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정보방/보험과 재테크

[한화암보험]가장좋은 여성암보험 여성의료실비보험 추천, 한화 손해보험사의 '미사랑 건강보험'과 유방암 예방법[여자전용보험]

반응형



'핑크리본 캠페인'은 유방암 예방과 치료, 재활, 정보공유 등을 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유래는 불분명하지만 지금은 전세계적인 상징이 되었습니다. 한국 여성들에게 유방암은 암발병 순위에서 갑상샘암에 이은 2번째를 차지할 만큼 높습니다. 1999년부터 2008년까지 유방암 발병율은 6.5%가 증가했고, 매년 조금씩 증가추세여서 더 이상 남의 이야기가 될수 없는 상황까지 왔습니다. 모든 암이 그렇듯 '유방암' 역시 발병 원인을 밝혀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생활습관(기호식품, 운동량 등), 호르몬 영향 등이 추정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여성들의 브래지어가 유방암 발병을 높인다는 조사결과도 있다고 합니다.

[추천 링크] 여자분들만 가입가능한 여성전문보험[암보장+실비보장] 바로보기

통기성이 떨어지거나 너무 딱딱한 와이어를 사용한 브래지어를 장기간 착용하거나 운동을 할 때 브래지어 없이 하는 경우 움직임이 많을 수 있어서 유방에 부담을 준다는 것 입니다. 그리고 잠자기 전에는 브래지어를 반드시 브래지어를 벗고 자야 한다는 미국 논문 발표도 있었습니다. 통기성과 흡수성이 좋고 부드러운 와이어를 사용한 브래지어를 사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동물성 지방의 섭취를 줄이는 일도 필수 유방암 예방법 중 기본 내용이고,
미국 미시건대 암센터에서는 브로콜리에 풍부한 설포라판 성분이 유방암을 예방하고 치료에 뛰어나다는 발표를 했습니다. 또한 사과껍질에는 캠페롤과 케르세틴은 유방암과 대장암 등에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저는 남자이길 다행입니다. 사과는 좋아하는데 브로콜리는 별로라서..-_-;;;)

그리고 많은 여성들이 호르몬요법은 유방암 발병을 높인다고 생각해서 투약을 주저하는 경우가 있지만, 불면증, 우울증, 질 건조증 등 갱년기 증상의 개선을 위해 2~3년 정도만 실시하는 것은 유방암과  관련이 없다는 발표도 있었고, 국내 의사 중에는 1년에 한번 정기검사와 호르몬요법을 병행한다면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유방암에 걸린 확률은 줄어든다고 주장하기도 합니다.

호르몬 요법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관련 링크1] 광동제약의 웰빙호르몬 요법 무료상담 사이트
[관련 링크2] 암 면역요법의 선구자 윤연숙 박사가 추천한 특허받은 건강식품




그렇다면 여성에게 가장좋은 보험...암보장 좋은 보험은?
의료실비보험의 실비보상 기능까지 있는 여성전용 보험은 있을까요?
그리고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은???



 1. 여성전용보험, 한화 손해보험사 '미사랑 건강보험1004'

[상품바로보기]

제가 보험공부를 하면서 이 보험 만큼 마음에 들었던 보험은 없었습니다.
남자란 사실이 아쉬울 만큼 말이죠. 아시다싶이 이 보험은 여성만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럼 남자분들은 해당사항이 없을까요? 기혼자라면 그렇지는 않습니다. 배우자 특약이 있습니다. 그건 조금있다 살펴보기로 하지요.  이 보험의 장점은 참 많은데요, 만약 제게 다 큰 딸이 있다면 강력하게 추천해주고 싶을 만큼 보장 특약이 다양합니다.

우선 주요 특징을 살펴보겠습니다.


