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정보방/보험과 재테크

[실손보험 추천] 실손보험은 의료비 부담을 줄여주는 추천 종합보험. 실손보험 비교방법!

반응형


실손보험은 '의료실비보험'의 또다른 이름으로 저렴한 월 비용으로
생활 중 질병과 상해로 인한 입원/통원 치료비를 다시 돌려주는 종합보험입니다.
여러가지 보장을 해주는 보험을 찾으셨다면 '실손보험'을 꼭 알아보세요.

요즘 보험사 마다 경쟁적으로 '실손보험'에 대한 가입자 유치가 치열합니다.
그만큼 사람들이 많이 찾고 있으며, 가장 많이 가입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인기 실손보험 순위는 아래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이~
어떤 인터넷 보험비교사이트에서든 '메리츠화재 알파플러스보장보험'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그렇다면 어떤 실손보험이 나에게 괜찮은 보험상품이고, 어디에서 상담과 가입을 하면 좋은 것일까요?
모든 보험사의 실손보험은 비슷하면서도 조금씩 차이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상담을 잘 활용해야 합니다. 
자신의 건강상태, 직업, 성별, 나이에 맞게 설계사가 추천해주는 것이 다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급적 여러 곳에서 상담과 비교견적을 받아 비교하고 가입하는 것이 참 중요합니다.


 실손보험은 어떤 보험일까

 



 실손보험의 정확한 개념을 먼저 이해하자

실손보험이 인기 많은 이유가 분명 있습니다. 그래도 어떤 보험인지는 알고 가입을 하셔야겠죠.
쉽게 설명드리자면 [병원비 = 국민건강보험 지원 + 내가 지출한 돈]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수납창구에서 영수증을 받아 확인해보시면 어떤 병으로 진료를 받으셨든지 저렇게 크게 나뉩니다.
실손보험은 '내가 지출한 돈' 중 90~100%만큼 다시 통장으로 입금시켜줍니다. 정말 괜찮은 보험이죠? ^^

 실손보험이 보장못하는 병원비는?

실손보험은 국민건강보험보다 좋은 보험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MRI, CT, 초음파, 내시경검사 등...국가가 도와주지 않는 의료비 부분도 실손보험은 보장을 해주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성형수술도 실손보장을 받을 수 있을까요? 미용을 위한 병원비(수술비)는 보장을 받지 못합니다. 다만 상해로 얼굴을 다쳐서 어쩔 수 없이 해야하는 경우에는 보험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극히 일부를 제외하고는 모두 보장받는다고 이해하셔도 무리가 없습니다.


[관련 포스트] 실손보험 추천 비교사이트에서 저렴하게 보험가입 하는 방법

 실손보험 비교 방법과 추천 사이트


저도 4~5년 전 쯤에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에 가입을 했습니다.
지금은 '알파플러스보장보험'이지만 그때는 상품명이 '레디 라이프 케어보험'이였죠. 두달 전 쯤에는 15만원 정도 보험금도 받았습니다. 그때 보험증권을 꼼꼼히 살펴보니 암진단금이 조금 부족해보여서 최근에 보험리모델링으로 암보장 특약 부분을 좀 더 강화했습니다.

이렇듯이 이미 실손보험에 가입한 분이라면 특약에 대한 추가, 삭제, 담보변경, 보험료 조정 등으로 새롭게 보장내용을 설정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보험리모델링 추천 사이트[링크]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메뉴 중 '개인재무설계'로 들어가시면 아래 이미지처럼 생긴 곳이 보일 겁니다.


경제활동이 보장되지 못하는 50대, 60대가 되었을 때 병원비는 큰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아마 그런 생각을 하셨기 때문에 이 글을 읽고 계시겠지요. 이제 어떤 비교를 해서 실손보험에 가입을 하는 것이 좋은지 초보자분들을 위해 쉽게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순수보장형 실손보험이 유리합니다.

보험료가 조금 더 저렴해집니다. 환급형 보험을 선택하시면 1만원 이상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나중에 돌려받는 것이 더 좋지 않을까...생각하실 수 있지만 실손보험은 모두가 갱신형상품 이기
때문에 인상된 보험료 만큼 적립 금액에서 빠져 나갑니다.
즉, 보험료가 올라도 추가 납부할 필요는
없지만 돌려받을 돈도 거의 없다고 보시면 정확하기 때문에 굳이 환급형을 택할 필요가 없습니다.

 입원/통원 의료비 보장은 제일 높은 금액으로 설정
실손보험에 가입하는 이유는 작은 질병으로 통원치료 하게 될 때, 큰 병으로 입원치료를 받아야 할 때
보장받기 위해 가입합니다. 그것이 가장 기본적이고 핵심적인 특약입니다. 보장을 낮추면 불리하겠죠?

 암보험이 있어도 암보장은 2천만원 이상으로
실손보험의 암보장도 암보험 만큼 보장이 좋은 보험입니다. 요즘은에 남자 여자 아이 할것 없이
암이 생길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가급적 정액보상하는 암진단금 특약은 크게 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이미 비갱신형 암보험에 가입했어도 중복보장하기 때문에 보험금을 모두 받을 수 있습니다.

 인기 실손보험에서 우선적인 비교를
메리츠화재 실손보험이 가장 인기있는 실손보험이지만 LIG화재 실손보험과 동부화재 실손보험도
많이 찾는 보험입니다. 왜 인기가 있는 것일까요? 그만큼 소비자에게 유리한 부분이 있기 때문입니다.
보험사도 경쟁을 하다보니 다른 보험사 상품보다 조금이라도 유리하게 상품기획을 하는 것이죠.
그래서 복잡하고 어렵다고 느껴질 때는 인기상품 중심으로 비교하시는게 좋습니다.


 추천 보험비교 사이트 [보험몰, 보험닷컴, 메리츠몰]

사람들이 많이 활용하는 인터넷 보험비교 전문사이트 입니다. 객관적인 비교를 위해서라도 견적비교는 최소 2곳을 이용하시는 것이 보험료 절약하는 방법입니다. 보험료 자동이체, 건강체 할인 등으로 좀더 보험료를 낮출 수 있는지도 꼭 물어보세요.




[관련 자료 포스트]

 의료실비보험 하나로 저렴하게 100세까지 상해/질병 병원비 전부 보장 가능!
 보험료 인상없은 메리츠화재 비갱신형 암보험 추천 '알파플러스보험 암플랜'
 노후연금보험 어디서 어떻게 가입하는 것이 좋을까? 개인연금추천사이트!
 실손보험 인기 순위 1위?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 필요성(암보장 중복보상가능)
 비갱신형 암보험 30대 40대 50대 가격비교, 갱신없는 암보험 비교 추천 사이트
 종신보험? CI보험? 변액종신보험? 변액CI종신보험 차이점과 추천상담사이트
 2만원대 실손의료비보험은 암진단금 보장 중복보상 가능할까? (인터넷비교사이트)
 동부화재 의료실비 만원의행복 '다이렉트 100세 보험' 당뇨병 걱정인분 추천!
 16대 질병 수술비 보장 좋은 LIG닥터플러스와 메리츠실손보험 차이점
 여성전용 의료실비보험 '미사랑건강보험' 암보장 높은 여자추천 보험
 3만원대 한화손해보험사 '한아름플러스종합보험1104'  갱신없는 추천 암보험
 우리아이를 위한 어린이보험, 가입시기(주차)와 선천성질환 보장 태아보험추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