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정보방/보험과 재테크

실손보험은 어디가 좋은가요? 의료비 보장 좋은 추천 실손보험상품과 가격비교사이트

반응형




실손보험은 어디가 좋은가요? 의료비 보장 좋은 추천 실손보험상품과 가격비교사이트

작년에 실비보험 판매중단 기사때문에 한바탕 난리가 났었습니다. 결국 재판매를 했지만 보험을 싫어하는 사람들도 꼭 하나쯤은 가입해두는 보험이 바로 '실손의료보험'입니다. 가장 많이 가입한 보장성보험이기도 합니다. 보험이라고 하면 왠지 거부감이 생겨도 사람들이 이 보험에 드는 이유는 '제2의 국민건강보험'이라는 인식때문입니다. 싼 보험료로 평생 보장받는 보험이지만, 보험사들이 손해율을 이유로 언제 어떻게 변경할지는 알 수가 없어서 아직도 가장 인기있는 보험상품 중 하나입니다. 내가 낸 돈 돌려받고 보장도 계속 해주는 실속보험이니까 이번 기회에 잘 체크하셔서 치매 위험성이 높은 노후까지 병원비 걱정을 크게 줄여보시길 바랍니다.



20대 직장남성입니다. 실손보험은 꼭 가입하는게

좋다고해서 무엇을 보장받는지 여러개 조사해보니까

대충 알겠더군요. 기왕 알아보는거 나이들어서 가입하는 것보다

건강할 때 병원비보험 정도는 있는게 재테크 차원에서도 좋다고

생각되지만 다들 비슷한 상품 같아서 뭐가 좋은지 헷갈립니다.

요즘 가장 핫한 실손보험은 어떤 보험사 실손보험상품인가요?




 실손보험은 일찍 가입하는게 이익


미리 알아보셨다고 하니 보장금액이나 보장범위, 보장기간은 잘 아시겠군요. 보험은 하루하루 보험료가 오르는 금융상품입니다. 그러니 30대, 40대가 되면 보험료가 많이 오르는 것은 당연하고, 그때쯤 가입된다는 보장도 없습니다. 만약 외래진료라도 받으면서 치료중이라면 그 환자를 받아주는 어디에도 보험사는 없으니까요. 다만, 말씀하신 것 처럼 실손보험 종류가 많고, 보험사마다 조금씩 차이점이 있어서 비교설명과 가격비교는 실손보험 가입과정에 중요한 요소입니다. 비교할수록 소비자에게는 유리한 측면이 많지요. 또 실손보험 제일 싼곳을 찾아서 헤매는 것 보다는 검증된 상품에서 괜찮은 보험가격과 담보금액 설계를 잘하는 일이 더 중요합니다.



실손보험에 대해 다시 짧게 정리를 하자면...

'질병/상해'에 대한 내가 쓴 의료비를 최대 90%까지 환급해주는 특약형실손보험과 추가 특약은 못하지만 가격이 저렴하고 80% 환급해주는 단독형실손보험이 있습니다. '입원치료비/통원치료비' 보장항목은 모든 실손보험이 동일합니다. 실손보험이 진짜 좋은 이유는 암보장(일반암/고액암), 심장질환, 뇌질환 보장도 해주기 때문인데요, 치료비용, 검사비용, 수술비용 같은 것들도 환급대상이라서 만약의 사태에 큰 도움이 됩니다. 만약 진단금 특약까지 가입했다면 최소 1천만원의 보험금도 지급받아서 생활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험 하나로 해결할 수 있는 통합보장에 특화된 상품입니다.


적절한 보험료는 한달 생활비에서 3만원~5만원대를 실손보험에 투자해도 무리가 없다면 최저가 1천만원의 진단금까지 수령할 있는 표준형실손보험을, 1만원~2만원대로 계약을 고려중이라면 단독실손보험을 추천합니다. 설계사들  설명을 듣다보면 표준형을 권장할텐데 무리해서 가입하는 마세요. 적당한 가격은 스스로 정하는게 옳은 일이니까요.




 실손보험은 어디가 좋은가요?



학생, 직장인, 남자, 여자 상관없이 메리츠화재와 lig손해보험 실손상품이 가장 많은 최다 판매와 문의를 받는 보험입니다. 작년에 제가 본 통계에 의하면  2천만명 이상 가입된 상태더군요. 몇 년 전부터 그랬으니까 가입자들에게 인정을 받았다고 해도 과언은 아닐듯 합니다. 입학하기 전인 어린 자녀들에게 좋은 보험을 찾는다고 하셔도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상품이라서 첫번째 비교해볼 실손보험입니다.




