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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MORPG기획의 카테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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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컨셉

1.   컨셉디자인
l       컨셉 개요
l       개발 일정
l     개발 단계
l       게임 세계관
l       배경 스토리
l       게임풍 (디자인 풍)
l       게임 형태 설명
l       게임 설명
l       게임 형태
l       플레이 타임등의 전반적 요소

2.   기타시스템
l       커뮤니티 시스템
l       길드(그룹, 클랜) 시스템
l       파티 시스템
l       공성전 시스템
l       트레이드 시스템
l       무역 시스템
l       상인 시스템
l       아이템 제작 시스템
l       스킬부분의 추가 요소
l       하우징 및 제작요소
l       액션 시스템
l       게임내의 액션적 요소
l       프로그램요소
l       디자인 요소
l       어드벤쳐 시스템
l       게임내의 퀘스트 관련 요소
l       프로그램 요소
l       디자인 요소

3.   프로그램
l       성장 시스템
l       레벨업, 경험치, 패러미터 개요
l       전투 시스템
l       스킬 시스템
l       스킬 기능
l       마법 기능
l       생산 기능
l       스페셜 기능
l       공식 설정
l       패러미터 설정
l       NPC패러미터
l       PC패러미터(성장곡선 포함)
l       공용 패러미터
l       아이템 패러미터
l       전투계산공식
l       스킬 공식
l       스킬당 공식
l       마법당 공식
l       생산 공식
l       스페샬 공식
l       아이템 설정
l       속성
l       구분
l       UI시스템
l       메인화면 인터페이스
l       상태창
l       아이템 창
l       간단상태(HP)
l       지역정보(지도)
l       대화창
l       상황정보(지역 이름 및 날짜, 시간등)
l       캐릭터 이름 표현, 호칭
l       조작 인터페이스 ( 프로그램.키세팅)
l       캐릭터 작성 인터페이스
l       로그인 인터페이스
l       상점 인터페이스
l       커뮤니티 인터페이스
l       파티
l       교환
l       길드(클랜, 그룹)
l       이벤트 시스템
l       퀘스트 이벤트
l       캐릭터 체크
l       아이템 체크
l       대화 체크
l       오브젝트 체크
l       상점 이벤트
l       구매
l       판매
l       수리
l       강점

4.   그래픽
l       캐릭터 디자인
l       PC디자인
l       모델링
l       디폴트 매핑
l       변화 매핑
l       변화파츠
l       NPC디자인
l       모델링
l       애니메이션
l       아이템디자인
l       장착아이템
l       폴리곤 오브젝트
l       매핑 변화
l       이펙트디자인
l       타격 이펙트
l       마법 이펙트
l       기타 효과 ( 프로그램 처리 방안 링크 )
l       디자인
l       전체지도
l       존구분
l       각 지역 마을별 세팅
l       오브젝트 작성
l       건물 오브젝트
l       모델링
l       애니메이션
l       환경 오브젝트
l       모델링
l       애니메이션
l       UI디자인
l       메인 인터페이스 디자인
l       아이콘 디자인
l       각종 윈도우 창 디자인
l       튜토리얼 인터페이스
l       캐릭터 작성 인터페이스
l       로그인 인터페이스
l       Tool작업(레벨디자인)
l       월드 세팅
l       1차 마을
l       초보마을
l       배경
l       설정 오브젝트 및 환경
l       N차 마을
l       NPC배치
l       적대적 NPC
l       리스트
l       배치방법
l       이벤트 NPC
l       공용 NPC

5.   사운드
l       BGM
l       음악
l       오브젝트 환경용
l       효과음
l       무기 타격음
l       마법 효과음
l       인터페이스 효과음

6.   발전/서비스
l       도시 시스템
l       확장작업
l       프로그램
l       인터페이스 추가 계획
l       관리 및 운영 기능 추가 계획
l       데이터 및 AI 추가 계획
l       그래픽
l       인터페이스 추가
l       추가 오브젝트
l       추가 아이템
l       추가
l       추가 NPC

 대충 이러하게 기술하면 기본적인 기획서 작성이 되어진다. 이러한 기획서는 한번에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물론, 한번에 완성하면 아주 좋다. 일종의 영화의 시나리오처럼 필요한 세세한 부분까지 완성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기획서가 완성이 된다면. 바로 프로그램 개발팀과 디자인 팀이 연장되어서.. 개발을 진행할 수 있기 때문이다.



<관련 도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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