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정보방/보험과 재테크

만기환급형 암보험, 환급받는암보험이 제일 좋은 암보험 1위? 장단점과 월보험료 비교해서 싸게 가입하는 방법 [만기환급형암보험]

반응형




만기환급형암보험이 제일 좋은 암보험 1위? 장단점과 월보험료 비교해서 싸게 가입하는 방법


50대 남성입니다. 암보험에 대해 질문 좀 드릴게요.

암보험 가입형태 중에 만기환급형, 순수보장형암보험이 있는데

보험료 전부 돌려주는 암보험이 진짜로 더 좋은 암보험인지

확신이 없습니다. 어느 것이 더 좋은 암보험인지, 암에 걸리면

보험금 많이 보상해주는 암상품은 어떤 보험사인지,

50대에 가입해도 되는지,  적당한 보험료는 얼마나 되는지

그리고 암보험 가입안내를 잘 해주는 암보험비교사이트는

어디가 좋은 곳인지도 궁금한 사항입니다.



 50대 암보험 가입은 늦지도 빠르지도 않아


술, 담배를 하시는 50대 남성이시면 대장암과 위암의 위험성이 높습니다. 남자들이 가장 많이 걸리는 암종류에 포함됩니다. 암보험의 필요성은 평소 잘 느끼지 못하지만, 한번 걸리고 나면 얼마나 많은 치료비용이 들어가는지 실감하게 되죠. 가입연령이 60대가 되기 전에 알아보세요. 이제 50대라고 하셨으니 약간 늦은감도 있지만, 부모님들이 찾는 실버암보험에 가입하지 않아도 되는 보험나이라서 다행입니다. 보통의 비갱신형 성인암보험으로 빨리 알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암보험 안에 있는 사망원인 2위와 3위인 뇌졸중진단비와 심장질환진단비도 준비해야 하고, 매년 4월에는 모든 보험의 가입조건이 변경되어 나쁜 조건이 될 가능성이 있어요. 보험료가 인상되거나 최고 보장금액이 내려가는 일이 발생합니다.



만기환급형 순수보장형 차이점


AIA뉴원스톱암보험 같은 만기환급형암보험은 추천 상품이 아닙니다. 가장 궁금하고 핵심적인 질문에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왜 AIA생명보험사에서 홈쇼핑암보험을 '만기환급형암보험'으로 강조를 할까요? 순수보장형암보험도 판매하는데 말입니다. '만기환급형암보험'을 판매해야 보험사에 이익이 더 많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오직 그것 하나뿐입니다. 만기환급형은 보험료 안에 있는 적립금 항목때문에 가입자가 보험료를 더 많이 내야합니다. 기업 입장에서 현금이 들어오면 해피한 상황입니다. 순수보장형은 만기시 암보험료를 돌려받지 못하지만 한달 보험료가 1만원 이상 저렴하게 계약이 됩니다. 과연 어느쪽이 가입자에게 유리해 보이시나요?


[관련 다이렉트몰] 현재 가장 인기좋은 1순위 비갱신형암보험은 '흥국화재암보험' [바로보기]


뉴원스톱암보험은 보험료 전액 환급해준다고요? 갱신형 특약이 있다면 20년, 30년 후에 여러분이 돌려받는 돈은 0원이거나 아주 적은 금액일 뿐입니다. 절대로 여러분은 다 받지 못합니다. 여러분이 내는 보험료안에는 '사업비'가 있는데 그건 돌려주는 금액이 아니고 매년 오르는 돈입니다. 이 부분을 aia암보험 광고에서는 쏙 빼놓고 말하는 것입니다. 결국 납입이 끝나는 시점에서는 화폐가치 하락의 원인과 원금보다 낮은 잔액으로 우리가 기대했던 목돈은 가질 수 없습니다. 법적으로도 문제가 없어요. 소비자에게 보험금 지급을 1천억원 이상 했다고 하죠? 사업비는 2배 이상 사용했습니다. OK?  그래서 전문가들이 순수보장형암보험으로 가는게 좋은 가입법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암보험 싸게 가입하는 방법


