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정보방/보험과 재테크

의료실비보험 추천, 가입순위 1위의 싸고 좋은 의료실비보험추천 상품 + 가장좋은의료실비보험은?

반응형


의료실비보험 추천, 가입순위 1위의 싸고 좋은 의료실비보험 추천 상품은 어디?

큰 돈이 들어가는 병에 걸렸거나 다쳤을 때, 아니면 적은 병원비가 나와도 모두 보장해주는 단 하나의 보험이 있습니다. 이제 국민보험이라고 부를 정도로 가입자가 많은 '의료실비보험'이 그 주인공입니다. 비교적 젊을 때 가입했던 분들은 병원에 자주 안가서 손해보는 기분이 들지 몰라도 50대가 넘어가면 본격적으로 병원비 지출비용이 늘어납니다. 그렇다면 가장 좋은 의료실비보험 상품은 어떤 보험사일까요? 싸고 좋은 의료실비보험 가입순위와 주요 특징 및 가입요령 등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거의 모든 병원비를 보장하는 의료실비보험은

가족단위 보장상품부터 개인별 보장상품까지

다양한 가입형식이 있고, 상품 종류도 아주 많습니다.

그래서 믿을 수 있는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하여

기본에 충실한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무척 중요한

가입방법입니다. 본 의료실비보험 정보글을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차분하게 읽어보신다면 자신에게 딱 맞는

가장 좋은 의료실비보험은 고를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의료실비보험 추천 순위와 장점 어떻게 되나요?

    의료실비보험 가입시 주의사항은 무엇인가요?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는 어디가 좋은가요?




 인기 높은 의료실비보험 추천 순위 알려주세요


수 많은 의료실비보험 상품 중에서 가입자와 설계사가 동시에 만족하고 추천하는 상품은 몇가지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동네 친구, 학교 선배, 가족의 지인분이 소속된 실비보험사에 그냥 가입한 경우도 적지 않기 때문에, 인기 의료실비보험이 무엇인지 모르는 것입니다. 물론 가장 인기있는 의료실비보험이 무조건 좋다는 것은 아니지만 가입자가 몰리는 보장상품이라면 그만한 이유가 존재하는 것입니다. 지금 확인해볼까요?




과거부터 지금까지 메리츠화재사의 의료실비보험과 LIG손해보험사의 의료실비보험이 가장 상담신청이 많고, 가입자수도 많은 보장성보험입니다. 인기순위 1위, 2위가 계속 바뀔 만큼 경쟁도 치열하지만 그만큼 소비자에게는 이익이 되는 부분도 있습니다. 그러나 전체 의료실비보험 가입자 중에서 가장 많은 고객을 확보한 보험사는 어디일까요? 바로 '메리츠화재실비보험'입니다. 왜 그런지 각 상품들의 장점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입순위 1위] 메리츠화재 알파플러스 보장보험 1404_의료비플랜

- 보장기간 최고 100세까지로 70세 이상의 노년까지 병원비 안심 (사실상 평생보장 개념)

- 기본계약 사항인 사망보장 금액이 낮아 타 보험에 비해 다소 저렴한 실비보험료

- 사망원인 1~3위 모두 높은 진단비 지급하며, 암을 제외한 2대혈관질환은 가입즉시 100% 효력발생(뇌질환, 심장질환)

- 첫 날부터 입원일당 3만원, 최대 6만원까지 설계 가능

- 상해급수 높은 사람들에게 유리하며, 오랜 경험으로 보상지급이 신속한 보험사


LIG손해보험 닥터플러스 건강보험 1404_의료비플랜

- 보장기간 최고 100세까지로 70세 이상의 노년까지 병원비 안심 (사실상 평생보장 개념)

- 인수 유연성이 좋고, 한달 보험료도 저렴한 의료실비보험에 속함.

- 현재 의료실비보험 중 일반암진단비 보장금액이 가장 높은 최고 금액 4천만원까지 가능.

