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정보방/보험과 재테크

태아보험 추천, 출산 앞둔 임산부와 아기에게 좋은 태아보험 추천 상품과 가입시기는 언제?

반응형



태아보험 추천, 임산부와 아기에게 좋은 태아보험 추천 상품과 가입시기는 언제?

태아보험은 출산을 앞둔 예비 엄마와 아기에게 좋은 선물같은 보장성보험입니다. 곧 탄생할 우리 아가를 위해 무엇이든 해주고 싶은 것이 부모마음이지만 태아보험에 대해 정확히 알고 가입하는 것이 현명한 부모일 것입니다. 무조건 다 보장 해주는 태아보험 가입법이 추천 상품일까요? 아닙니다.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실속있는 보장을 누릴 수 있습니다. 4월달에는 몇가지 주요 특약이 판매종료가 된다고 하니 이번 기회에 확실하게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우선 새 생명을 갖으신 것을 진심으로 축합드립니다.

초음파검사로 아이의 태동을 처음 들었던 순간은 아마도

평생 잊지 못할 정도로 감동적이었을 것입니다. 맞지요? ^^

인터넷에 올라온 많은 태아보험 가입안내 글들을 보면

아주 짧게 보장만 설명했거나, 좋은점만 부각한 글들이 많더군요.

부모의 마음을 이용한 상술만 보이는 것도 있고 말입니다.

아래에서 설명하겠지만, 태아보험 좋은 곳에 가입하는 아주

쉬운 방법은 '기본에 충실'한 것입니다. 정직하게 제공하는

이 글이 임산부와 곧 탄생할 아기에게 큰 보탬이 되었으면 합니다.


  태아보험의 좋은 가입시기는 언제인가요?

  태아보험은 어디가 좋은가요?

  태아보험 비교 가입방법은 무엇인가요?

  태아보험비교사이트 추천해주세요.




 태아보험 가입시기는 언제가 좋은가요?


태아보험 가입시기에 대해 궁금한 분들이 많습니다. 생명보험사 태아보험과 손해보험사 태아보험이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근데 처음 태아보험을 가입하는 부부는 가입시기에 대해 조금 혼동이 있는 것 같더군요. 기본적으로 산부인과에서 '임신 확진'이 떨어지면 태아보험에 가입가능한 시점이 됩니다. 그러나 태아보장 특약은 또 다른 시기가 있습니다. 고령출산이 많은 시기이다 보니 임신 주차를 정확히 인식하고 있어야 신생아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태아보험 인기순위와

추천 태아보험비교사이트

태아보험

가입시기

태아보장 특약

가입가능시기

1위. LIG손해보험
    [▶ 다이렉트몰 클릭]

임신 사실
확인 후
  바로가입가능

임신 사실 확인 후
  바로 태아보장 특약 가입가능

2위. 메리츠화재
    [▶ 다이렉트몰 클릭]
3위. 현대해상
    [▶ 다이렉트몰 클릭]

 흥국화재

 동부화재

 한화손해보험

 흥국생명

임신 16주 ~ 임신 22주 안에
태아보장 특약 가입가능

 동양생명

 신한생명

 우리아비바생명

꼭 실천해야 할 가입법은 2가지 이상의 태아보험상품을 비교해서 최종 결정하기!


2개의 가입시기를 생각하세요. 초기에 병원에서 임신이라는 진단이 나오면 언제든지 태아보험에 가입은 가능합니다. 다만, 태아보장 특약을 넣기 위해서는 보험사마다 기간이 정해져 있는 것입니다. 손보사 태아보험은 거의 모두 임신 즉시 '태아보장 특약'을 넣을 수 있지만, 생보사 태아보험은 16주~22주 기간을 반드시 지켜야합니다. 가장 좋은 태아보험 가입방법은 임신이 되면 적당한 시기에 바로 상담문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태아보험의 필요성?! 태아보험은 출생 시점에서 선천적인 기형아출산, 저체중아, 주산기에 발생하는 질병으로부터 병원비를 크게 줄이기 위해서 가입합니다. 일종의 '태아실비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영유아를 거쳐서 초등학생, 중학생이 될 때까지 어린이실비보험으로 기능하여 광범위한 실손보상을 받습니다.



 태아보험 어디가 좋은가요?