 다양한 여성 전용 담보 구성

여성에게만 발생할 수 있는 질병을 집중적으로 보장합니다.
여성 3대 암(유방암,자궁암,위암) 진단금은 기본이고, 뇌졸중, 급성심근경색 진단금을 최고 3,000만원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성 만성질병(입원비, 수술비), 여성특정질병(입원비, 수술비), 유방절제수술비는 최고 500만원 지급(타 보험사에는 없음) 등...그리고 피부질환 수술비까지 폭넓게 특약 구성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암보험'하면 보험료 인상없는 것을 찾으셨죠?

★ 비갱신형 암보험 + 정액보상 + 환급형보험입니다!

놀랍죠? 추가로 운전자보험이 4월 중으로 보험료 인상되면서 위로금도 지급 중단되는거 아시나요? 
아직 운전자보험이 없으시다면 운전자보장 특약까지 한번에 가입이 가능합니다. 곧 없어지는 면허취소 위로금, 면허정지위로금은 물론이고 방어비용, 교통사고 처리지원금 등을 함께 구성할 수 있어서 더욱 좋습니다.
주) 1. 여성특정질병이란 크게 심장질환, 뇌혈관질환, 고혈압, 당뇨병, 위궤양 및 십이지장궤양, 신부전
     2. 여성만성질병이란 크게 골다공증, 관절염


 보험료 납입면제 기능

일반상해로 80%이상, 질병으로 80%이상 후유장애가 발생했거나 피부암, 갑상샘암 외 암진단이 확정되면 보장보험료 납입면제를 받게 되어서 납입걱정을 덜 수 있습니다. 다만, 실손의료비로 보상되는 특약이나 상해수술위로금, 질병수술위로금 등은 갱신형 특약이라서 계속 납부해야합니다만...일부라도 면제되는 것은 큰 보상입니다.

 배우자 특약으로 불의의 사고 대비

배우자 되시는 분이 급작스럽게 질병이나 상해로 돌아가실 수가 있겠지요.
돌아가시지 않더라도 납입면제의 조건에 해당되는 일이 남편분에게 생긴다면 생활안정자금을 지급합니다.

 원상회복을 위한 성형비용과 미용비용 지급

상해사고로 얼굴이나 몸에 흉터가 생겨서 고민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미사랑보험은 보장개시일이 1년이 지나면 흉터제거를 위한 성형비용을 지급하는 특약가입도 만들어놨습니다. 뿐만 아니라 매 3년 마다 30만원 또는 매 5년 마다 50만원을 미용관리비용으로 보험기간까지 지급합니다.

 상해/질병 입원의료비, 통원의료비를 실손보상

미사랑 보험은 암보장 뿐만 아니라 특약으로 의료실비보험의 기능도 추가할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은 '병원비 돌려받는 보험'으로 알려져있고, 가정마다 필수보험으로 가입되어 있습니다.

 16대 질병 수술비, 입원비 보상

16대질병이란 크게 당뇨병, 심장질환, 고혈압, 뇌혈관질환, 간질환, 위궤양 및 십이지장궤양, 갑상샘질환, 동맥경화증, 만성하기도질환, 폐렴, 관절염, 백내장, 녹내장, 결핵, 신부전, 생식기질환을 말합니다. 부인과질병수술비 보장.


암보험이 있어도 중복보상되고, 실비보험과 운전자보험까지  추가로 구성할 수 있는 정말 막강한 보험입니다. 4월 중으로 보험료 인상계획이 있으니 조금 서두르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렇다면 월 보험료가 다른 보험보다 월등히 비쌀까요? 나이와 직업, 특약구성에 따라 다르기는 하지만 40세기준으로 월 4만5천원 정도로 예상됩니다. 저는 과거에 이것보다 못한 건강보험을 들었었는데 지금 매달 7만원씩 나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보험은 납입보험료에 대한 연간 100만원 한도로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보험비교 상담 추천사이트 [보험몰, 보험비교닷컴, 보험닷컴, 굿모닝리치]

가입부담 주지 않고 신뢰도 높은 우수 온라인보험비교 사이트 입니다.
정확한 보장내역 확인과 조금이라도 저렴한 보험가입을 원하신다면 위에 있는 추천 보험비교사이트의 무료상담신청을 이용해보세요. 가급적 4곳 모두 상담신청을 해서 메모하면서 비교상담 & 비교견적을 받으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돈 아끼는 일이기는 하지만...귀찮다고 하셔도 최소 2곳에서는 상담을 받으셔야합니다.  비교를 여러번 할수록 10~20%의 절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추천사이트의 세부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크게 됩니다.

