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정보방/보험과 재테크

단독실손보험 추천? 가장 저렴한 1만원대 통합치료비보험 비교사이트 좋은 곳은 어디인가요?

반응형



단독실손보험 추천?

           가장 저렴한 1만원대 통합치료비보험 비교사이트 좋은 곳은 어디인가요?



실손보험은 가장 싼 보험료로 거의 모든 질병보장과 상해보장을 해주는 상품입니다.

병원비를 보전해주는 보장성보험으로 자신이 지출한 80%~90%를 환급해 주어서

민영의료보험, 개인의료보험이라는 이름으로 최다가입자를 보유한 필수보험입니다.

매년 실손보험은 변경될 가능성이 높으니 건강할 때 일찍 확인해보세요.

경제 여건이 안좋은 상황이라면 1만원대 단독실손보험은 학생보험으로 좋습니다.





단독형실손보험에 대한 가장 기본적이면서 중요한 정보와

비교상담 및 비교견적에 좋은 추천 비교사이트를 말씀드리겠습니다.


  특약형실손보험과 단독실손보험 차이점은 무엇?

  보험가격 대비해서 어느 것이 더 좋은 실손보험?

  단독실손보험 비교 추천사이트는 어디?



 특약형실손보험 단독실손보험 차이점은?


우선 공통점을 먼저 이해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것이 실손보험이 왜 처음가입해야 하는 첫번째 보험인지 알게 될테니까요. 이 부분이 다른 것보다 제일 중요하며 평생동안 의료비를 책임지는 핵심보장입니다. 공통보장 내용때문에 종합보험의 성격을 갖게 된 것이니까요.


특약실손, 단독실손 공통보장

 상해입원의료비 (갱신형)

 5천만원 한도

 질병입원의료비 (갱신형)

5천만원 한도

 상해통원(외래)의료비 (갱신형)

25만원 한도

질병통원(외래)의료비 (갱신형)

25만원 한도

 상해통원의료비 처방조제 (갱신형)

5만원

질병통원의료비 처방조제 (갱신형)

 5만원

비갱신실손보험, 비갱신실비보험은 전체 보험사 어디에서도 판매하지 않습니다. 유의하세요.


특약형과 단독형이 다른점은 갱신주기와 환급율이 대표적으로 차이가 있습니다. 1년갱신(단독형)/3년갱신(특약형), 80%환급(단독형)/90%환급(특약형). 특약형은 암보장, 뇌졸중, 급성심근경색 같은 중대질병에 대한 정액보장도 추가로 선택할 수 있지만 단독형은 위 표에 있는 항목만 보장하는 심플한 구성을 갖고 있습니다. 또 단독형은 15년마다 보장기간이 종결되어 재심사를 통해 재가입 형식으로 보장기간과 보장내용을 변경할 수가 있는데, 불이익은 이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단독실비보험으로 가입한 후에 특정 질병(상해)로 많은 보험금을 수령했다면 15년 뒤에 그 질병에 관련된 새로운 추가특약이 있어도 기존 구성에 넣을 수가 없다는 의미입니다. 보험사에서 당연히 심사탈락을 시키겠지요. 무슨 말인지 이해가 가시나요? 단, 1만원대 보험료는 큰 장점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단독실손보험 저렴한 곳을 바로 비교분석 받으시려면 아래 다이렉트 사이트를 이용해보세요. 메리츠단독실손보험과 LIG단독실손보험이 싸고 지급도 잘해주지만, 사람마다 추천 단독실손은 전부 다릅니다. 상담없이는 보험가격이나 보장내용을 구체적으로 결코 알 수 없습니다. 또 시간만 낭비되며 낚시성글에 현혹되어 잘못 가입해서 해지하게 될 확률도 높지요.




 단독형실손? 특약형실손? 어떤게 더 좋은가요??


위에서 말했듯이 장단점이 아주 뚜렷합니다. 그래서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이나 직업, 나이, 월소득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서 맞춤형으로 하는게 좋습니다. 그래도 고민스럽겠지요. 차이점이 무엇이냐면, 1만원대 최저가 보험료납부를 하고 핵심보장만 받느냐, 2만원~3만원의 특약형실손보험으로 크게 치료비 들어가는 암진단금, 뇌혈관진단금, 심장질환진단금까지 정액보상으로 받느냐 하는 것이죠. 결국 '납입보험료'에서 최종 결정이 될 것 같습니다. 그렇지요? 이런 것을 한번 생각을 해보세요.