- 21대 질병수술비 보장이 좋음 ( 남녀 생식기질환 수술 포함), 디스크 등 다양한 수술비특약

- 위험한 직업때문에 가입거절 및 제한에 걸린 분들도 가입 허락 가능성 높음 (택시, 운전, 건설현장직 등)


아시겠지만, 의료비 환급해주는 특약은 공통 사항입니다. 두가지 모두 입원의료비 최대 5천만원 한도, 통원(외래)의료비(약값포함) 30만원의 병원비를 보험가입자에게 돌려주고 있습니다. 저 한도는 1년(365일) 동안 최대 지원받는 금액인데 기간이 넘어가도 새로 적용됩니다. 간혹 희귀병으로 1년 의료비용이 억단위 치료비가 나오는 경우가 생길 수 있어서 만든 보상제한이니까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상담할 때 꼭 재확인 해보세요. 갱신주기는 1년 자동갱신, 15년 만기로 15년 후에는 보험사와 전화통화 후 재가입 절차를 거쳐서 최장 100세까지 보장을 받게 됩니다. 보험료청구는 병원진료 시작일 부터 1년 안에 청구해야 보상을 해줍니다. (주의사항 : 이 특약은 모든 의료실비보험이 동일하게 갱신형특약입니다. 즉, 보험료가 조금씩 오른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보험료 오르지 않는 의료실비보험은 없으니 낚시글에 넘어가지 마세요.)


근데, 메리츠의료실비보험과 LIG의료실비보험 중에서 어느 것이 더 좋은 의료실비보험인지 궁금하시다구요? 가장 좋은 의료실비보험을 원하시니까 궁금한 부분이겠군요. 하지만 제가 보험사 직원도 아니고 한 곳만 정하는 것은 정직하지 못한 태도라고 봅니다. 성별, 직업, 나이, 병력 등에 따라 추천 실비보험은 전부 다를 수 있거든요. 하지만 일반적으로 남자에게 좋은 의료실비보험은 메리츠화재를, 여자에게 좋은 의료실비보험은 LIG실비보험을 추천하는 편입니다. 근데 더 중요한 것은 두가지 상품을 한 곳에서만 비교상담 받지 말고 복수의 비교업체를 활용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래야 제대로 된 비교가입이 가능한 것이니까요. 꼭 기억해두세요.



 의료실비보험 가입하기 전에 필수정보


메리츠실비보험, lig실비보험이 좋다고 무조건 둘 중 하나만 가입하면 끝나는 문제가 아닙니다. 가입요령을 잘 알아야 기분좋게 가입할 수가 있어요. 전문가 맞춤상담을 해야하는데 기본적인 가입 상식 정도는 알고 있어야 좋은 판단을 할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 가입시 필독사항이니까 꼼꼼하게 읽어보세요.



소득수준에 맞는 보험료 책정하기

의료실비보험 안에 있는 모든 특약은 최고 좋은 조건으로 가입하면 정말 든든하겠지만, 그런 보상 준비를 하려면 한달 보험료가 꽤 부담스럽습니다. 또 당장은 부담없어도 나중에 경제상황이 어떻게 변할지 모르기 때문에 아내 또는 남편분과 미리 상의해서 적당한 보험료 수준을 정해둬야 합니다. 미혼이라면 개인 인생설계를 고려해야겠지요. 길게 보고 급여가 많이 떨어져도 부담없을 정도로 계약하세요. 보통 4만원대~7만원대 사이로 많이들 가입하십니다.


일반암진단비는 얼마로 하는게 좋을까?

모든 특약은 보험료와 직접 관련되어 있습니다. 특히 암발병시 받을 수 있는 보험금은 보험료에 많은 영향을 주죠. 보통 1천만원~3천만원인데, 평균 암치료비용을 고려했을 때 최소한 2천만원 정도는 보상 받을 생각으로 가입하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노후에 급증하는 암 진단 확정 소식에도 걱정을 덜 수 있어요.