추천하는 실손보험 인기순위


1위.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 '알파플러스 보장보험_의료종합' <- 남자에게 좋은 실손보험

2위. LIG손해보험 의료실비보험 '닥터플러스 건강보험_의료종합' <- 여자에게 좋은 실손보험

3위. 흥국화재 의료실비보험 '가족사랑 통합보험_의료종합' <- 누구라도 무난한 보험


메리츠실손보험 vs 엘아이지실손보험 [비교글 보기]


종합보장형보험으로 메리츠와 lig의 자세한 비교는 위 링크로 가시면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만, 차이점이 아주 크지는 않습니다. 1천만원~3천만원 지원하는 3대진단금 최고액과 보험료산출도 비슷해서 세부적인 조정은 필히 상담으로 체크해야 합니다. 반복 상담을 통해서 다양한 특약을 잘 구성 하는게 정답이라고 생각합니다. 기타 동부화재, 흥국화재, 한화손해보험도 있습니다만 입원의료비, 통원의료비 지원 및 환급 해주는 주요 보상항목은 동일한 내용이라는 것은 벌써 알고 있겠지요? 평균가격은 1만원대~5만원대까지로 나눌 수 있는데 만약 바로 무료상담신청을 해보고 싶다면 아래 사이트도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고혈압환자나 당뇨병환자도 몇 가지 서류만 제출하면 가입 가능성이 높으니 너무 염려하지 마세요.



만기환급형실손보험은 중간에 보험금을 타든 안타든 가입자에게 보험료환급 해주게 되어있지만 최종 환급액수는 0원이거나 아주 낮은 금액입니다. 그래서 순수보장실손보험으로 가는게 좋습니다. 만기환급은 적립금 명목으로 보험비가 1만원 이상 높아지고, 핵심보장은 갱신형이라서 납입시점에서의 부담은 올라가고 나중에는 적게 받는 일이 100% 생깁니다. 더 길게 말하면 복잡하실거에요. 하지만 제 얘기를 믿으셔도 좋습니다.




 실손보험비교사이트 추천해주세요


우선 아래에 있는 실손보험 가입법부터 확인을 하시고, 비교문의를 해보세요. 미루는 것도 좋지 않지만, 너무 빨리 서두르는 것도 계약실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차분하게 아래 글을 읽어보세요. 참고로, 질문자가 암진단금 높은 기존 암보험에 이미 가입했다면 실손보험의 암진단금과 함께 중복보장이 되니까, 치료비용이 많이 드는 중증질환 진단금 특약은 최소 금액이라도 넣는 것이 현명한 가입법입니다. 


비갱신실손보험은 판매하지 않습니다. 암진단비 지급하는 다수의 특약 종류만 비갱신형태로 넣을 수 있는 것입니다. 보험료 갱신없는 실손보험이라는 글은 주의해야 합니다.



실손보험 가입 잘하는 방법


소멸형인 순수보장형태로 가입. 만기환급형은 보험료 인상요인임.

과거 병력 고지의무를 성실하고 정직하게 이행. 나중에 지급거절 원인이 된다.

단독실손보다는 표준형실손보험으로 가고, 가급적 암진단비 정액보장 특약도 넣는게 좋다.

일반암진단비는 최소 1천만원 지급조건으로 계약. (가급적 최대 금액으로 계약)

고액암진단비 특약은 넣으면 좋지만 보험료 내리려면 제외해도 좋다. (고액암은 발병율이 낮다)

추가 암보상을 위한 이차암(재발암) 보장은 보험료 인상되는 갱신형특약이라서 유의사항이다.

후유장해, 사망보장금 같은 기본의무계약은 최소 담보금액으로 변경 가능한지 꼭 문의할 것.

급성심근경색진단금, 뇌졸증(뇌경색, 뇌출혈)진단금도 들어서 보장을 받자.

병원 진료 받을 일이 생기기 전에 미리 보장내용과 견적이라도 비교할 것.

자신에게 한달 납입보험료로 얼마가 적당한지 미리 계산해보고 상담하자.

한 곳에서만 이용하지말고, 최소 2곳 비교사이트를 활용해야 똑똑한 비교방법이다.


 사람들이 추천하는 대표 인터넷 종합 보험비교사이트 입니다.



보험은 장기금융상품 이므로 처음에 잘 가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게 하려면 보험에 대한 이해가 어느정도는 되어야 합니다. 한두번 설명듣고 제대로 알았다고 생각되면 상관없지만 그렇지 않다면 객관적인 비교와 판단을 위해 2번 정도는 비교해보는 것이 현명한 보험료 절약 방법이기도 합니다. 


 보험몰 [바로 클릭] : 상담능력 우수. 비갱신형암보험, 의료실비, 태아/어린이보험, 치매/간병보험 추천.

 보험비교닷컴 [바로 클릭] : 다수 상품 취급. 빠른 견적. 의료실비, 비갱신암, 운전자보험 상담 추천.

 보험닷컴 [바로 클릭] : 친절, 체계적 사후관리. 청구 서비스, 실손보험, 치아보험, 실버보험 추천. 


항상 적정보험료에 대한 나름의 기준을 갖고 상담해야 좋습니다. 돈이 많이 들어가면 특약이 다양해서 좋은데 관리유지가 어려워지면 절대로 안됩니다. 3곳 모두 가입부담을 안주는 곳으로 알려졌으니 궁금한 사항이 생길때마다 바로바로 질문해서 이해도를 높여보세요. 다른 보험가입할 때도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