간단하게 한마디로 압축하면 '여러개 암보험을, 여러곳에서 비교하는 방법'이 가장 중요합니다. 계속보장하는 암보험이라면서 재발암 암진단비보장, 전이암 암진단비보장 같은 특약을 추가시키려는 상품은 가입하지 마세요. 핵심보장에 집중하는게 좋습니다. 한 살이라도 나이가 어릴 때 알아보는게 좋고요. 아래 내용을 반드시 숙지하고 상담신청을 하세요. 그래야 나에게 정말 괜찮은 베스틍암보험을 가입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해지하고 재계약 할 생각은 버리시는게 좋습니다. 앞으로 암보험은 각종 보상금이 줄면 줄었지 크게 확대되지는 않을 겁니다.



순수보장형암보험으로 알아볼 것.

자세한 설명은 위에 있습니다만 과거에 가입했던 기존 암보험을 순수보장형암보험상품으로 갈아타기를 하는 것은 더 안좋을 수가 있습니다. 언제나 보험해지는 조심해서 선택해야합니다.


보험료 갱신없는 암보험으로 고를 것.

갱신형암보험이 안좋은 이유는 처음 보험료만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나중되어서 계속 오르는 보험료를 계산해보면, 총누적보혐료가 2배 이상 증가된 액수가 나옵니다. 두번주는, 세번주는 암보험은 전부 정기적으로 인상되는 암보험이라서 비추천합니다. 반드시 처음보험료와 마지막 보험료가 그대로 가는 일정한 암보험상품 중에서 선택하세요.


암보험 중복보장이 정말 되나요?

암보험이 여러개라도  생명보험사암보험, 손해보험사암보험에 중복가입 했더라도 상관없이 암진단금은 다수의 암보험에서 모두 정액보장 및 중복지급을 합니다. 만약 실손보험에도 암진단금이 들어가 있다면 그곳에서도 보험금을 타게 됩니다. 그럼 안심하고 암치료를 받을 수 있겠지요. 여유자금으로 생활비, 교육비도 해결하고요. 문제는 매달 나가는 보험료니까 많은 돈을 받으려고 중복보장에 현혹되지 마세요.


적정 암보험보험료는 보통 얼마나 하나요?

평범한 직장인이나 가정주부의 경우 보통 4만원 이하나 이상에서 가입을 많이 하는데, 이건 예비가입자의 월소득에 따라 전부 다르다고 보셔야 합니다. 소득이 높으면 월 6만원대에서 괜찮은 암보장금액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나이도 젊고 건강한 사무직 회사원이라면 5만원 전후로 적당한 보장조건에서 가입이 가능합니다. 기본의무가입인 일반상해사망 보험금은 제일 낮게 하시고, 암보험견적서 체크를 잘해서 불필요한 특약은 지우거나 최소한의 금액으로 담보설정하세요.


암진단금 한도는 얼마가 적당한 것일까요?

암진단금은 한번만 일회성으로 지급하는 보장형태라서 가급적 최대한도로 계약하는게 좋지만 암진단금 1천만원이 오를 때 보험료는 대략 1만원대가 상승합니다. 일반암진단비는 높은 곳에서 최고 금액으로 계약하는 것을 추천하지만 부담되면 최소한 2천만은 가져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액암진단비는 제외해도 됩니다. 쉽게 발병하는 종류도 아니고 보험료 부담은 실효로 이어질 수 있어요.  처음에는 잘 모르지만 세월이 흐르면 자동납부가 잘 되고 있는지 소홀하기 때문에 자칫 나이들어서 제대로 보장 못받는 사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보험의 생명은 미납으로 인한 실효가 안되게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100살까지 암보장 되게 가입하는 것이 꼭 좋을까요?

