험 보장'인데 그것이 거의 같은 수준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LIG태아보험과 메리츠태아보험, 현대해상 굿앤굿어린이CI보험, 이렇게 3가지를 비교해보고 가입하는 것이 제일 좋은 가입방법입니다. 만약 아이가 성인이 되었을 때 암진단금이나 급성심근경색, 뇌졸중 같은 중증질환을 크게 보장받고 싶다면 메리츠화재 '내맘같은 어린이보험_태아종합보험'을 먼저 상담받아보세요.




 태아보험 가입시 주의할점은?



태아보험은 가입시기가 정해져있습니다. 먼저 그 부분이 가장 중요합니다. 물론 가입시기가 넘어갔다고 가입을 못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태아보장 특약'만 선택을 못하는 것인까 너무 놀라지는 마세요. 아래 내용들은 가장 기본적이고 필수적인 체크항목입니다. 꼭 염두해주세요.



임신 확정 진단이 떨어지면 즉시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바로 가입을 하지 않아도 미리 몇 곳을 정해 꾸준하게 질문과 답변을 주고 받으면서 비교하다보면 아이에게 좋은 보험을 골라줄 수 있습니다. 남아, 여아 성별에 따라서 보험가격은 차등이 생기는 것도 상식적으로 알아두시고요.


만기환급형 보다는 순수보장형이 가입자에게 유리합니다. 꼭 기억해두세요.


태아보험 가입시기를 놓치지 마세요. 약간 차이가 있지만 손해보험이든 생명보험이든 임신 22주 안에 알아보셔야 원하는 태아담보를 구성해서 가입이 가능합니다.


반드시 100세 만기로 할 필요는 없습니다. 장담점이 있습니다. 30세 만기일 경우 중간에 크게 다치거나 아프게되면 재가입이 힘들어지지만, 100세 만기는 재가입 문제는 걱정없으나 나중에 화폐가치 하락으로 실질적인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여러 전문가의 조언을 듣고 신중하게 판단하시기를 바랍니다. 개인적으로는 30세 만기를 추천합니다.


갱신형 특약 추가는 적당히 하세요. 모든 보험은 잘 유지하는 것이 생명입니다. 명심하세요.


백혈병, 소아암 같은 고액암 진단비는 자신의 소득수준을 고려해서 결정하세요. 보험료 인상 요인이 됩니다.


경제적으로 어렵지 않다면 암진단비는 중복보상이 되니까 최대 금액으로 맞춰놓으세요.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암에 걸려서 고통받고 있기 때문에 어느 누구라도 안심할 수가 없습니다.


패키지 태아보험에 너무 고민하지 마세요. 생보사 상품으로 고액보상을 받고, 손보사 상품으로 일상적인 보상을 받으면 제일 좋은 태아보험 구성이 되겠지만 월보험료가 많이 나옵니다. 둘다 들어서 나중에 계약해지라도 하면 손해가 크니까 처음에는 꼭 손해보험사 상품 중에서 고르시고 나중에 상황봐서 괜찮은 보장성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태아보험 비교사이트는 어디가 좋아요?


태아보험은 초등학교는 물론이고 중학생, 고등학생까지는 자주 보상을 받게 될 것입니다. 우리 어렸을 때 생각해보면 저 시절에는 근육 발달도 덜 되고, 뼈가 아직 단단하지 못해서 운동, 싸움 등으로 자주 다쳤습니다. 비교상담 잘 받아서 진짜 어른이 될 때까지 든든한 친구를 만들어 주세요.



 사람들이 추천하는 대표 인터넷 태아보험비교사이트 입니다.



태아보험은 우리 아이를 위한 첫번째 선물같은 보험입니다. 성장기 시절을 책임지는 보험이니 처음부터 객관적인 비교와 판단을 위해 최소한 2번 정도는 각기 다른 곳에서 비교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것이 조금이라도 보험료를 아끼는 쉽고 좋은 방법입니다.


태아비교몰 [바로 클릭] : 상담능력 우수. 태아보험, 어린이보험 전문상담

 보험비교닷컴 [바로 클릭] : 다수 상품 취급. 빠른 견적. 의료실비, 암, 태아/어린이보험 상담 추천

태아보험비교몰 [바로 클릭] : 친절, 체계적 사후관리. 태아보험, 어린이보험 전문상담


위에서 최소 두 곳을 선택해서 필수적으로 상담과 견적을 받아보세요. 여러 전문가의 의견을 들어야만 아가에게 가장 좋은 태아보험을 찾을 수 있습니다. 3군데 모두 가입부담을 주지 않으니 편하게 활용하세요. 부모님의 자녀가 아들이든 딸이든 건강하고 씩씩하게 자라기를 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