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정보방/보험과 재테크

[암보험 추천] 암보험 가입 기본상식과 비갱신형 암보험 비교 추천 인터넷 사이트

반응형



예전 사라졌던 암보험 상품이 다시 부활하면서 가입희망자들이 급속하게 몰리고 있습니다.
암보험은 현재 일부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만 암보험 상품을 취급하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나에게 알맞은 보험을 찾기전에 알아둬야 할 내용들이 있습니다.

김창호 /소비자원 연구원
"소비자들께서 암보험을 선택하시려면  암보장이 제대로 되는지, 위, 대장, 갑상선 등 발생률이 높은 암의 보험금이 고액인 것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성인 남성 3명 중 1명, 여성은 4명중 1명이 암발생한다는 통계가 있습니다.
의학의 발달로 암으로 사망하는 환자는 줄었지만, 발병하는 횟수는 줄이지 못하고 있죠. 또한 암에 대한 치료비도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인데 그것이 한때 암보험 상품판매가 중단되었던 이유였습니다. 그만큼 암이 얼마나 우리와 가까이 있는지 알수 있는 부분입니다.

 이 때문에 대한민국 성인들에게 의료실비보험과 암보험은 반드시 필요한 보험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나이가 많아질수록 암 발병에 대한 위험에 더 많이 노출되어 있을 뿐 아니라 암의 발병연령이 낮아지면서 암보험을 준비해야 하는 범위가 늘어나고 있다. 따라서 암보험을 선택할 때 어떤 기준으로 선택해야 하는지 꼭 알아둘 필요가 있다.


 


 1. 암은 무조건 보장?

암 진단을 받았다고 무조건 보험 혜택을 받는 것은 아닙니다.
만약 폐나 위암에 가입되어 있는데 유방암을 진단받았을 경우에는 보험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아시는 분들에게는 너무나 당연한 말로 들리겠지만, 의외로 '암보험은 모든 암에게 해당된다'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래서 되도록이면 자신의 성별과 건강상태, 미래에 의심되는 암을 선별적으로 보장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물론 모든 암이 다 보장되면 제일 좋겠죠. 특히 여자인 경우 여성질환과 관련한 암 보장이 있는지 반드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또한 암은 재발하는 경우가 많으로 반복 보장이 되는지 미리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진단금이 더 커야하는 이유

보험은 무조건 보장기간이 길어야 합니다. 그것은 모든 보험에 해당되는 진리입니다. 그리고 다른 보장내용보다는 진단보험금이 많이 지급되는 상품이 좋습니다.다. 암에 걸렸다고 무조건 수술, 요양, 입원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래서 암 진단 즉시 보험금을 받는 금액이 크다면 나머지 금액으로 생활자금, 기타 치료비로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잊지 말아야 할 것은 암보험 가입후 90일이 경과해야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것.


 3. 선택은 신중, 가입은 빠르게

 모든 보험이 그렇기는 하지만 암보험은 언제 다시 상품판매가 중단될지 알수 없습니다. 자신이나 부모님의 건강이 걱정된다면 가입은 빠를수록 좋습니다. 연령이 높아질 수록 암 발병률도 함께 올라가기 때문이죠. 뿐만 아니라 보험료가 올라가다보니 필요한 것을 알면서도 주저하게 되어서 나중에 곤란한 경우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또한 다른 질병이 있어도 가입거절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결코 있어서는 안되겠습니다. 비갱신형이면서 순수보장형으로 선택하시면 후회가 없습니다.


[추천하는 전문 보험비교사이트 3곳] 
무료상담을 통해 자신의 나이와 성별, 미래 의심되는 암을 저렴하게 보장해줄 상품과 월 납입료를 산출해줍니다.
최소 2곳에서 견적받아 비교하시면 저렴하게 암보험상품을 가입할 수 있습니다.

보험몰, 보험닷컴, 보험비교닷컴



박속희 / 국립암센터 박사
"일단 유방암, 전립선암, 갑상샘암은 서구화된 생활 습관 변화로 해서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고,갑상샘암은 특히 최근 건강검진을 하실 때 많이 발견돼서 증가추세가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마지막으로 보험사에서는 가급적순수 보장형을 권할테지만 경제적인 여건만 된다면 저는 만기환급형도 알아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일단 각각의 장단점을 아셔야 자신에게 알맞은 암보험 상품을 선택할 수 있으니까요.
 

[관련 자료 포스트]

 의료실비보험 하나로 저렴하게 100세까지 상해/질병 병원비 전부 보장 가능!
 보험료 인상없은 메리츠화재 비갱신형 암보험 추천 '알파플러스보험 암플랜'
 노후연금보험 어디서 어떻게 가입하는 것이 좋을까? 개인연금추천사이트!
 실손보험 인기 순위 1위?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 필요성(암보장 중복보상가능)
 비갱신형 암보험 30대 40대 50대 가격비교, 갱신없는 암보험 비교 추천 사이트
 종신보험? CI보험? 변액종신보험? 변액CI종신보험 차이점과 추천상담사이트
 2만원대 실손의료비보험은 암진단금 보장 중복보상 가능할까? (인터넷비교사이트)
 동부화재 의료실비 만원의행복 '다이렉트 100세 보험' 당뇨병 걱정인분 추천!
 16대 질병 수술비 보장 좋은 LIG닥터플러스와 메리츠실손보험 차이점
 여성전용 의료실비보험 '미사랑건강보험' 암보장 높은 여자추천 보험
 3만원대 한화손해보험사 '한아름플러스종합보험1104'  갱신없는 추천 암보험
 우리아이를 위한 어린이보험, 가입시기(주차)와 선천성질환 보장 태아보험추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