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수다방

얼로즈온라인, 소환사 직업은 강력 비추천! 3대 문제점!

반응형


얼로즈 온라인에서 소환사, 정찰자, 수호자는 가장 말이 많은 캐릭터 입니다. 앞에 2개는 너무 약해서, 수호자는 너무 강해서 그렇습니다. 악마술사라고 불리는 소환사는 본체 외에 공격성향의 펫을 가지고 있는 직업입니다. 저는 MMORPG를 할때마다 전사나 나이트 같은 근접딜러 보다는 마법을 통한 게임 플레이를 좋아해서 마법사 또는 소환사를 주로 선택합니다. 마법사는 'RPG의 꽃'이기 때문에 반드시 존재하지만 소환사 직업은 없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그래서 저는 소환사라는 직업이 있으면 마법사보다는 소환사를 선택하는 편입니다. 왜냐하면 혼자는 외로우니까요;;; 그런데 얼로즈 온라인의 소환사는 밸런스에 많은 문제가 있습니다. 저도 46렙 까지 키웠기 때문에 차마 버리지는 못합니다. 오늘은 그 문제점에 대해서 작성해봅니다. 참고로 러시아 개발자들이 이 포스트를 봐줬으면 해서 아래에 러시아 언어로 번역해서 올려놓으니 그 부분은 무시하셔도 좋습니다.


 얼로즈 소환사, 이것이 가장 큰 문제다!

 


 공격력이 너무 낮다

오래전부터 제기된 문제입니다. 천방어구를 착용하는 대신 원거리 딜은 마법사와 비슷해야 합니다. 마법사 뿐만 아니라 성기사, 사제와도 비슷해야 합니다. 예를 들자면 다른 캐릭터가 일타로 '100'이라는 데미지를 줬다면, 소환사는 도트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소환수와 함께 10초 동안 100데미지를 준다'라는 것이 기본개념이 되어야 합니다. 그런데 실상은 그렇지 못합니다. 소환사 직업을 하고 계신 분들 대부분은 동의할 것입니다.

 종이처럼 약한 소환수

소환사는 헬리온, 악령, 럴커 중 하나를 소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특성을 올려주는 '루비'를 3개나 소비해야 헬리온의 경우는 그나마 조금 버티는 수준입니다. 다만 PVP에서 마법사나 근접딜러에게 1~3번 공격으로 바로 죽어버립니다. 이렇게 허약한 소환수는 사냥 외에는 전혀 도움이 되지 못합니다. 단지 몇 초의 시간을 벌 수 있을 뿐입니다. 소환수가 저렇게 빨리 죽어버리면 소환사는 이미 50%의 피해를  받으며 싸우는 것과 똑같습니다.

 공격과 방어가 너무 제한적

그나마 흡혈 스킬이 데미지가 좋은 편인데 시전 시간 때문에 자주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진짜 문제는 우주갈 때 흡혈 트리를 포기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산성 트리로 가야 '지혜 스탯'을 일정 부분 내려서 '행운, 지능'에 투자해서 조금이라도 데미지를 높일수 있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또 문제가 발생하는데 데미지가 좋은 죽울(죽음의 울부짖음)은 산성트리로 가면 사용할 수가 없다는 것입니다. 또한 공격력을 올려주는 '아스트럴 오라'같은 것은 힐링 능력 중 무려 50%나 포기를 해야합니다. 또한 메즈도 필요하다고 하니 그것도 찍어야 하는데 그러면 루비 소모가 심합니다. 

저 문제점 중에서 데미지와 소환수 부분만 해결돼도 어느 정도 숨이 트일 것 같습니다. 이런 최악의 조건에 또하나 고민스러운 것은 소환사 직업은 'PVP와 우주사냥' 중 한가지를 포기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다른 캐릭터 중에 저것으로 고민하는 캐릭터는 없습니다. 이것만 봐도 소환사라는 직업이 얼마나 짜증나는지 알 수 있죠.

 소환사가 약하지 않다는 게이머들에게



간혹 소환사로 성기사나 전사를 잡고 다닌다고 자랑하는 분들이 있더군요. 제가 보기에 그건 당신이 강해서 그런 것이 아니고 그 성기사나 전사가 바보이거나, 당신의 장비와 룬이 상대방과 크게 차이가 나는 경우입니다. 제가 장담하건데 그 성기사와 전사는 어느 누구와 싸워도 이기기 힘들 겁니다. 소환사가 판금을 입는 성기사와 전사를 잡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소환사에게 그나마 만만한 것이 정찰자와 마법사 정도인데 마법사도 조금만 컨트롤 할 줄 알고 눈치있는 사람이라면 소환수를 먼저 금방 죽여버리고 시작합니다. 마법사는 자신들의 데미지가 좋다는 것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자유게시판'이나 '직업별 게시판'에 불평 글이 별로 없습니다. 제 글은 당연히 주관적입니다. 그러나 직업별 게시판을 확인해보면 소환사라는 직업에 대해 객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마무리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소환사는 손이 상당히 많이 가는 직업이라서 좋게 말하면 손이 빠르고 판단력이 좋은 사람이 선택해야 할 직업입니다. 그러나 그런 분들이라고 해도 소환사는 결코 추천 할 수 없는 직업입니다. 저렙에서 레밸업은 다소 빠른 편이지만 결국 고렙이 되면 절망할 것입니다. 

현재 러시아 얼로즈와는 버전 차이가 큽니다. 소문에 의하면 그쪽에서도 전 직업군에 대해 밸런스 조정을 했으며, 소환사의 경우는 상향 패치를 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한국 얼로즈는 조용합니다. 공지도 없습니다. 넷마블이 게이머 입장보다는 돈벌이에 눈이 멀었기 때문입니다. 올해 말이나 내년 초에 한국도 업데이트 한다는 얘기가 있던데, 그럼 그 전까지 소환사는 일일 퀘스트나 하고 있으란 말인지...정말 답답합니다. 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