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정보방/보험과 재테크

[어린이보험 추천] 성장기 자녀를 위한 좋은 실손보험은 어린이보험! 어린이보험 잘 고르는 방법은?

반응형



아이들은 커가면서 참으로 많은 질병과 사고를 경험하게 됩니다.
부모님들이 한 자녀 이상 아이를 갖지 못하는  이유 중 첫번째가 교육비 문제이고, 두번째가 의료비 문제로 알고 있습니다. 성인들과 달리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은 그만큼 위험에 항상 노출되어 있고, 조금만 큰 병으로 입원을 하게되면 장기간 치료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주변에 그런 이야기를 들으면 '우리 아이들 위한 괜찮은 보험은 없을까'하고 궁금하셨을텐데, 다행히도 그런 보험이 있습니다. 어른들에게 실손의료비보험이 있다면, 아이들을 위한 실손보험인 '어린이보험'이 바로 그것입니다. 오늘은 '어린이보험' 필요성과 어떤 좋은 보장을 하고 있는지 쉽게 알아보도록 하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어린이보험이란


어린이보험이란 어떤 보험인지를 먼저 쉽게 설명해 보겠습니다.
'어린이'라는 말이 들어있는 것에서 알수 있듯이 출산 후 주민등록번호를 가진 갓난아이부터 일정 연령때까지 보장을 해주는 보험입니다. 즉, 계약 내용에 따라 초중고 학생시절을 지나서 성인이 되어서도 질병, 사고, 암 등을 종합보장 해주는 보험입니다. 가입시기가 보통 장난꾸러기 시절에 주로 이루어져서 붙여진 보험이름 입니다. 남녀 성인들에게 가장 인기 높은 의료실비보험의 보장 내용과 똑같으면서 추가적으로 유괴, 폭력, 타인에 대한 피해, 스쿨존 내 교통사고 그리고 요즘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왕따로 인한 정신과 치료까지 어린 자녀를 위한 종합보험이 바로 '어린이보험'입니다.

 태아보험과 어린이보험은 어떤 차이점이?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입니다. 결론적으로 차이가 별로 없고 사실상 같은 보험입니다. 엄마 뱃속에 있을 때 가입하면 태아 담보를 넣어서 가입하면 '태아보험'이 되고, 출산 후에는 '태아등재' 신청 후에 어린이보험으로 변경이 되는 것입니다. 그냥 속편하게 '어린이보험과 태아보험은 똑같은 보험이다'라고 기억하시게 좋습니다.

[관련 포스트] 어린이보험 비교사이트에서 보험료 저렴하게 가입하는 팁

 어린이보험은 무엇을 보장해줄까


주변에서 '어린이보험' 가입을 많이 하니까 좋은 보험 같기는 한데 어떨때 보험금이 나오는지 잘 모르실 겁니다. 과연 어떤 질병과 상해를 보장 대상에 적용시켜서 진찰비, 검사비, 치료비, 입원비, 통원비, 약값 등의 의료비가 발생했을 때 보험사가 보험금 지급을 해줄까? 저는 답변 대신에 이런 질문을 드리고 싶습니다. "국민건강보험이 어떤 종류의 병원비를 지원해주는지 아시나요?"라고 말입니다. '국민건강보험'은 모든 병원비라고 해도 될만큼 엄청난 보장범위를 가지고 있고, 어린이보험은 '민영의료보험'인 만큼 그것보다 조금더 넓은 보험금을 지급해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하나씩 열거해서 설명드릴 수가 없습니다. 분명한 것은 조금 부담스러운 몇 십만원부터 가족 전체가 위험해지는 몇 천만원 수준의 병원비까지, 아주 넓은 보장범위로 내가 손해본 90~100%를 보험사가 책임진다는 사실입니다.

[추천 링크] 다발성 소아암 보장이 특히 좋은 어린이보험상품은 현대해상 [하이라프 굿앤굿 어린이CI보험]

 어린이 보험, 어디서 어떻게 가입하는 것이 좋을까


어린이보험 가입 상담을 하려면 기본내용은 알고 계셔야겠죠? 가입하든 안하든 말입니다. 좋은 어린이보험을 선택하는 방법과 사람들이 많이 상담하는 곳은 어떤 사이트인지 말씀드리고 포스트를 정리할까 합니다.

 100세까지 보장하는 어린이보험이 정말 필요할까?
개인적으로 저는 20~30세 사이로 보험만기를 설정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세월이 흐르면 화폐가치(보험금 가치)도 변동되고, 국민들 건강수준과 시대에 맞게 담보내용은 많이 변화되어 있을 것입니다. 보험사 상품도 그것에 맞게 판매될 것이고 말입니다. 성인에게 맞는 의료실비보험에 새로 가입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물론 중간에 아이가 큰 병이 생기면 부담보 설정을 해서 갈아타야 하는 단점은 있지만, 모든 경우의 수를 다 고려하는 것은 불가능 합니다.

