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정보방/보험과 재테크

통합실비보험 추천, 저렴한 질병치료비보험, 통원치료비보험 환급보험은 메리츠알파플러스, LIG닥터플러스

반응형




통합실비보험 추천, 저렴한 질병치료비보험, 통원치료비보험 환급보험은 메리츠알파플러스, LIG닥터플러스


실비보험은 내가 지불한 의료비에서 80%~90% 다시 환급해주는

보험입니다. 언제 내가 다치고 병들어서 병원에 오랫동안 입원하거나 통원치료를

받더라도 실비보험에 가입된 상태라면 병원비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한국인 절반 정도가 실비보험에 가입해서 노후병원비에 대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통합실비보험은 질병/상해를 종합적으로 보장하고 병원비를

환급해주는 보험이라서 중도해지 하는 일 없이 노후보험의 역할을 할 때까지

실효되지 않도록 잘 유지하는게 핵심적인 보험활용법입니다.



실비보험을 추천하는 이유와 어디가 좋은 비교 사이트인지

무엇을 보장해주는 등을 핵심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왜 실비보험에 가입해야 좋다고 할까요?

  실비보험은 어디가 제일 좋은가요?

  실비보험 가격비교사이트 추천해주세요



 실비보험의 필요성


아주 쉽게 설명을 해볼테니 잘 읽어보세요. 우리는 월급을 받으면 4대보험 항목으로 돈이 빠져나갑니다. 회사원분들은 잘 아시죠? 그중에서 국민건강보험으로 나가는 돈이 저는 제일 중요하다고 봅니다. 왜냐하면 평생동안 지출하는 의료비가 매년 증가 추세에 있고, 누구도 자신의 병원비를 예측할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국민건강보험으로부터 이미 많은 분들이 혜택을 보고 있습니다. 감기(독감), 소화불량, 찰과상, 관절통증 같이 우리가 흔하게 경험하는 일때문에 병원에 가서 진료받고 치료를 받으면 실제로 내가 지출하는 병원비는 검사비, 약값 포함해서 비싸봐야 1만원~2만원 수준이 많습니다. 국민건강보험은 외국에서도 부러워하는 의료시스템인데 결정적으로 국민건강보험이 칭찬 받는 이유는 아주 넓은 보장범위때문입니다. 무슨 이유로 병원을 가든지 청구영수증에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지원해주는 금액이 적든 많든 포함되어 있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럼 실비보험 말고 암보장해주는 비갱신암보험이나 가입하는게 좋겠죠? 아닙니다. 국민건강보험보다 더 많이 보장해주는 보험이 바로 '실비보험'입니다. 1만원 정도의 병원비야 환자 본인들이 얼마든지 해결할 수 있지만, 국민건강보험 지원혜택을 받고도 병원비가 10만원대에서 많게는 수천만원까지 나올 수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암같은 중증질환 치료비용이 그렇습니다. 실비보험은 그럴 때 아주 유용하게 활용됩니다. 실비보험에 가입했고 몇가지 서류만 제출하면 내가 병원비로 쓴 돈의 80%~90%를 다시 가입자 통장으로 입금을 시켜줍니다. 그래서 환급보험이라도 부르는 것이죠.


암보장도 해주냐고요? 물론 보장해주고 있습니다. 암보험처럼 큰 보험금을 정액보상해주는 것은 아니지만 각종 항암치료비와 입원비, 약값, 수술비 등에 들어간 병원비 대부분을 다시 돌려줍니다. 뿐만 아니라 치과치료, 한방치료 치질치료, 치매치료도 보험공단에서 지원해주는 항목에 포함된 의료행위라면 전부 보장합니다. 사람들이 왜 실비보험에 가입하는지 그 이유를 알겠지요?



보험금 청구를 위한 제출서류는 보험사 마다 약간 다를 수는 있으니 해당 보험사에 미리 문의를 해보세요. 옛날 보다 많이 간소화되어서 복잡하지 않습니다. 입원치료, 통원치료에 따라 다르다는 것을 염두하시고 참고해주세요.


* 제출서류 : 입원확인서, 퇴원확인서, 진단서, 각종 영수증, 보험금 청구서

▶ 회사별 청구서류 다운로드 받기 [클릭]



근데 진단서를 떼려고 하면 1만원~2만원까지 듭니다. 그래서 병원들은 진단서 발급을 더 좋아합니다. 진단서가 꼭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초진기록지, 소견서, 진료확인서 중에서 하나 발급해달라고 하세요. 아마 3천원~5천원이면 충분할 것입니다.




 실비보험 추천 상품은 어느 보험사?


