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정보방/보험과 재테크

의료실비보험추천, 보험 하나로 길게 100세까지 상해/질병 병원비 전부 보장받자(실손보험 암보험 가격인상 예정)

반응형



뉴스를 보니 6월부터 실손의료보험료가 10% 이상 오를 예정이라고 합니다.
대형 손해보험사의 경우는 평균 10%, 중소형 손보사들은 15% 수준으로 가격인상이 되는데 암보험도 최고 15% 인상된다고 합니다. 흠...실비보험은 생활비가 충분하지 않은 사람들에게 저렴한 월 비용으로 병원비 지출을 아끼는 가장 좋은 방법이었습니다. 요즘 처럼 대출금리상, 기름값, 공공요금이 모두 인상이 되면 앞으로 어떻게 살라는 소린지...정말 너무한 것 같습니다. 저도 과거에 가입한 보험이 몇개나 있는데...;;;




 실손의료보험(의료실비보험)
가입자가 사소한 질병부터 중대한 질병 또는 상해사고에 대해 실제로 쓴 치료비 90%를 보험금으로 환급받는 보험. 100세 고령화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노후대비 필수가입 1위 보험으로 인기가 높다.


'추천 보험비교사이트 의료실비보험 인기 순위'


 실손의료보험료 갱신 때 얼마나 오를까


뚜껑을 열어봐야 알겠습니다만 현재 가입한 보험에서 5%~15% 정도를
상향시키면 되는데, 연령대별 인상율을 예상해보면 50대 이전이라면 5~10%, 
50대 이후는 10~15%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금액으로 구분하면 5천원~2만원
정도가 됩니다.

의료실비보험에는 '실손형의료비 특약'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아프거나 다쳤을 때 통원치료비나 입원해서 치료를 받아야 할 경우도 
내가 쓴 병원비 90%를 돌려주는 특약입니다. 보통 3년마다 갱신이 됩니다.
왜냐하면 보험사도 손해보지 않으려고 하기 때문이죠.

그래도 사람들이 우선적으로 실비보험에 가입하는 이유는 '암'같은, 병원비가
많이 들어가는 중증질환의 검사비와 치료비, 입원비도 모두 보장하기 때문입니다.
저렴한 보험료라면서 어떻게 그럴수있냐고요? 그 해답은 아래에 있습니다. ^^



 국민건강보험 있는데, 의료실비보험 또 필요해???



의료실비보험의 '실손의료비 특약'은 최고 5천만원 한도로 가입 가능합니다.
보험 전문가들은 실손의료비 보장이 가장 중요한 보장인 만큼 제일 크게 설계해서 가입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저도 그들의 주장에 동의합니다. 그 이유는? 저는 소비자입장에서 좋은 보장을 받은 경험이 있기 때문에 실비보험 필요성을 크게 느꼈기 때문입니다. 공짜로 치료받은 기분이라고나 할까요? ^^

한달에 2만원~5만원 정도로 5000만원까지 의료비 보장이 가능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래 표를 보시면 이해가 빠를 겁니다. 국민건강보험이 지급해주는 돈 외에 병원 수납창구에서 본인이 실제로 부담한 지출을 바로 '실비보험'이 돌려주기 때문에 가장 저렴하면서 큰 보장도 가능한 것이죠. 뿐만 아니라 국민건강보험이 지급하지 않는 MRI, CT, 초음파 검사 같은 것들도 병원비 돌려준다는 사실!



 실비상품 비교해보고 가입하시려면~
'메리츠화재 알파플러스보장보험'과 'LIG손해보험 닥터플러스보험'을 비교해서 선택해보세요. 현재 가장 인기있는 의료실비보험입니다. 보험 가입을 잘하는 방법 중 하나는 사람들이 많이 가입하는 보험을 첫번째로 알아보는 일입니다. 왜냐하면 인기보험은 다 그만한 이유가 있으니까요.


