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정보방/보험과 재테크

lig태아보험 추천, 태아보험 순위 + 아기보험으로 좋은 추천 신생아보험 상품과 인기 신생아보험 가입시 주의사항!

반응형



신생아보험, 아기보험으로 좋은 추천 신생아보험 상품과 인기 신생아보험 가입시 주의사항!

예비엄마들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할 내용만 정리했습니다. 인터넷 태아보험비교를 원하는 분들이라면 꼭 알아둘 필수 가입정보입니다.  결혼이 늦어지는 시대입니다. 그래서 고령산모가 늘어나고, 환경문제도 점점 나빠지는 시대라서 신생아보장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핵심적인 가입방법인 만큼 신생아보험 가입 팁과 주의사항을 꼭 체크해서 가입 후 해약과 재가입을 반복하는 일이 생기지 않도록 하세요.


신생아보험은 아기를 위한 보험입니다.

넓게 생각하면 부모를 위한 보험이기도 하지만

다수의 보험글이아주 잘못된 가입요령을 말하고 있더군요.

또한 마치 사은품(보험가입선물) 종류가 태아보험 고르는 기준인 것

처럼 말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요즘 같이 먹고 사는 일이 힘든 시기에

보험 같은 '장기금융상품'에 나쁜 조건으로 가입하면 그 금전적인 손해는

소비자의 몫입니다. 돌직구를 던지는 심정으로 신생아보험에 대해 쉽고

간단하게 가입 노하우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신생아보험이란 무엇인가요?

신생아보험 선택요령 바로알기!

신생아보험 어디가 좋은가요?



 신생아보험이란 어떤 보험인가요?


신생아보험의 공식적인 보험이름은 '태아보험'입니다. 이제 곧 탄생할 아기를 위한 목적으로 생겨난 아기전용보험상품이라서 보통 '신생아보험'이라고도 부릅니다. '태아보험 추천'이라고 검색하셔서 글을 읽으셨더라도 '동일한 보험'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태아보험은 부모의 마음을 이용한 영업을 해서 필요이상의 보장으로 유도 및 판매하는 대표적인 상품입니다. 지금부터 쓰여질 태아보험의 진실과 오해를 100% 이해하시고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본 글을 여러번 읽고 인터넷 태아보험비교사이트를 적극 활용하여 한가지를 선택하시는 방법을 강력 추천드립니다.



엄마의 건강은 태아의 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을 줍니다. 그래서 신생아보험은 자녀가 엄마 뱃속에서 처음 세상으로 나왔을 때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질병과 상해에 대한 의료비를 보장받을 목적으로 가입하는 보험입니다. 저체중아(미숙아), 선천성이상증세, 주산기 등이 해당됩니다. 그럼 저런 질환에 대해 보장을 크고 보험금도 잘 지급해주는 곳이 가장 좋은 태아보험이라고 생각하시겠지요? 저 말은 맞기도 하고 틀리기도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다루겠습니다. 마지막 설명까지 천천히 읽어보세요.



 태아보험 선택요령 바로알기!


다음 3가지 내용을 꼭 기억해두세요. 아주 중요한 필수정보입니다. 태아보험 가입시 주의사항 중에서 여러분이 반드시 피해야 할 항목입니다.


100세 만기 태아보험으로 가입을 계속 추천 한다?

납입기간 동안 보험료 갱신없는 비갱신형태아보험이라고 한다?

손해보험사 태아보험 + 생명보험사 태아보험, 동시 가입을 권장한다?


위와 같이 주장을 지속적으로 하는 보험글 또는 보험설계사를 만나면 그냥 나오거나 전화를 끊으세요. 그런 곳은 아기보다는 자신의 이익을 먼저 생각하는 곳입니다. 그런 사람이나 정보글이 실린 곳은 믿을 수 있는 곳이 아닙니다. 보험은 시작하는 상담부터 서로에 대한 신뢰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비갱신태아보험은 단 하나도 없습니다. 전부 정기적으로 보험료 인상이 됩니다. 원래부터 없는 상품이라서 추가 설명은 하지 않겠습니다. 태아보험의 기본개념을 이해하셔야 합니다. 태아보험의 기본이 되는 보험이 바로 '어린이보험'입니다. 어린이실비보험으로도 많이 알려져서 엄마들에게 관심과 인기가 많은 보장성보험입니다. 즉, 하나의 보험으로 아기가 나오기 전에는 태아보험으로, 태어난 후에는 어린이보험으로 변경이 되어서 보장을 받습니다.



태아보험 종류는 많지만 특징과 핵심보장은 전부 비슷하다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선천성 이상 수술비, 저체중아 육아 비용 같은 태아보험사의 보장내용과 금액은 모두 큰 차이점이 없습니다. 보험별로 태아보장 특약 자체도 몇가지 되지 않습니다. 태아보장이 전부 비슷하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요? 태아보험에 가입하는 주목적은 '태아보장특약'때문이 아니라 태어난 직후부터 '환급받는 실손보장'때문에 그렇습니다. 


태아전용 보장특약이 필요없다는 뜻이 아닙니다. 그러나 진짜 유용하게 활용되는 순간은 '어린이보험'으로 변경된 직후부터라는 뜻입니다. 그러니 아이가 출생했다면 최대한 빨리 태아등록(등재)을 통해서 '어린이보험'으로 변경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아기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등을 제출하면 새로운 보험증권을 받게 되고, 보험금 지급 절차도 빠르게 진행됩니다. 변경절차도 간단하니까 담당 설계사에게 바로 연락을 하세요.



