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정보방/보험과 재테크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 알파플러스 VS lig실비보험 닥터플러스, 종합치료비보험 차이점 및 추천 상담사이트

반응형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 알파플러스 VS  lig실비보험 닥터플러스,

            종합치료비보험 비교와 추천 무료 상담사이트는?



생활의 가장 기초적인 보험으로 인정받고 있는 종합보험이 무엇이냐고 묻는다면 모두가 '의료실비보험'이라고 대답을 합니다. 그정도로 인기있는 보험이고 '생활필수보험'으로 아주 괜찮은 보험상품입니다. 월보험료도 저렴해서 1만원대~3만원대로 가입이 가능하면서 보장범위는 가장 넓은 보험입니다. 진짜 실속형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차분하게 읽고 검토하신다면 자신에게 적당한 상품을 반드시 찾으실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제일 인기있는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과 LIG손해보험 실비보험의

장점과 단점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차이점을 어느 정도 이해하고 추천 상담사이트를

활용하신다면 반드시 후회없는 선택을 하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실비보험 하나로 전부 보상받을 수 있나요?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의 특징 살펴보기

  LIG 의료실비보험 특징 살펴보기

  어느 것이 더 좋은 종합보험인가요?

  실비보험 비교사이트 추천해주세요.




 실비보험 하나로 노년까지 병원비 걱정 끝?


실비보험이란 무엇인지 정확히 모르는 분들을 위해 핵심적인 특징을 먼저 말씀드리고 본격적인 설명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쉽고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보험은 '우발적인 사고나 질병에 대해 일정 금액을 지급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보상금을 수령하기 위해 가장 첫번째 기준이 되어야 할 것은 무엇일까요. 즉, 자주자주 보험 혜택을 누리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보장범위가 아주 넓은 보험에 가입해야 합니다.



의료실비보험 보장범위  국민건강보험 보장범위


실비보험은 보상범위가 가장 넓은 보험종류입니다. 매달 납부하는 4대보험료에는 '건강보험'이 포함되어 있는거 모두 아시죠? 실제로 거의 모든 병원비나 약값이 저렴한 이유가 건강보험 때문인 것도 이미 알고 계실 겁니다. 영수증을 보면 자기부담금과 국가가 지급하는 것이 구분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실비보험은 건강보험이 허용하는 것은 기본이고 허용하지 않는 의료비 항목도 보상을 해주는 기특한 상품입니다. 대표적으로 MRI, CT, PET, 초음파검사 등등....이 해당되며, 입원치료비든 외래(통원)치료비든 상관없이 최장 100세까지 병원비 80%~90%를 환급해줍니다.



그렇다고 다 보장되는 것이 아닙니다. 실비보험이 원칙적으로 보장하지 않는 내용도 있습니다. 성형수술, 예방차원의 건강검진, 불임검사, 불임수술, 인공수정, 임신(제왕절개), 인공장기, 보조기 비용 등은 보험사에서 보험금을 탈 수 없습니다. 오해는 마세요. 그건 국민건강보험도 마찬가지 입니다만, 저런 항목 중에는 실비보험이 예외적으로 보장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것과 다른 목적의 상해나 질병 치료시 반드시 필요한 치료행위로 간주되면 원칙적으로 안되는 항목을 보장해주기도 합니다. 그러니 일단 어떤 치료라도 받고 나면 보험사에 꼭 보험금 청구문의를 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 알파플러스보장보험 주요특징



메리츠실비보험 '알파PLUS 보장보험 의료종합플랜'은 처음부터 지금까지 실손보험 분야에서 판매순위 1위, 2위를 왔다갔다하는 베스트보험입니다. 보장성과 지급율이 좋아서 가장 많이 가입한 실비보험으로 저는 알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한석규가 걱정인형들과 같이 광고를 해서 브랜드 이미지가 더 상승했다고 합니다.