태아보험이 어떤 보험인지는 알고 계신가요? 사실 태아보험은 이제 곧 태어날 자녀를 위해 가입하는 보험인데 기본은 어린이보험입니다. 거기에 '태아보장 특약'을 추가한 상품이 바로 '태아보험'입니다. '어린이보험 + 태아보장 특약'라는 것이죠. 우선 이것을 항상 염두하고 가장 좋은 태아보험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아래에서 다시 비교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태아보험 1위 'LIG손해보험 무배당 희망플러스 자녀보험_태아종합플랜'


가입조건 및 태아보장 가입제한 기간


가입연령 : 태아부터 ~ 15세까지

보험기간 : 5년, 10년, 15년 만기 / 20세, 24세, 28세, 30세, 100세 만기

태아담보 가능시기 : 22주 이내

다자녀 할인 : 3명 이상 5% (보험가입 후 자녀 출산시 2%)

인공수정 단태아 : 18주 이상 서류 심사

인공수정 다태아 : 18주 이상 서류 심사

자연임신 쌍둥이 : 18주 이상 서류 심사


상해입원 실손의료비, 질병입원 실손의료비 : 5천만원 한도로 실손 환급보상

상해통원치료비, 질병통원치료비 : 25만원 한도 실손 환급보상

질병통원형 처방조제비(약값), 상해통원형 처방조제비(약값) : 5만원 한도로 실손 환급보상


* 기타: 일반암진단금 3천만원, 고액암진단금 2천만원, 뇌혈관질환, 뇌졸증, 심장질환, 급성심근경색 각 1천만원씩, 암수술비, 질병수술비, 입원일당 등등....



현재 가장 태아보험 좋은 곳은 'LIG손해보험 무배당 희망플러스 자녀보험_태아종합플랜'입니다. 그러나 태아보험상품 종류들은 보장이 현저하게 다른 것은 아닙니다. 이유는 핵심보장이 동일하기 때문입니다. 현재 태아보험 비교견적을 산출하는 거의 모든 보험비교사이트에서 가입순위 1위를 선점하고 있습니다. 왜 그런지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는데 그중에서 가장 저렴한 태아보험이라고 입증된 곳이기 때문입니다. 위에 있듯이 암진단금 보장금액도 추가할 수 있기 때문에 어린이암보험의 역할도 가능합니다. 그러나 태아보험이나 어린이보험이나 '암보장'이 정말 필요한 '핵심보장'은 아닙니다. 생활비가 넉넉하다면 가장 높은 금액으로 가입하면 좋겠지요. 그러나 실손보장에 일단 집중하시고, 나머지는 가정의 소득 수준을 고려해서 보장종류를 결정하셔야 합니다. 태아보험과 어린이보험에 가입하는 이유는 궁극적으로 '실손보장'을 위해서 가입하는 것입니다. 그것이 1차적인 가입목적이고, 나머지는 계획된 돈 안에서 결정하는 것입니다. 그것인 가장 기본이 되는, 가장 좋은 선택법입니다.



 태아보험 가입방법 바로알기!


태아보험은 성장기 아이들을 위해 가장 저렴한 비용으로 실손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특약의 가지수가 너무 많다보니 처음 태아보험을 알아보는 어머니들은 복잡하고 어렵게만 느껴지십니다. 가입시 주의사항은 가입 선물이나 상담 사은품 같은 것에는 절대로 흔들려서는 안됩니다. 자녀를 위한 첫번째 보험인데 그런 것에 눈이 멀어서 태아보험을 고르는 것은 정말 잘못된 방법입니다. 가장 중요한 가입정보 5가지를 제공하겠습니다.



태아보험은  생명보험 상품? vs 손해보험 상품?


생명보험사 태아보험과 손해보험 태아보험 중에서 어느 것이 더 좋은지 차이점이 궁금하시죠? 어떤 곳은 패키지로 두개 모두 가입하라는 곳도 있습니다. 돈이 많다면 그것도 좋겠죠. 그러나 태아보험을 처음 가입할 때는 무조건 손해보험태아상품으로 가야합니다. 절대로 무리해서 여러개 상품에 가입하지 마세요. 차이점은 암진단금 같은 큰 치료비가 드는 보장은 생명보험태아상품이 좋지만 보험료가 비쌉니다. 위에서 말씀드렸죠? 태아보험에 가입하는 이유는 '암보장'을 위해서가 아니라고. 다시 강조합니다. 실손보장과 꼭 필요한 몇가지 특약만 추가해서 가입하세요.


그럼 태아보험의 적당한 보험료는 얼마나 되나요?


손해보험사 태아보험이라도 특약을 전부 넣는다면, 진단금 지급보장을 최대로 높인다면 9만원~10만원 사이의 견적가격이 나올 것입니다. 우리의 아들과 딸을 위해서 20년 이상 매달 10만원 정도의 액수는 언제든지 투자할 수 있는 가정이면 그렇게 하셔도 됩니다. 체계적인이고 든든한 마음이 들 것입니다. 일단, 엄마와 아빠가 미리 짠 예산에 맞춰서 가입하는게 가장 이상적입니다. 만약 납입 보험금을 정해놓지 못했다면 한달 생활비 지출 계획을 고려해서 적정 보험료를 지금이라도 정하세요.


