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정보방/보험과 재테크

실비보험 가격 비교사이트 및 실비보험 추천상품은 어디? LIG실비보험, 메리츠실비보험

반응형




실비보험 비교사이트 및 실비보험 추천상품



의료실비보험은 내가 쓴 병원비를 80%~90% 환급해주는

보장성보험입니다. 하나쯤은 꼭 가입해둬야 할 필수보험인 만큼

제대로 비교해서 가입해야 필요할때 성공적인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거의 모든 보험은 보통 20년 동안 정기납부를 하는 상품입니다.

중간에 해지하지 않도록 유지관리를 잘 하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실비보험은 가정경제를 지키는데 큰 도움이 되는 상품입니다.

아플때 돈이 없어서 걱정하는 일이 생기지 않도록 처음부터

잘 알아보고 계약을 하시기 바랍니다.


  실비보험이란 무엇인가요?

  실비보험 추천상품은 어떤게 있나요?

  어떻게 가입하는게 좋은건가요?

  실비보험 비교사이트는 어디가 좋은가요?




 실비보험이란 어떤 보험인가요?


실비보험이란 실손보험, 민영의료보험 등으로 불러지는 보장성 좋은 보험상입니다. 목돈을 주는 상품은 아지만 거의 모든 질병, 상해에 대한 치료비를 보정해줍니다. 특히 가장 넓은 보장범위를 가졌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보험사가 보험금을 주니 못주니 하는 분쟁도 가입자수에 비하면 많지 않은 편에 속하죠.



실비보험 항목중에서는 입원의료비, 통원의료비가 가장 핵심적인 보장입니다. 다행이 모든 상품은 저 두 항목에 대해 같은 보장내용을 갖고 있습니다. 법적으로 정해놨습니다. 나머지는 필요한 특약을 선택적으로 구성해서 자신의 경제력에 맞게 가입할 수가 있습니다. 한달 보험료는 나중에 소득공제 혜택도 받습니다.  주의할 것은 모든 실비보험은 반드시 갱신형으로만 가입이 됩니다. 비갱신형실비보험은 없으니 가입시 저런 말을 하는 사람을 조심하세요.



 입원의료비 보장내용


- 보장금액 : 5천만원 한도로 보장

- 보장기간 : 입원 첫날부터 건당 365일

- 보장내용 : 사고로 다쳤거나, 현재 질병코드가 있는 것이든 없는 것이든 전부 보장됩니다.

 

 보장기간 365일(1년)의미는 매년 12월 31일이 지나면, 날짜가 새로 생성되므로 사실상 5천만원 한도라면 입원 날자 상관없이 무제한으로 보장을 받는 것입니다. 병실 이용료에 대해서는 1일 평균비용 10만원 한도로 계산하여 실제 상급병실 이용했을 때 차액의 50% 환급해주고 있습니다. MRI, CT, PET, 초음파 같은 비급여 의료행위는 기본이고 약값, 병원식대 등도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단, 본인부담비용이 연간 200만원이 넘어가면 80%~90%가 아니라 초과된 부분까지 전액 보상받습니다.

 


 통원의료비 보장내용


- 보장금액 : 30만원 한도로 보장

- 보장기간 : 방문 180회 한도로 보장

- 보장내용 : 상해, 질병 종류에 관계없이 전부 해당 (입원의료비와 동일)

 

  통원(외래)진료비 보장은 보통 작은 사고나 병이 생겼을 때 보상받는 부분을 말합니다. 그러니까 입원치료를 받지 않은 것이겠죠. 이 보장내역 역시 8천원~2만원 본인부담을 제외하고 80%~90%를 환급해줍니다. 장기 입원이 불가능하고 오랫동안 매일 통원치료를 받아야 하는 상황이 가끔 생기는데 그럴 때 유용하지요. 처방조제비도 1건당 8천원 공제 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실비보험 추천상품은?


현재 인기순위 1위는 메리츠실비보험, 2위는 LIG실비보험입니다. 실비보험비교사이트마다 조금씩 다른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비슷한 순위를 보여줍니다. 일반적으로 LIG와 메리츠실비보험을 비교해서 가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개인적으로 현대해상실비보험이나 동부화재실비보험은 3순위로 알아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실비보험 가입순위

 - 1위 : 메리츠실비보험 '알파플러스 보장보험_의료종합보험'

 - 2위 : LIG의료실비보험 '닥터플러스 VII건강보험_의료종합보험'



두 보험사 모두 좋은 보장과 다양한 특약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암보장 특약을 강화해서 일반암 진단비를 3천만원까지 설정해 놓으면 별도로 암보험 가입이 필요하지 않을 정도입니다. 둘다 괜찮은 실비보험이지만 굳이 구분해서 추천한다면......당뇨, 고혈압등으로 인수거절 경험이 있거나 여성분이라면 1차적으로 LIG실손보험을 알아보시고, 남성으로서 암뿐만 아니라 뇌졸증진단금, 급성심근경색진단금도 크게 보장받기를 원하신다면 메리츠실손보험을 우선 알아보시라고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실비보험 비교가입할 때 확인사항




 견적서 체크리스트

 순수보장형으로 가입하세요. 만기환급형은 보험료 인상 요인입니다.

 다양한 특약이 존재하지만, 내게 꼭 필요한 보장항목만 선택할 것.

 갱신형 특약은 최소화 선택하며, 갱신조건도 확인할 것.

갱신형 특약은 담보금액을 적당하게 설정할 것.

 평균수명이 연장을 고려해서 가급적 실손보장은 100세로 설계.

보험료 대비 보장이 좋은 가족일상배상책임은 꼭 넣을 것.

 운전자라면 '운전자보장 특약'을 진지하게 고민할 것.
특약에 따라 중복보상 여부가 다르니 확인할 것.

어리고 건강할 때 비교해서 일찍 가입해두는 것이 유리하다.




 실비보험 비교사이트는 어디가 좋아요?


다시 강조하지만,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가입하면 월보험료는 보험료대로 납입해놓고 제대로 보장도 못받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보험금 수령방법, 청구방법은 몇 가지 서류만 제출하면 간단하게 받을 수 있지만 번거롭지 않는 곳을 추천받아 보세요. 아래 사이트는 온라인에서 이미 어느정도 검증을 받은 곳입니다. 시작을 쉽고 편하게 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가장 저렴한 1만원대 단독형 실비보험보다는 특약형 실비보험을 추천합니다.



 사람들이 추천하는 대표 인터넷 실비보험비교사이트 입니다.



처음 가입하는 것이라면 잘 따져보고 가입하세요. 궁금한거 모두 물어보시면 친절하게 답변해 줄겁니다. 객관적인 비교와 판단을 위해 최소 2번은 다른 전문가에게 비교설명을 들어보세요. 보험료 절약방법으로도 좋고, 보험에 대한 이해도도 높아집니다.


 보험몰 [바로 클릭] : 상담능력 우수. 비갱신형암보험, 의료실비보험, 태아/어린이보험, 연금 추천.

 보험비교닷컴 [바로 클릭] : 다수 상품 취급. 빠른 견적. 의료실비, 비갱신암, 치매보험 상담 추천.

 보험닷컴 [바로 클릭] : 친절, 체계적 사후관리. 청구 서비스, 실손보험, 암, 부모님보험 추천. 


최소 2곳은 필수적으로 상담과 견적신청을 하세요. 상담을 여러번 할 수록 나에게 적당한 실비보험을 고를 수 있습니다. 가입부담을 주지 않는 곳이니 안심하고 활용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