 가입나이 : 태아 ~ 만 60세

 보장기간 : 80, 90, 100세 만기

 납입기간 : 10년, 15년, 20년, 25년, 30년납, 60세납

 납입주기 : 월납, 3개월납, 6개월납, 연납

 

본계약이 오직 하나뿐입니다. 모든 보험은 의무가입을 해야하는 특약이 있는데 메리츠실비보험은 그게 한가지라는 의미입니다. 이게 왜 장점이 될까요? 시작부터 보험료가 저렴해지는 조건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의무계약은 적을수록 좋은 것입니다. 보험료를 조금이라도 절약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다만, 암진단비 부분이 약간 비싸서 암보장 특약을 넣으면 장점이 사라지는 셈이 되겠지요.


단비가 높다는 것이 최대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LIG실비보험 보다 훨씬 많은 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일반암진단비는 최대 3천만원으로 동일하지만 뇌졸증과 급성심근경색 진단비를 각각 최고 3천만원으로 담보설정을 할 수 있는 것은 오직 메리츠실손보험 뿐입니다. 암만 대비할 것이 아닙니다. 저 두가지 중증질환은 사망원인 2위,3위를 차지하고 있는 무서운 혈관질환이라서 기존 다른 보험에도 보장금액을 설정해두었다면 중복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더 좋은 것은 다른 특약과 달리 가입즉시 100% 보상을 한다는 것입니다.


술비(질병/상해)를 매회 40만원씩, 첫날부터 입원일당(질병/상해) 3만원 지급하며 비갱신조건입니다. 노인이 되면 다양한 병이나 사고로 수술을 받게 되는데 반복보상이 된다는 것은 아주 좋은 장점입니다. 입원료 지원도 3만원이면 LIG보다 많이 주는 것입니다. '수술비특약'은 별도로 준비된 '7대 질병 수술비' 또는 '18대 질병 수술비'와 중복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7대 질병 : 당뇨병,고혈압,심장질환,뇌혈관질환,간질환,만성하기도질환,위및십이지장궤양

18대 질병 : 7대질병 + 신부전,폐렴,백내장,녹내장,결핵,갑상샘,동맥경화,축농증,담석,사타구니탈장,편도

 




 LIG실비보험 닥터플러스 VII 건강보험 주요 특징


LIG손해보험사의 닥터플러스는 최근 몇 년 동안 메리츠실비보험과 1등,2등 다투고 있는 실비보험입니다. 어느 인터넷 보험비교사이트에서는 가입률 1등으로 기록되기도 했더군요. 그만큼 메리츠보험과 실손보험 가입자 경쟁을 치열하게 하고 있습니다. 업체들이 저렇게 경쟁이 심해지면 소비자에게 유리한 부분이 생기기도 합니다.



 가입나이 : 태아 ~ 만 60세

 보장기간 : 80세, 100세, 110세 만기

 납입기간 : 10년, 15년, 20년, 25년, 30년납

 납입주기 : 월납, 년납


험직업군도 이제는 가입할 수 있습니다. 무조건 가입되는 것은 아니지만 다른 보험사보다는 인수조건이 유연한 상황입니다. 앞으로는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말이죠. 건설업, 기계관련, 배송관련, 위험물질취급 관련 등의 회사에서 일하시는 분들은 그동안 가입거절을 당해서 상당히 불안하셨을 겁니다. 보험료가 다소 비싸진다는 단점은 있지만 보험가입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진단비와 실손보상을 동시에 받는 통합형태로 가입시 최저보험료 산출 가능합니다. 암진단금 특약이 다른 실비보험보다 약간 저렴한 비용으로 보장을 해주기 때문에 가능한 것으로 판단하며, 이 부분의 장점이 사람들의 관심을 받는 것 같습니다. 경제적으로 어려워서 추가로 암보험을 들지 못해서 실비보험 하나로 해결하려는 사람들에게는 분명 좋은 구조입니다. 물론 부담을 낮추면서 암보장금액을 높게 가져가려는 분들에게도 이익이 되겠지요.


인병 21대 질병수술비를 100만원씩 반복보장합니다. 디스크수술이나 관절증수술은 각 30만원을 보상합니다.