[관련 포스트] 보험비교 추천 사이트와 저렴한 보험가입 방법


 2. 보험초보를 위한 암보험 기본상식

* 갱신형 보험료와 비갱신형 보험료 차이 예시


  비갱신형 암보험으로 가입!

 

갱신형 아닌 상품으로 설계하세요. 최근 암보험 가입 추세는 보험료 인상없이, 처음낸 보험료 그대로 만기까지 납부하면 되는 갱신없는 '비갱신형 암보험'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최초 납부시점에서는 갱신형보다 비싸지만 전체적인 기간을 산출해보면 갱신형보험이 훨씬 손해입니다. 20대 초반이라면 갱신형 보험상품도 나쁘다 할수는 없지만 30대부터는 비갱신형의 총 보험료 납부액이 오히려 적습니다.

  홈쇼핑 보험이 더 싸지 않다!


언론을 통해서 이미 알고 계신 분들도 많을 겁니다. TV 홈쇼핑 보험은 절대로 싸지 않습니다. 충동구매를 하도록 장점만을 부각하고 과장 광고 때문에 민원도 상당히 많습니다. 더군다나 보험전문가들은 비교가입을 추천하지만 광고비로 큰 돈을 지불한 시스템때문에 가입자 높이는 것에 혈안이 되어있습니다. 한번 가입하면 최소 10년 이상 납부하는 보험을 몇분만에 가입하는 어리석은 소비자가 되지 마세요.

  보장개시일을 꼭 확인할 것!


보험가입 하고 바로 보장을 받는 것으로 오해하는 분들이 계신데...맞기도하고 틀리기도 합니다. 기타 피부암, 상패내암, 경계성 종양은 가입 후 바로 보장을 받지만 그 외암은 최소 90일지나야하고 보험에 따라 1년 후 또는 2년 후부터 50% 보장을 받기도 합니다.

  보장기간이 길어야 한다!

서구화된 식습관 때문에 소아암도 많아졌듯이 50대의 부모님 나이쯤 되면 암 발병율은 훨씬 올라갑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100세 실비보험, 100세 암보험 등이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입니다. 갱신형이든 비갱신형이든 일단 길어야 합니다. 나이가 들고 경제적인 활동을 못할 시기에 큰 병까지 걸려서 가족들에게 부담을 주지 않기 위해서라도 암 같은 목돈이 들어가는 병은 대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소개했던 '미사랑보험'은 15세~60세까지 가입이 가능합니다.

  비교상담으로 꼼꼼하게 설계한다!

보험사마다 암 진단비나 수술비 등이 큰 차이가 없을 것 같지만 절대로 그렇지 않습니다. 차이가 아주 큽니다. 한번의 상담으로 상품을 이해하기도 힘들고, 비교를 위해서라도 여러곳에서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은 제가 하는 말이 아니라 전문 보험설계사나 재테크 관련 전문가들이 하는 말입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보험은 납부기간이 깁니다. 보통 10년, 20년, 30년을 선택하시는데 몇만원짜리 물건을 충동구매로 사듯이 하면 절대로 안됩니다.
 

  중복계약은 가급적 피할 것!

