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정보방/보험과 재테크

만기환급형실비보험이 보험료 저렴한 실비보험추천상품? 좋은 곳은 순수보장형실비보험

반응형



만기환급형실비보험이 보험료 저렴한 실비보험추천상품? 좋은곳은 순수보장형실비보험

'의료실비보험'은 가장 저렴한 보험료로 누가 들어도 좋은 보험으로, 과거부터 가장 많은 상담을 받은 보장성보험상품이었습니다. 1년에 한번마다 보험사들의 정기적인 가격인상, 보장내역 조정 등이 있었는데 올해도 4월달에 전반적인 변경이 있을 것이라고 소문이 돌고있더군요. 본 정보글은 종합보장을 해주는 유일한 보험으로 언제 가입하는게 좋은지, 어떻게 가입하는게 좋은지, 실비보험 추천상품은 어떤 보험사인지, 실비가격의 비교견적과 가입상담은 어디에서 하는게 좋은지 전체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필수가입정보 모음인 만큼 꼭 마지막 설명까지 읽고 선택하세요.



만기환급형실비보험에 대해 좋은점이 많다고 알고 있는

분들이라면 정직하게 작성된 이 글을 꼭 참조하셨으면 합니다.

우리들이 생각하는 만큼 좋은 형태의 가입법이 아닙니다.

실비보험은 설계하기부터 성공적으로 만들어져야 여러개

실비보험 비교하기도 의미있게  이루어지고  결과적으로

가입까지 100% 만족도 높은 상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판매변경을 앞두고 있으니 꼼꼼하게 본 글을 읽은 후에

선택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내가 낸 돈 돌려주는 환급형실비가 나쁜가요?

  순수보장형실비보험은 어디가 좋은가요?

  실비보험 비교견적 잘하는 곳 추천해주세요.



 만기환급형실비보험이 왜 좋은 가입방법이 아닌가요?


aia생명이 TV홈쇼핑 암보험으로 광고를 너무 많이해서 실비보험을 준비하려는 사람들에게까지 혼동을 주고 있네요. 세상에는 공짜가 없다는 얘기 들어보셨죠? 보험회사들도 마찬가지랍니다. 보통 납입기간을 20년 정도 하는데 납입금이 5만원씩만 해도 1200만원입니다. 대출이율까지 계산해서 만기환급금을 준다고는 되어 있을 겁니다. 근데 연령 50대 초반 부터 슬슬 병원비가 많이 들어가는 시기입니다. 그러나 큰 병이라도 걸리면 각종 입원비, 수술비, MRI, CT, 약값까지 실비보험이 전부 환급 보장해주면서 그동안 납부했던 돈을 토해낸다? 실비보험사가?? 이 글은 정직한 실비보험 가입방법입니다. 차분하게 읽어보시고 그래도 이해가 안되는 부분은 설계사에게 물어보세요. 인터넷으로 아무리 뒤져도 보험은 아주 자세한 정보를 찾기 어렵습니다. 5분만 투자해서 물어보는게 여러가지면에서 훨씬 이득입니다.



만기환급형실비보험은 좋지 않은 납입방식


우선, 만기환급형실비보험과 만기환급형실손보험은 차이점이 없다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서로 다른 보험이 아니라 인기 보험이다 보니 여러가지 이름으로 불리는 것 뿐입니다. 그럼 내가 낸 보험료 돌려주는 실비보험상품이 왜 나쁜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저도 과거에는 적립보험료를 높여서 치료비보장과 정기적금 기능도 함께 가져가면 좋겠다고 생각한 적이 있었습니다. 첫번째 단점은 적립보험료 항목때문에 보험료가 오르게 됩니다. 최소 1만원 이상은 오르게 되어 있습니다. 두번째가 진짜 중요한 내용인데요. 가입자는 만기 때 아주 적은 금액만 받거나 한푼도 남지 않아서 받을 돈이 없을 겁니다. 이상하다고요? 제가 거짓말한다고요? 절대로 거짓말이 아닙니다. 



