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정보방/보험과 재테크

부모님보험? 무진단 무심사보험? 간병보험? 치매보험? 보장 차이점 비교하고 추천받아야!

반응형


부모님보험? 무진단 무심사보험? 간병보험? 보장 차이점 비교하고 추천받아야!

나이는 먹어가는데 받아주는 곳이 없다. 묻지도 따지지도 않는다는 보험은 정말 좋은 효도보험일까. 노년층에게 지출되는 병원비는 생각보다 꽤 심각합니다. 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스트레스도 무시할 수준이 안되죠. 일찍 보장좋은 보험사를 알아봤다면 부담이 많이 경감되었을텐데 이제는 받아주는 곳도 제한적이고 조건도 까다롭습니다. 이제라도 가입할 수 있다면 어디를 알아봐야 할까요? 60세 이상의 어르신들을 위한 보험은 어디가 좋을까요?



노인이 된 후에 나가는 의료비는 가족 전체를 빈곤층으로 만들기도 합니다.

넘쳐나는 TV 홈쇼핑보험은 정말 믿을 수 있는 상품인지도 모르고 가입도 합니다.

정말 그래도 되는 걸까요? 노년시기에는 1만원도 적은 돈이 아닙니다.

가족 전체를 위한 '부모님보험'에 대해 핵심적인 특징과 주의사항을 알아보지요.


  부모님보험? 실버보험? 차이점이 뭐죠?

  부모님보험 어느 상품이 좋은거죠?

  부모님보험 비교사이트는 어디가 좋은가요?



 부모님보험? 실버보험? 차이점은 뭔가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같은 보험입니다. 부모님보험이나 실버보험 두가지는 모두 부모님께서 나이가 들었을 때는 대비하기 위한 보장성보험입니다. 실버보험은 '이순재 OK실버보험'이 홈쇼핑보험으로 알려지면서 사람들이 부르는 이름이 되었습니다. 그만큼 많은 자녀 및 남편, 아내분들이 문의한다는 증거겠지요.



중요한 것은 지금부터 입니다. 사람들이 부모님보험상품이 오직 한가지로만 알고 있는데 사실은 여러개입니다. 즉, 부모님보험은 여러가지 종류가 있다는 것입니다.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번째, 무진단 무심사 실버보험

두번째, 치매보험/간병보험

세번째, 부모님실손보험


현재 TV홈쇼핑에서 이순재씨가 나와서 판매하는 부모님보험은 '무진단 무심사 실버보험'입니다. 이순재씨가 안나오더라도 무진단과 무심사를 강조하는 노인보험은 전부 첫번째에 해당됩니다. 이것을 꼭 기억해 놓으세요.


[관련 추천 사이트] 부모님보험 비교 전문사이트



 어떤 부모님보험이 가장 좋은 보험인가요?


먼저 이걸 생각해보세요. 좋은 부모님이란 어떤 보험일까요? 국민건강보험처럼 거의 모든 질병과 상해를 보장해주는 것이 가장 좋지 않을까요? 입원해서 치료를 받든지 통원치료를 받든지 상관없고, 각종 검사비, 약값, 밥값도 모두 보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보험이 제일 좋은 부모님보험입니다. 그런 보험이 있을까요? 네, 있습니다. 일찍 보험을 알아두신다면 이제 독거노인처럼 양로원에서 쓸쓸하게 보내실 필요가 없습니다.



무진단 무심사 실버보험

정직하게 말씀드립니다. 이런 보험은 가입하지 마세요. 그냥 정기적금으로 병원비를 별도 준비하는 것이 덜 번거롭고 금액적으로도 이익입니다. 라이나생명에서 이순재씨를 통해 알려진 '무진단 무심사 부모님보험' 종류들은 대부분 사망보험금이 주목적입니다. 다른 생명보험사,  손해보험사 상품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런 상품은 비갱신형이 없고, 월보험료도 비싸며 사망보험금도 1천만원~2천만원 수준입니다. 정신적인 안정감 외에는 가입할 아무런 이유가 없습니다.