나의 한달 스마트폰 이용료는 얼마나 나가는지, 커피값은? 술값은? 불필요하게 지출되는 부분이 분명히 많을 겁니다. 나이와 직업, 남자, 여자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만약 30대라면 적당한 보험가격은 3만원대~4만원대로 2천만원~3천만원 중대질환진단금과 100세까지 통원치료, 질병치료비를 돌려받는 혜택을 누리는데 당연히 표준형실손보험이 더 좋은 선택입니다. 핵심만 설명하면 성인실비보험은 무조건 특약형실비보험이 좋고, 월소득이 적다면 초등생보험, 중학생보험으로는 단독실비보험도 괜찮은 선택입니다.



솔직히 말씀드려서 한달에 생활비가 아주 빠듯한 가정이 아니라면 암진단비도 많이 주는 표준형실손보험으로 갈아타는게 좋은 선택이라고 봅니다. 암진단비, 뇌졸중진단비, 급성심근경색진단비 같은 각종 진단비특약의 담보금액을 최저금액으로 낮추고 계약하면 3만원 수준의 보험료로 큰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견적가격을 5만원대 이하로 설정해 놓으셨다면 아주 좋은 보장금액을 가진 실손보험을 계약할 수 있습니다.


주의할 것은 실손보험은 여러개를 가입해도 내가 지급받는 보험금 합계는 결국 같으니까 중복가입은 하지마세요. 단, 암보험에서 주는 암진단비는 다중보장이 가능이 가능해서 실비암보험 모두 보험금을 탈 수 있습니다.



가입순위 높은 실비보험 종류는?

실비보험도 보험사 별로 다양하게 있지만 아주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추천 실비보험은 두가지로 압축할 수 있습니다. 1위, 2위를 다투는 인기 실손보험입니다. 남자분들은 메리츠실손보험이, 여자분들은 LIG실손보험이 보장측면에서 약간 더 유리한 부분이 있습니다. 둘 다 베스트 실비보험상품이지만, 결국 전문설계사에게 가입안내와 심사를 거치지 않고서는 상담자에게 어느 보험사가 제일 적합한지는 알 수 없습니다. 온라인에서는 아주 적은 기초정보만 공개할 뿐입니다. 생명보험사든 손해보험사든 세부적인 내용은 경쟁때문에 오픈하지 않습니다.


< 다이렉트 보험몰>

메리츠화재 실손보험 '무배당 알파플러스 보장보험 1301' [내 보험료계산 해보기]

lig손해보험 실손보험 '무배당 닥터플러스 건강보험 1401' [내 보험료계산 해보기]


[관련글 보기] 메리츠실비보험 vs lig실비보험 비교




 특약형실손과 단독실손 상품 비교 잘해주는 곳은?


특약형으로 가입했을 때 저렴하게 보험료 산출하는 요령은 미리 알고 있어야 합니다. 보험료를 내리는 기초적이고 효율이 좋은 가입방법입니다. 많은 전문가가 추천하는 주의사항이기도 합니다.


만기환급형 보다는 순수보장형으로 견적요청 할 것. (현재 지출은 무조건 최소화 하는게 좋은 방법)

꼭 100세 만기로 할 필요없다. 90세 만기도 고려할 것. (그러나 실손보장은 가급적 100세가 좋다)

한 살이라도 적은 나이에 가입해야 보험료가 싸진다. (하루단위로 보험료는 조금씩 인상된다)

진단비특약은 적당한 수준에서 설정할 것. (최소금액 1천만원당 보험료 1만원 정도 상승)

납입기간을 20년 이상으로 계획하지 말 것. (초반에 10년납으로 해서 보험료를 많이 내는 대신 평생동안 납입 부담없이 느긋하게 보장만 받는 것도 좋은 가입방법)


 사람들이 추천하는 대표 인터넷 보험비교사이트 입니다.



실손보험보험은 가족을 병원비 불안으로 부터 지켜주는 필수보험입니다. 알수 없는 미래의 경제적 환경에 대해 잘 대비하셨으면 좋겠네요. 모든 보험은 장기금융상품이므로 처음에 잘 알아봐야 중도해지 없이 보장을 지속적으로 받습니다. 객관적인 비교와 판단을 위해 최소 2번 정도는 비교해보세요. 보험료 절약의 지름길입니다.


 보험몰 [바로 클릭] : 상담능력 우수. 비갱신형암보험, 의료실비, 태아/어린이보험, 치매/간병보험 추천.

 보험비교닷컴 [바로 클릭] : 다수 상품 취급. 빠른 견적. 의료실비, 비갱신암, 운전자보험 상담 추천.

 보험닷컴 [바로 클릭] : 친절, 체계적 사후관리. 청구 서비스, 실손보험, 치아보험, 실버보험 추천. 


여러번  상담할 수록 보험의 이해도가 높아지고 괜찮은 특약구성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위 3곳 모두 가입강요나 부담이 없는 곳으로 유명한 보험비교 상담센터들이니 잘 활용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