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ORPG기획의 카테고리
게임컨셉
1. 컨셉디자인
l 컨셉 개요
l 개발 일정
l 개발 단계
l 게임 세계관
l 배경 스토리
l 게임풍 (디자인 풍)
l 게임 형태 설명
l 게임 설명
l 게임 형태
l 플레이 타임등의 전반적 요소
2. 기타시스템
l 커뮤니티 시스템
l 길드(그룹, 클랜) 시스템
l 파티 시스템
l 공성전 시스템
l 트레이드 시스템
l 무역 시스템
l 상인 시스템
l 아이템 제작 시스템
l 스킬부분의 추가 요소
l 하우징 및 제작요소
l 액션 시스템
l 게임내의 액션적 요소
l 프로그램요소
l 디자인 요소
l 어드벤쳐 시스템
l 게임내의 퀘스트 관련 요소
l 프로그램 요소
l 디자인 요소
3. 프로그램
l 성장 시스템
l 레벨업, 경험치, 패러미터 개요
l 전투 시스템
l 스킬 시스템
l 스킬 기능
l 마법 기능
l 생산 기능
l 스페셜 기능
l 공식 설정
l 패러미터 설정
l NPC패러미터
l PC패러미터(성장곡선 포함)
l 공용 패러미터
l 아이템 패러미터
l 전투계산공식
l 스킬 공식
l 스킬당 공식
l 마법당 공식
l 생산 공식
l 스페샬 공식
l 아이템 설정
l 속성
l 구분
l UI시스템
l 메인화면 인터페이스
l 상태창
l 아이템 창
l 간단상태(HP등)
l 지역정보(지도)
l 대화창
l 상황정보(지역 이름 및 날짜, 시간등)
l 캐릭터 이름 표현, 호칭
l 조작 인터페이스 ( 프로그램.키세팅)
l 캐릭터 작성 인터페이스
l 로그인 인터페이스
l 상점 인터페이스
l 커뮤니티 인터페이스
l 파티
l 교환
l 길드(클랜, 그룹)
l 이벤트 시스템
l 퀘스트 이벤트
l 캐릭터 체크
l 아이템 체크
l 대화 체크
l 오브젝트 체크
l 상점 이벤트
l 구매
l 판매
l 수리
l 강점
4. 그래픽
l 캐릭터 디자인
l PC디자인
l 모델링
l 디폴트 매핑
l 변화 매핑
l 변화파츠
l NPC디자인
l 모델링
l 애니메이션
l 아이템디자인
l 장착아이템
l 폴리곤 오브젝트
l 매핑 변화
l 이펙트디자인
l 타격 이펙트
l 마법 이펙트
l 기타 효과 ( 프로그램 처리 방안 링크 )
l 맵 디자인
l 전체지도
l 존구분
l 각 지역 마을별 세팅
l 오브젝트 작성
l 건물 오브젝트
l 모델링
l 애니메이션
l 환경 오브젝트
l 모델링
l 애니메이션
l UI디자인
l 메인 인터페이스 디자인
l 아이콘 디자인
l 각종 윈도우 창 디자인
l 튜토리얼 인터페이스
l 캐릭터 작성 인터페이스
l 로그인 인터페이스
l Tool작업(레벨디자인)
l 월드 세팅
l 1차 마을
l 초보마을
l 배경
l 설정 오브젝트 및 환경
l N차 마을
l NPC배치
l 적대적 NPC
l 리스트
l 배치방법
l 이벤트 NPC
l 공용 NPC
5. 사운드
l BGM
l 음악
l 오브젝트 환경용
l 효과음
l 무기 타격음
l 마법 효과음
l 인터페이스 효과음
6. 발전/서비스
l 도시 시스템
l 확장작업
l 프로그램
l 인터페이스 추가 계획
l 관리 및 운영 기능 추가 계획
l 데이터 및 AI 추가 계획
l 그래픽
l 인터페이스 추가
l 추가 오브젝트
l 추가 아이템
l 추가 맵
l 추가 N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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