 어린이보험, 생명보험사가 좋을까? 손해보험사가 좋을까?
정답은 없지만 추세는 손해보험사 어린이보험상품이 인기가 더 많습니다. 2개를 모두 가입하라는 분들도 계시지만, 그럴 필요는 없습니다. 병원비 걱정없이 자녀가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하기 위해 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목적이지 돈벌자는 것은 아니니니까요. 대표적인 차이점은 생보사 상품은 정액형 보장을 하면서 범위가 제한적이고, 손보사 상품은 내가 쓴 병원비만 보장하지만 보장범위가 아주 넓다는 것입니다. 부모님이라면 어떤 것이 더 실용적인지 잘 아실 것 같네요. ^^

 가족일상배상책임 특약은 꼭 추가할 것
이 특약은 자녀가 다른 사람의 신체나 재물에 피해를 줬을 때 보상을 대신 해주는 것입니다. 즉, 다른 사람에게 피해보상을 해주기 위한 특약이죠. 그런데 보험료 대비해서 아주 큰 보장을 합니다. 한달에 200~300백원만 추가하면 1억원까지 보장을 받으니까, 사고 잘 치는 장난꾸러기 시절에는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어린이보험은 순수보장형으로 선택할 것
저렴한 보험료를 위해 순수보장형을 추천드립니다. '만기환급형'은 만기시 보험료를 돌려받는 것인데 한달 보험료가 많이 오릅니다. 그리고 특약 중 갱신형 실손의료비 부분을 고려하면 만기시 환급 받을 돈이 없을  수도 있으니, '만기환급형'은 경제적으로 여유있는 분들만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어린이 암보험처럼 '암진단금' 특약도 꼭 선택할 것
소아암도 더이상 남의 일이 아닙니다. 별도의 암보험을 가입할 필요없이 암진단금을 넉넉하게 설정하세요. 암이 한번 발병하면 암보험은 가입이 사실상 불가능 하며, 막대한 병원비를 유발시키는 중중질환입니다. 암진단금은 무조건 2천만원 이상으로 잡으세요. 성인이 되서 보험을 가입할 때도 '암진단금'은 필수적으로 넣으셔야 합니다.

 다양한 전문가에게 설명을 듣고 보험초보 탈출할 것
우리가 시장에서 물건 살때도 가격 비교하듯이 '어린이보험'도 비교해서 선택해야 합니다. 보험은 금융상품이기 때문에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가입을 해야지 후회가 없습니다. 보험상품 설명을 자주 들을수록 좋은 이유입니다. 보험비교 업체별로 조금씩 한달 보험료가 다를 수도 있고, 각종 할인 혜택들도 비교하면서 마음에 드는 곳을 선택해야 합니다. 충분한 질문없이 조급한 마음에 한번 상담받고 바로 가입하지는 마세요.


 추천 어린이보험 비교 사이트 [보험몰 / 보험비교닷컴 / 보험닷컴]

사람들이 어린이보험 상담과 견적요청을 많이 하는 보험사이트 입니다. 생명보험사, 손해보험사별 인기있는 어린이보험을 대부분 취급해서 비교하기 좋을 겁니다. 견적비교는 최소 2곳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고, 궁금한 점은 귀찮을 만큼 충분히 하세요. 



 

[관련 자료 포스트]

 의료실비보험 하나로 저렴하게 100세까지 상해/질병 병원비 전부 보장 가능!
 보험료 인상없은 메리츠화재 비갱신형 암보험 추천 '알파플러스보험 암플랜'
 노후연금보험 어디서 어떻게 가입하는 것이 좋을까? 개인연금추천사이트!
 실손보험 인기 순위 1위?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 필요성(암보장 중복보상가능)
 비갱신형 암보험 30대 40대 50대 가격비교, 갱신없는 암보험 비교 추천 사이트
 종신보험? CI보험? 변액종신보험? 변액CI종신보험 차이점과 추천상담사이트
 2만원대 실손의료비보험은 암진단금 보장 중복보상 가능할까? (인터넷비교사이트)
 동부화재 의료실비 만원의행복 '다이렉트 100세 보험' 당뇨병 걱정인분 추천!
 16대 질병 수술비 보장 좋은 LIG닥터플러스와 메리츠실손보험 차이점
 여성전용 의료실비보험 '미사랑건강보험' 암보장 높은 여자추천 보험
 3만원대 한화손해보험사 '한아름플러스종합보험1104'  갱신없는 추천 암보험
 우리아이를 위한 어린이보험, 가입시기(주차)와 선천성질환 보장 태아보험추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