태아보험의 생명보험상품과 손해보험상품 차이점은 근본적으로 얼마나 보상해주느냐, 즉 돈에 대한 부분입니다. 그러나 어느 것이 더 실속있고, 실생활에 보탬이 되느냐는 '지급하는 돈'과 접근법이 많이 다릅니다. 한달에 많은 돈을 버신다면 양쪽 모두 가입하셔도 됩니다. 경제적으로 풍족하다면, 태아보험의 필요성도 못느끼셨을테지만 이건 자식에 대한 부모의 마음을 이용한 전통적인 상술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보험은 최소의 투자로 최악의 상황을 예방하기 위해 가입하는 것입니다. 보험 많이 들어서 장사하려는 마인드는 보험회사에게나 적당한 것입니다. 생명보험사 신생아보험은 큰 치료비가 필요할 때 도움이 되는 것은 맞지만 보장범위가 제한적입니다. 광범위한 보장범위와 저렴한 손해보험상품만으로도 충분히 커버할 수 있고, 더 실용적인데 왜 굳이 생보사 상품까지 가입해야 할까요? 아주 낮은 확률때문에 적지 않은 돈을 무리해서 납입하는 것은 아주 어리석은 일입니다.



100세 만기 보장도 마찬가지입니다. 현재의 보장금액이 50년 60년이 지나도 든든할까요? 또 보험기간이 길면 결과적으로 총보험료가 더 많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이것도 저의 주관적인 판단으로는, 남자아기는 군입대 시기를 고려해서 20세 만기로, 여자아기는 30세 만기로 하는 것이 적당한 기간입니다. 완료되면 그 시기에 판매되는 성인을 위한 신상품 실비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보험회사는 이익을 위해 소비자의 불안한 심리를 활용합니다. 영업의 속성상 어쩔 수 없다고 하더라도, 똑똑한 소비자라면 속아 넘어가지 마시기 바랍니다.



 신생아보험은 어디가 좋은가요?


일단 주의사항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를 하겠습니다. 손해보험사 태아보험에서 고르시고, 30세 이하에서 보장기간을 정하세요. 여기에 4가지 주의할점만 추가하겠습니다.


소멸성인 순수보장형태아보험으로 진행하세요.

계획된 월보험료를 넘기지 않도록 하세요.

일반암진단금 보상 특약은 최소 담보금액으로 설정하세요.

잡다한 특약은 설계에서 제외 시키고, 핵심보장에 집중하세요.


위에서 말했듯이 '태아보험'은 '가장 좋은 어린이보험'을 고르는 방법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실제적으로 여러분은 어린이보험에 포함된 실손보장을 위해 가입하는 것이고, 실제로 오랜 기간 그 보장에 의지하게 될 것입니다. 알맞은 보험료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3만원대~4만원대로만 책정하셔도 어디를 다치거나 병에 들었어도 병원비를 크게 경감할 수 있는 조건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현재 대다수 보험비교사이트에서 비슷하게 나타나는 '태아보험 인기순위' 통계는 다음과 같고, 산모들이 태아보험 비교상담과 비교견적을 많이 하는 검증된 보험비교사이트도 함께 소개하겠습니다. 여러 보험회사의 보험상품을 종합적으로 비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앞에서 말했듯이 태아보험 가입할 때 가장 중요한 '태아전용보장' 특약과 환급형 실손보상은 거의 차이점이 없기 때문에 보함사들도 다른 것을 장점으로 내세우는 것입니다.


1위. LIG손해보험 '무배당 LIG희망플러스 자녀보험(L13.05)_태아종합'

- 핵심특징 : 타 보험사보다 좀더 저렴한 보험료

LIG다이렉트몰  :[▶ 바로가기 클릭]

추천 종합비교사이트 : [▷ 비교견적 클릭]



2위. 메리츠화재 '무배당 내MOM같은 어린이보험 13.07_태아종합'

* 핵심특징 : 치아파절 보상, 일반암진단금 최고 보장

메리츠화재 다이렉트몰  :[▶ 바로가기 클릭]

추천 종합비교사이트 : [▷ 비교견적 클릭]


3위. 현대해상 '무배당 굿앤굿 어린이CI보험(Hi1310) 기본플랜_태아종합'

* 핵심특징 : 인지도 높은 상품, 다발성소아암 보장 우수

현대해상 다이렉트몰  :[▶ 바로가기 클릭]

추천 종합비교사이트 : [▷ 비교견적 클릭]


신생아보험은 이 글만 제대로 이해하셨다면 저렴한 보험료로 좋은 조건의 보장 혜택을 누릴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아이가 자라면 쓸 돈이 참 많이 필요합니다. 보험에 많은 돈을 쓰는 것은 정말 현명하지 못한 지출설계입니다. 우리는 '국민건강보험'이라는 제도 속에서 일정부분 지원을 받고 있고, 그것으로도 해결하지 못하는 의료비 폭탄을 대비하는 것입니다. 반드시 적정한 보험료 수준으로 알아보시고, 가급적 메리츠태아보험과 lig태아보험에서 선택하는 것을 개인적으로 추천합니다. 출산 시점까지 건강관리 잘 하시고, 가입시기 22주를 넘기지 마시기 바랍니다. 새로운 가족맞이 준비가 축복 속에서 원만하게 진행되기를 기원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