개인적으로 부담적고 괜찮은 보험료 수준은 3만원대~4만원대로 보고 있습니다. 싸게 가입하면서도 필요한 보장은 전부 받습니다. 고액암, 두번째암, 뇌혈관, 심장질환의 진단금 정액보상 특약은 제외하고, 불필요한 골절, 화상 수술비보상금도 제외! 치아보장도 갱신형이니까 제외하세요. 일반암진단비와 다발성소아암 진단비는 1천만원 정도로 책정하세요. 최고보장으로 하면 일시금으로 큰 돈을 수령해서 치료비용 외 여러 용도로 활용이 가능해서 큰 장점이지만 '실손보장'만으로도 각종 검사비용, 수술비용, 입원실사용료 같은 돈은 크게 줄어듭니다. 보험사 배만 불리는 계약은 결과적으로 보험유지가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시작은 가볍게 하세요.



4월달에 태아보험도 바뀐다고 하던데 무엇이 어떻게 변경되나요?


많이 질문을 하는 부분입니다. 변경이 거의 확정된 것으로 알고 있지만 정확한 변경내용은 4월에 되어야 알 수 있습니다. 다만, 현재 소문으로는 손해보험사에서만 보장해주던 자녀배상책임보험, 가족일상배상책임보험 1억원 한도 특약이 사라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저 특약은 한달에 200원~400원만 추가되지만 꽤 실용적인 특약이고, 전문가들도 추천하는 보장특약이었습니다. 저게 뭐냐면 아이들이 남의 집에서 놀다가 비싼 물건을 깨뜨리거나 망가지게 하는 경우가 생기면 보험이 1억원 한도에서 손해비용을 대신 보상해주는 항목이었습니다. 만약 정말 없어지면 새로운 가입자들은 손해보는 느낌이 들 것 같군요.


만기환급형태아보험? 비갱신태아보험??


2가지 주의사항입니다. 첫째, 비갱신태아보험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낚시글에 주의하세요. 둘째, 순수보장형태아보험으로 가입하세요. 그게 정석입니다. 가입방식을 만기환급형으로 선택할 경우 최소 1만원 이상의 보험료가 인상됩니다. 그리고 만기시 환급받는 금액도 소액이라서 매달 납입시점에서 부담만 가중되고 길게 보면 여러가지면에서 소비자에게 좋은점이 없습니다. 전문가도 순수보장형태아보험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태아보험 보장기간은 몇살 또는 몇년으로 하는게 좋은가요?


요즘은 100세 태아보험을 많이 추천하지만 저는 생각이 다릅니다. 지극히 주관적인 평가입니다만, 남자아이라면 군입대까지 고려해서 최장 20년 (20살)까지, 여자아이라도 30살 이하로 보장만기를 설정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100세까지 보장받는 것이 꼭 좋은점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우선 보험사들은 기간이 길어질수록 이익이기 때문에 권장하지만 가입자에게 유리한 부분은 장단점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세월이 흐를수록 화폐가치 하락으로 보험의 담보능력은 조금씩 상실됩니다. 0살에 들었다가 70살에 보장받는 액수의 경제적 가치에서 차이가 발생한다는 의미입니다. 또 보장기간이 올라갈수록 보험료는 오르는 효과가 생깁니다. 적절한 보상기간은 20세~30세 사이에서 결정하시고, 성인이 된 이후에는 시대에 맞게 새로운 질병과 새로운 보장으로 새롭게 출시되는 보험상품에서 직접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것도 일종의 산 교육이니까요.



 태아보험비교사이트 추천해주세요


아래 사이트는 태아보험 비교 가입을 위해 임신 중인 여자분들이 많이 방문하는 사이트입니다. 위에 가입시 유의사항을 잘 숙지하셨다면 빠르고 간편하게 가입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반복해서 말씀드리지만 저렴한 금액에 맞춰서 꼭 필요한 특약 구성으로 알뜰하게 설계하셔야 갑자기 집안 형편이 나빠져도 자녀를 위한 실비보험의 혜택을 지속적으로 보장받습니다. 100만원 한도로 소득공제를 받아서 연말정산에 이용할 수도 있다는 점도 잊지마세요.


 사람들이 추천하는 대표 인터넷 보험비교사이트 입니다.



태아보험은 아기때부터 성장기, 학창시절까지 병원비에 대한 과다 지출을 예방하는 보험입니다. 객관적이고 합리적으로 비교하려면 자주 비교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소한 2곳에서 같은 상품을 비교받아 보세요.


태아비교몰 [바로 클릭] : 상담능력 우수. 생명보험사, 손해보험사/ 태아보험, 어린이보험 전문

태아사랑보험 [바로 클릭] : 다수 상품 취급. 빠른 견적. 생보사, 손보사 임산부보험, 아기보험 전문

태아보험비교몰 [바로 클릭] : 체계적 사후관리. 생명보험사, 손해보험사/ 태아보험, 어린이보험 전문


결국 여러번 설명을 듣는 것이 가입에 유리한 상황을 만들어 줍니다. 3곳 모두 가입강요나 부담없이 상담받는 곳이니 적극적으로 문의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