부모님실손보험, 치매보험, 간병보험


치매보험이나 간병보험은 나이들어서 요양기관에 들어가시는 부모님들이 많은 시기이다 보니 요즘 문의가 많다는 소문이 들리더군요. 이 보험도 아주 만족스럽지는 않지만 '이순재보험' 보다는 훨씬 실용적인 보험입니다. 혼자서는 화장실사용, 샤워 같은 일상적인 생활이 불가능해졌을 때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무진단무심사보험' 보다 보험료도 훨씬 저렴한 상품입니다. 동부화재, LIG, 현대해상 상품이 가입순위가 높은 편입니다.


부모님을 위한 가장 좋은 실버보험은 '부모님실비보험'입니다. 최다가입자를 보유한 '의료실비보험'의 핵심보장이 적용된 상품입니다. 한달 보험료가 저렴하지 않지만 건강보험공단에서 인정하는 치료비용은 모두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가장 넓은 보장범위를 가진 부모님보험입니다. 내가 쓴 병원비 중 80%를 환급해주고, 상해사망 시에는 1억원 수준의 보험금도 수령할 수 있습니다. 특히, 노년에 자주 찾아오는 암보장, 뇌졸중, 급성심근경색 진단비 보장에도 좋습니다.



현재 고혈압약, 당뇨병약을 복용 중이시더라도 문의 및 심사를 통해서만 정확하게 가입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일찍 실망해서 포기하지는 마세요. 동부, 흥국, LIG실버보험이 인기순위가 높습니다. AIG부모님보험, 차티스부모님 등은 추천하지 않지만 상담시 전문설계사에게 비교문의를 꼭 해보세요. 장단점 비교가 명확해질 것입니다.


주의사항은 가입시기입니다. 가입나이 70세가 넘어가면 아무리 건강해도 가입거절입니다. 현재 병원 치료 중인 분들이라도 진짜로 더 늦기 전에 상담문의 해보시고, 59세 이하 분들은 일반적인 '성인실손보험'을 빠르게 알아보세요.

[관련글] 1만원대 단독실손보험? 특약형실손보험?




 부모님보험 비교사이트 추천해주세요


부모님보험도 상해입원의료비 부분만 보장을 받으면 아주 저렴하게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질병보장이 제외된 상품은 추천하기 어렵네요. 노인성질환, 암보장, 성인병질환에 대한 보장이 빠지면 제대로 가입했다고 말하기 어려우니가요. 부모님보험은 보험료가 저렴하지 않은 만큼 꼼꼼한 비교를 통해 꼭 필요한 특약만으로 알뜰하게 구성해서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순수보장형태로 가입하는 것도 잊지 마시고요.



 사람들이 추천하는 대표 인터넷 부모님보험비교사이트 입니다.



부모님보험은 가족의 무게를 크게 줄여주는 상품입니다. 늙어서 자녀들에게 부담주기 싫은 마음으로 알아보시는 만큼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비교와 판단을 위해 최소한 다른 2곳에서 비교상담 받을 것을 추천합니다. 처음에 잘 알고 가입해야 나중에 중도 해지하는 일이 없습니다.


실버몰 [바로 클릭] : 상담능력 우수. 부모님실비보험, 치매보험, 간병보험 전문

 보험비교닷컴 [바로 클릭] : 다수 상품 취급. 빠른 견적. 의료실비, 비갱신암, 운전자보험 상담 추천.

 보험닷컴 [바로 클릭] : 친절, 체계적 사후관리. 청구 서비스, 실손보험, 치아보험, 실버보험 추천. 


다른 전문가에게 설명을 듣다보면 핵심적인 특징을 빨리 이해할 수 있습니다. 여러번 상담할 수록 이익이니 잘 활용해보세요. 위 3곳은 가입강요나 부담을 주지 않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