100세 시대라고하니까 암보장기간이 길면 장점이 되는 것은 분명합니다. 다만 보험료 인상요인과 관계가 있습니다. 일상적으로 술, 담배, 스트레스가 많고 직업적으로 다소 위험성을 내포하고 있다면 100세 암보장을 받아야 하지만, 안그렇다면 90세까지 해도 상관없습니다. 암보험료 납입기간도 30년 보다는 20년이 가장 적당한 조건입니다. 물론 나이 들어서도 지속적으로 경제활동을 할 수 있다면 30년으로 납입기간을 정해도 괜찮습니다.

기타 내용

상담신청을 하려는 분들 중에는 현재 통원치료 중인 분들이 계시죠? 다음 병명을 확인해보세요. 동맥경화증, 천식, 간질, 전립선영(비대증), 물혹, 강직성척추염, 유방섬유선종, 류마티스관절염, 신경정신과(우울증, 공항장애 등), 부정맥, 녹내장, 자궁근종, 자궁물혹, 자궁선종, 자궁용종, 자궁이형성증, 뇌졸증, 심근경색, 대장용종, 자궁용종, 고혈압, 갑상선항진증, 저하증, 결절 환자나 가족 중에 암환자가 있더라도 암보험가입이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반드시 심사를 통해서 확인하시고,  전체 암보험료가 납입면제되는 조건, 비흡연자, 자동이체, 가족동반할인 같은 조건도 설계사에게 꼭 질문하세요.


남 자나 여자에게 자주 걸리는 암종류에 대한 특정암 추가보장은 자꾸 사라지고 있습니다. 2014년 현재도 남성암, 여성암을 강화해서 보장해주는 상품이 많이 사라졌습니다. 남아있는 비갱신암보험 중에 흥국암보험, MG암보험 그리고 기타 몇개뿐입니다. 모든 보험은 설계사와 상담없이는 궁금한 부분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 수가 없습니다. 보험회사들의 영업특성상 그렇습니다. 나중에 가입하더라도 아프기 전에, 가입거부되기 전에 미리 상담을 받아 놓고 고민하는게 지혜로운 태도입니다.



 암보험비교사이트 추천해주세요.




위에 암보험전문사이트가 있지만 종합적으로 보험을 취급하는 비교사이트를 원하시면 아래 보험업체를 추천합니다. 이미 많은 사람들로 부터 인정받고 있고, 빠른견적과 비교상담으로 인기가 높은 곳입니다. 무료상담인 만큼 꼼꼼하게 비교설명을 들어보시고 최종 선택을 하시면 저렴한 보험료로 맞춤형처럼 마음에 드는 상품을 발견하게 되실 것입니다.


 사람들이 추천하는 대표 인터넷 보험비교사이트 입니다.



보험은 장기금융상품이므로 처음에 잘 가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게 하려면 보험에 대한 이해가 어느정도는 되어야 합니다. 한두번 설명듣고 제대로 알았다고 생각되면 상관없지만 그렇지 않다면 객관적인 비교와 판단을 위해 최소 2번 정도는 비교해보는 것이 현명한 보험료 절약 방법이기도 합니다. 


 보험몰 [바로 클릭] : 상담능력 우수. 비갱신형암보험, 의료실비, 태아/어린이보험, 치매/간병보험 추천.

 보험비교닷컴 [바로 클릭] : 다수 상품 취급. 빠른 견적. 의료실비, 비갱신암, 운전자보험 상담 추천.

 보험닷컴 [바로 클릭] : 친절, 체계적 사후관리. 청구 서비스, 실손보험, 치아보험, 실버보험 추천. 


핵심 특징이 잘 이해될 때까지 자주 질문하세요. 장점과 단점을 충분히 이해하는게 중요해요.  전화로 가입부담을 주지 않는 비교사이트로 알려졌으니 편하게 가입안내를 받아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