실비보험의 핵심적인 보장특약은 보험사 전부 똑같습니다. 법으로 그렇게 정해놨습니다. 그러나 보험사의 안전성, 지급율, 진단비 특약 같은 담보금액에 따른 적정 보험료 등은 보험사 마다 다른 방식으로 계산이 됩니다. 실비보험가격이 전부 다른 이유가 거기에 있습니다. 그래서 전문가들이 꼼꼼하게 비교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제가 추천할 수 있는 보험은 LIG손해보험 '닥터플러스 건강보험'과 메리츠화재 '알파블러스 보장보험'입니다. 둘다 현재 가입순위 1위, 2위를 다투는 실비보험입니다. 물론, 동부화재실비보험이나 흥국화재실비보험도 비교해 볼 상품입니다.


전문가 마다 생각은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만,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은 남성종합보험으로 추천하는 상품입니다. 이 보험 하나로 암진단비, 심장질환진단비, 뇌질환진단비를 모두 크게 챙길 수 있습니다. 술과 담배를 자주 하는 남자분이라면 1차적으로 메리츠실비보험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을 해달라고 하세요.


반대로 여성종합보험으로는 LIG실비보험을 추천합니다. 보험료가 다른 실비에 비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고, 성인병 21대 수술비를 매회 100만원씩 반복보장해서 몸이 약한 여자분들에게는 유리한 부분이 있습니다. 위험한 직업을 가져서 심사에서 가입거절된 분들에게도 추천합니다.



메리츠, LIG 모두 1만원대이라는 최저가로 단독형실비보험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각종 암과 성인병 질환이 심각한 우리나라 성인들의 경우에는 특약형실비보험을 권장합니다. 또 기존 실손보험에 암보험까지 동시에 가입된 상태라면, 또는 2개 이상의 여러개 암보험이 가입된 상태라해도 암진단금은 모두 중복보장합니다. 암보험금을 전부 탈수있다는 의미입니다. 물론 실손보험과 같은 보험사의 메리츠암보험, LIG암보험에 함께 계약되어 있다고 해도 중복보상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암보장성이 확실하게 강화되겠지요. (중복보장은 생명보험사, 손해보험사 상관없음)


단, 실비보험은 2개 이상 가입하지 마세요. 몇 개를 가입하더라도 여러분이 수령하는 보험금의 총합계는 동일합니다. 비추천이 아니라 실비는 다중보장이 안됩니다. 암보험은 정액보상이지만 실비보험은 비례보상을 하기 때문입니다.


* 21대 질병 : 당뇨병,고혈압,심장질환,뇌혈관질환,간질환,만성하기도질환,위및십이지장궤양, 신부전, 폐렴,백내장, 녹내장, 결핵, 갑상샘, 동맥경화, 축농증, 담석, 사타구니탈장, 편도, 관절염, 생식기질환, 치핵

* 한국인이 잘 걸리는 10대암 : 폐암, 위암, 간암, 유방암, 대장암, 췌장암, 갑상선암, 방광암, 전립선암, 자궁암.




 실비보험 가격비교사이트 추천해주세요


항상 계획을 가지고 상담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한달 보험료를 3만원 전후 또는 5만원 전후로 하겠다고 말이죠. 그래야 불필요한 특약가입 없이 알뜰하게 보험구성을 할 수 있습니다. 순수보장형으로 가입하는게 좋다는 것을 기억해두세요. 또 여러개 가입해도 비례보상을 하기 때문에 실비보험은 오직 하나의 상품만 가입하셔야 손해를 보지 않습니다.



 사람들이 추천하는 대표 인터넷 보험비교사이트 입니다.



모든 보험은 장기금융상품입니다. 처음에 잘 알아보고 가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나이가 들었을 때 큰 도움이 되는 보장성보험이니 여러번 설명을 들어보세요. 객관적인 비교와 판단을 위해 최소 2번 정도는 다른 곳에서 비교상담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보험몰 [바로 클릭] : 상담능력 우수. 비갱신형암보험, 의료실비, 태아/어린이보험, 치매/간병보험 추천.

 보험비교닷컴 [바로 클릭] : 다수 상품 취급. 빠른 견적. 의료실비, 비갱신암, 운전자보험 상담 추천.

 보험닷컴 [바로 클릭] : 친절, 체계적 사후관리. 청구 서비스, 실손보험, 치아보험, 실버보험 추천. 


위 3곳 모두 아주 많은 사람들이 비교견적을 신청하는 사이트입니다.  여러번 상담할때 자신에게 가장 좋은 보험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가입강요 없는 상담센터로 알려진 곳들이니 잘 이용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