만기환급형 보다는 순수보장형 의료실비보험으로

의료실비보험 가입유형에는 2종류가 있습니다. 만기환급형과 순수보장형입니다. 만기환급형은 만기시 보험료를 돌려주는 것인데 그동안 낸 보험료의 전액 환급은 되지 않습니다. 모든 실비보험은 마찬가지입니다. 길게 말하면 복잡해지니까 제 말을 믿으셔도 좋습니다. 순수보장형은 나중에 소멸되는 형태이고 만기환급형은 보험료가 오르는 효과가 생깁니다. 적립금 항목의 금액이 올라기 때문인데, 이것은 납입부담을 가중시키는 요인입니다. 어차피 100세까지 병원비를 책임지는 목적으로 가입하니까 아깝다고 생각할 필요가 없습니다.

갱신형특약은 최소한으로 선택하기

의료실비보험 상품 중에는 이차암, 재발암도 암진단비를 지급한다는 상품이 있을 겁니다. 그런 종류는 99% 갱신형 특약입니다. 월보험료가 많이 비싼 대가로 비갱신형이 있을 수 있어서 1%를 남겨두었습니다. 이차암, 재발암 보상 특약을 꼭 넣지 않아도 의료비특약과 일반암진단비 특약으로 치료비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으니 가급적 제외하시는게 좋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은 하나만 가입하기

의료실비보험은 비례보상 시스템을 갖고 있습니다. 암보험은 여러개를 가입해도 중복보상이 가능하지만 의료실비보험의 핵심보장이라고 할 수 있는 '입원/통원 환급' 부분은 중복보장이 안됩니다. 실비보험이 마음에 든다고 복수로 가입하는 일은 절대로 하지 마세요. 다만, 실비보험의 있는 암진단금은 다른 암보험에 가입된 상태라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즉, 양쪽에서 모두 보상금을 줍니다.


여러번 상담하고 가입할 때 중도해지 확률 낮아

앞서 말씀드렸지만 지인의 권유로, 요즘 유행인 의리 차원으로 대충 가입하면 꼭 중도해지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실비보험은 암보험보다 가입조건이 까다로워서 나중에 가입된다는 보장이 없기때문에 처음 가입할 때 확실하게 알고 가입하는게 아주 중요합니다. 건강하고 가입연령이 더 올라가기 전에 최소한 2곳의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해서 비교상담과 비교견적을 요청하는게 나에게 제일 좋은 의료실비보험을 찾는 쉽고 간단한 방법입니다.



 상담 잘하는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 추천해주세요.


저렴하고 병원비 보장 좋은 상품을 고르는 핵심요령은 한마디로 '보험을 잘 이해하는 것' 입니다. 그래야 넣을 것, 뺄 것을 구분하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금액 조정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래 보험비교사이트는 믿을 수 있는 곳으로 이미 많은 수십만명의 가입자를 관리하고 각종 서비스와 이벤트를 시행하는 곳입니다. 안심하고 상담신청하셔도 됩니다.



 사람들이 추천하는 대표 인터넷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 입니다.



의료실비보험은 나이드신 부모님에게 필수보험이지만, 20대~30대에게도 병원비 지출을 사전에 예방해서 재테크 차원에서라도 꼭 필요한 보험입니다. 전문 재무설계사들이 그래서 실비보험을 항상 추천합니다. 1시간만 투자하면 비교상담과 비교견적서를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으니 가급적 3곳 모두 적극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합리적이고 실속있는 의료실비보험 가입을 위해서 꼭 필요한 일입니다. 상담하실 때 보험료 할인 조건에 대해서도 반드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보험몰 [바로 클릭] : 상담능력 우수. 비갱신형암보험, 의료실비, 태아/어린이보험, 치매/간병보험 추천.

 보험비교닷컴 [바로 클릭] : 다수 상품 취급. 빠른 견적. 의료실비, 비갱신암, 운전자보험 상담 추천.

 보험닷컴 [바로 클릭] : 친절, 체계적 사후관리. 청구 서비스, 실손보험, 치아보험, 실버보험 추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