21대 질병 : 당뇨병,고혈압,심장질환,뇌혈관질환,간질환,만성하기도질환,위및십이지장궤양, 신부전, 폐렴,백내장, 녹내장, 결핵, 갑상샘, 동맥경화, 축농증, 담석, 사타구니탈장, 편도, 관절염, 생식기질환, 치핵





 메리츠? LIG? 어떤게 더 좋은 종합보험인가요?


 



둘 다 좋은 실비보험인 것은 맞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가입하는데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 보험료 차이가 난다고 하지만 자신의 경제력에 따라 의미없는 액수일 수도 있지요. 자신의 월소득, 남녀, 건강상태, 가족사항, 직업, 취미생활 등에 따라 추천할 수 있는 보험은 전문가를 통해서만 정확하게 설계가 가능합니다. 그래도 굳이 추천을 원하신다면 이렇게 대답을 해드리겠습니다.


자신이 여성이거나 위험한 직업을 가졌다면 LIG 의료실비보험이 유리할 수 있고, 술과 담배를 즐기며 각종 수술과 입원일당 그리고 진단비보험을 확실하게 보장받고 싶은 남성이라면 메리츠화재 실비보험이 유리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정말 중요한 것은 따로 있습니다. 늦기 전에 가입하는 것입니다. 만약 딱 하나만 보험가입을 해야 한다면 당연히 '의료실비보험'입니다. 나이가 들어서 이순재가 광고하는 '부모님보험' 같은 것에 가입하려면 한달 보험료도 비싸고 보장내용도 형편이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저희 부모님 일찍 가입시켜드리지 못한 것이 후회되더군요. 보험회사도 돈을 벌려고 보험상품을 판매하는 것이지만, 잘 알아보고 미리 준비해두면 소비자도 혜택을 충분히 받습니다.





 실비보험 상담사이트 추천해주세요.


실비보험 가입을 제대로 하려면 몇가지 기본적인 유의사항을 꼭 알아두셔야 합니다.


첫째, 반드시 순수보장형으로 알아본다. 만기환급형은 보험료 인상의 원인이 됩니다.

둘째, 암진단비 특약은 가급적 최고 금액으로 맞춘다. 이유는 아시죠?

셋째, 운전자특약이 곧 갱신형특약으로 변경된다고 합니다.

           특약으로 가입하는 것이 별도 가입보다 저렴하니까 고려해보세요.

넷째, 반드시 두 종류 이상의 상품을 여러 전문가에게 비교설명 들어본다.

다섯째, 비갱신형실비보험은 없다. 거짓된 정보글이 속지 않도록 주의 할 것.

여섯째, 본인 집이 장수 집안이라면 100세 만기를 그렇지 않다면 90세 만기도 상관없다.

일곱번째, 단독형 보다 종합형 실손보험이 장기적으로 예상할 때 안전한 노후대책이다.



 사람들이 추천하는 대표 인터넷 보험비교사이트 입니다.



보험은 장기금융상품이라서 처음에 꼼꼼하게 알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급하게 서둘지 말고 여러번 설명을 듣고 모르는 것은 충분히 질문을 하세요. 자신의 노후 병원비를 책임지는 중요한 보험인 만큼 객관적인 비교와 판단을 위해 3번 정도는 비교해보는 것이 현명한 소비자입니다.


 보험몰 [바로 클릭] : 상담능력 우수. 비갱신형암보험, 의료실비, 태아/어린이보험, 치매/간병보험 추천.

 보험비교닷컴 [바로 클릭] : 다수 상품 취급. 빠른 견적. 의료실비, 비갱신암, 운전자보험 상담 추천.

 보험닷컴 [바로 클릭] : 친절, 체계적 사후관리. 청구 서비스, 실손보험, 치아보험, 실버보험 추천. 


최소 2곳은 필수적으로 상담과 견적을 받아보는게 좋습니다. 결국 전문가와 여러번 상담해야만 자신에게 가장 좋은 보험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전부 가입부담을 안주는 곳이니 잘 활용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