[관련 포스트] 의료실비보험, 보험비교사이트에서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

 
 암보험 추천, 보험료 인상 전에 가입하자
 

 
 
의료실비보험으로도 암보장을 받을 수 있지만, 암이란 질병은 워낙에 큰 병원비를
필요로 하는 질병이라서 '암보험'을 추가 가입해서 중복보장 받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적게는 5백만원~1천만원이고 많게는 3천만원~1억원까지도 치료비가 발생하는 질환이죠.
그래도! 처음보험 가입할 때는 의료실비보험이 먼저라는 사실은 잊지 마세요.

이 포스트는 의료실비보험의 필요성과 보장내용에 대한 것을 설명하기 위한 글이니
암보험은 어디 보험사의 어떤것이 좋을까를 알수 있는 판매 순위와 암보험 선택할 때
꼭 알아야할 내용 2가지만 말씀드리겠습니다.

 보험료 갱신없는 '비갱신형 암보험'을 선택할 것
비갱신형 암보험은 가입할 때 약속한 보험료 인상이나 할증 같은 것 없이
끝까지 동일한 보험료를 납부하는 암보험입니다. 요즘 암보험 선택의 대세죠.
더 이상의 설명이 필요없습니다. 상담시 무조건 비갱신형 상품 중에서 고르세요.
보험료 인상이 없어서 총 누적보혐료는 갱신형보다 훨씬 적습니다.

 보험료 환급없는 순수보장형 암보험을 선택할 것
만기환급형 암보험은 보험료가 상당히 비쌉니다. 그래서 비추합니다.
환급받을 시점도 너무 멀어서 미래 화폐가치를 생각하면 큰 의미가 없습니다.
순수보장형으로 가입하시고 남는 돈으로 저축을 더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갱신없는 암보험 인기 순위'
 
 
 실손보험 or 암보험, 실속있게 가입하는 방법?


보험전문가들은 '비교가입'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PC를 싸게 구입하려고 할 때도 가격비교를 하듯이 보험도 똑같습니다.
보험비교사이트가 여러개의 상품을 비교해서 견적을 메일로 보내주지만, 한곳에서만
하면 어차피 같은 업체에서 비교하는 것이라서 좋은 보험비교 방법이라고 할수는 없습니다.

보험료 비교도 비교지만 여러 전문가에게 설명을 드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래야 필요없는 특약도 넣지 않고, 특약별 가입금액도 조정할 수 있는 정보도 얻습니다.
정보가 많으면 좋은 보험을 선별할 수 있는 판단력이 생깁니다. 아래 추천 사이트를 이용해 보세요.

 

 추천 보험비교 사이트 [보험몰, 보험비교닷컴보험닷컴]

사람들이 많이 활용하는 인터넷 보험비교 전문사이트 입니다.

견적비교는 최소 2곳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교할수록 보험료 절약 효과가 있습니다. 보험료 자동이체 할인이나 건강체 할인 등으로 좀더 보험료를 낮출 수 있는지도 꼭 물어보세요.



[건강한 미래를 위한 관련 포스트]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 알파플러스보장보험1012 추천
 
[비갱신형암보험 추천] 비갱신형암보험 추천 및 인기 비갱신형암보험 비교
 
비갱신형 암보험과 의료실비보험 중 보험료 대비 암보장 좋은 추천 보험상품은?
 
처음으로 보험가입은 100세만기 의료실비보험 추천, 왜 중요하고 어떻게 가입해야 좋을까?
 
메리츠화재, 닥터키즈보험&알파플러스보장보험1004 추천 [의료실비,암보험][보험비교 사이트]
 
[의료실비보험 추천] 의료실비보험은 100세까지 질병 상해 병원비 보장하는 보험,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
 
[갱신없는 암보험] 갱신없는 암보험 추천, 현대해상 하이라이프암보험VS흥국화재 '행복을다주는가족사랑' 비교
 
가장좋은 여성암보험 여성의료실비보험 추천, 한화손해보험 '미사랑 건강보험'와 유방암 예방법[여자전용보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