기존에 가입하신 보험이 있으실 겁니다. 그안에는 암보장 내역이 있을 수도 있으니 정액보상(다른 보험에 들었더라도 보상금을 지급하는 보상)이 되는지 확인해보세요. 암 관련해서 질병이 생겼을 경우 큰 보상을 받고 싶다고 하시면 중복보상이 가능한 설계를 하셔도 되지만 그렇지 않다면 새로 가입하실 때는 새로운 보장으로만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보험개발원에 따르면 2개 이상의 암보험을 가입한 사람은 전체 계약자 중 대략 29%나 되는데 특히 40대 여성이 많다고 합니다. 그만큼 가족병력이나 본인의 미래 건강상태를 예상했을 때는 중복계약이 필요할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다면 중복계약은 불필요할 수 있습니다. [추천링크] 보험리모델링은 무엇이고 왜 필요한가



미혼이든 기혼자분이든 여자분이라면 정말 좋은 보험입니다.
제가 한화손해보험사와 상관은 없는 사람이지만 처음 보험가입을 하신다면 후회하지 않을 보험이고, 하나의 보험으로 여러 종류의 미래 위험을 평생토록 대비할 수 있다는 것은 정말 다행스러운 일입니다.

만약 여성전용보험 말고 일반적으로 가입자가 많은 상품을 찾으신다면 '한아름플러스 종합보험'도 함께 비교상담 받아보세요. 현재 판매율 1위를 달리는 보험입니다. 이 보험은 큰 암진단금이 장점입니다. [상품바로보기]

보험이 하나도 없다면 [암보험 + 의료실비보험]을 별도로 구성하는 것이 제일 좋은 구성이고, 추가 여력이 된다면 [연금보험]까지 3단계로 구성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그러나 한화손해보험의 '미사랑건강보험'은 암보장과 실손보장이 되니까 큰 병원비는  어느정도 커버할 수 있습니다. 연금에 관심있는 분은 아래 글을 읽어보시고, 한번 정도는 상담을 받는 것도 재테크 차원에서 배울점이 많을 것입니다.

[추천 링크] 은퇴 후 생활준비 되셨나요? 연금보험으로 대비해야 하는 이유

마지막으로 드릴 말씀은 당분간 병원 출입을 자제하라는 것입니다.
우리는 보험가입을 하는 이유는 가입심사를 통해서 보험가입을 하고 훗날 질병이나 상해로 보상을 받기 위해서 인데 보험사가 가입 당시 고지의무를 지키지 않았다고 판단하면 보험금 청구를 해도 보상받지 못할 수가 있습니다. 조금 어려운 말로 '기왕증'이라고 하는데 보험 계약하기 전에 진단, 치료, 발병한 질병을 말합니다. 약국에서 감기약 사먹은 정도는 말해도 되지만 10년 전에 이유없이 통증을 느껴서 병원 치료를 받았다...같은 것은 굳이 먼저 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만, 최근에도 같은 이유로 병원 진료를 받았다면 꼭 말을 해야합니다. 진료기록은 보험사에서 보상금 지급 심사할 때 확인되니까 정직하게 상담을 하세요.

좋은보험을 소개하게 되어서 기분이 좋습니다. ^^
최고로 저렴하고 꼼꼼한 그물망 설계로 평생동안 병원비 걱정없이 지내시길 바랍니다.


 

[관련 포스트]
[상품 정보방/보험과 재테크] -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 알파플러스보장보험1012 추천
[상품 정보방/보험과 재테크] - 의료실비보험/건강보험/차이점과 건강보험 추천이유
[상품 정보방/보험과 재테크] - 의료실비보험/암보험/연금저축보험 중요특징과 추천이유
[상품 정보방/보험과 재테크] - 보험추천? 가입 잘못하면 큰 손해! [보험초보 핵심강좌]
[상품 정보방/보험과 재테크] - 변액연금보험 장단점과 적립식펀드 투자의 장단점[변액연금 체크리스트]
[상품 정보방/보험과 재테크] - 태아보험 가입시기와 중요 기초상식 및 보상금 청구 서류
[상품 정보방/보험과 재테크] - 우리암보험 [우리아비바생명] 주요 특징
[상품 정보방/보험과 재테크] - 메리츠화재, 파워메이트 운전자보험 1004
[상품 정보방/보험과 재테크] - 비갱신형 암보험과 의료실비보험 중 보험료 대비 암보장 좋은 추천 보험상품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