실비보험 종류가 참 많습니다. 그리고 모든 실비보험은 주요 핵심 보장이 갱신형특약입니다. 그건 알고 계시지요? 일부 비양심적인 사람들이 '비갱신실비보험'이 있는 것 처럼 말하지만, 그런건 없으니까 시간낭비는 안하셨으면 합니다. 어쨌든 그래서 정기적으로 보험료가 인상이 됩니다. 만약 인상이 되면 적립된 금액에서 우선 차감이 됩니다. 즉, 대체납입금으로 빠져나가는겁니다. 또 소비자가 내는 보험료 안에는 '사업비' 항목이 있습니다. 일종의 보험사 수수료같은 개념인데 그 돈은 돌려주는 돈이 아닙니다. 저런 돈들이 모여서 적립금의 많은 부분은 사라집니다. 즉, 매달 꼬박꼬박 낼 때는 높은 보험료를 내야해서 부담이 되고, 만기에는 기대했던 목돈을 받지 못했서 속상할 겁니다. 보험사는 현금이 많이 들어오면 좋으니까 AIA뉴원스톱암보험 처럼 광고를 하는 것입니다. 다만, 만기환급형실비보험의 장점을 하나 꼽는다면 적립금 때문에 보험료가 중간에 올라도 추가 납입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보험료가 일정하게 유지되면 한달에 우리 가족이 얼마나 지출하는지에 대한 생활비 계획을 예상할 수 있는 것이죠. 그래서 보험은 만기때 돈을 타는 보험보다는 안타는 조건으로 들어야 좋은 것입니다. 이제 전문가들이 왜 순수보장형실비보험을 추천하는지 이유를 아시겠지요?



 그럼 순수보장형실비보험은 어디가 좋은가요?


소멸성실비보험인 순수보장형은 2가지를 추천할 수 있습니다. 메리츠화재실비보험과 엘아이지실비보험이 그 주인공입니다. 현재 가장 많은 문의와 가입자를 가진 실비보험추천상품입니다. 이것도 굳이 구분을 하자면 남자에게 좋은 실비보험과 여자에게 좋은 실비보험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다만 2가지는 따로 비교업체를 선정해서 비교해야 장단점 파악을 쉽고 빠르고 정확하게 할 수 있습니다. 즉, 메리츠실비보험과 lig실비보험 비교를 A비교업체와 B비교업체 최소한 2곳에서 각각 받아보라는 것입니다. 이해할 수 있으신지요? 그게 가장 좋은 비교법이니 꼭 명심하세요.



가입순위는 둘 다 높은 상품이고, 가입자나 전문설계사들로부터 검증된 실비보험입니다. 1위, 2위를 서로 번갈아 가면서 달성할 만큼 인기 높은 실비보험상품이죠. 그렇다고해서 즉시 가입하기 보다는 여러곳의 보험비교사이트에서 두 가지를 한꺼번에 비교견적과 비교가입 문의를 해야지 한 곳에서 저 두개를 비교하면 의미가 없습니다. 중학생실비보험, 고등학생실비보험으로도 추천하는 실손보험상품이라서 미래 자녀들의 병원비는 든든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메리츠 VS lig 비교글 보기]


1위.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 '알파플러스 보장보험_의료종합'

              남성에게 좋은 실비보험/ 다이렉트몰 [바로가기]

  2위. LIG손해보험 의료실비보험 '닥터플러스 건강보험_의료종합'

              여성에게 좋은 실비보험/ 다이렉트몰 [바로가기]

  3위. 흥국화재 의료실비보험 '가족사랑 통합보험_의료종합'

              누구에게나 일반적으로 괜찮은 실비보험 [바로보기]


실비보험이 무엇을 보장하는지 궁금한 분이 아직도 계실지 모르겠네요. 간단하게 이렇게 설명하면 이해가 빠르실 것 같습니다. '국민건강보험 보다 더 많이 보장해주고 100세까지 환급해주는 보장성보험'이라고 말입니다. 흔히, 종합보험이라고도 하니까 더 상세한 것은 전문설계사에게 묻는 것이 빠르겠네요. 지금은 어느 것이 가장 좋은 실비보험인가를 알고 싶으신 거니까요. 우선 남녀에 따라 저렇게 분리를 한 이유는 대다수 보험이 남자와 여자에게 조금더 적합한 상품으로 기획을 하고 출시를 해서 그렇습니다. 모든 상품은 마케팅 전략이란게 있으니까요.


메리츠화재실비보험이 남자들에게 좋은 이유는, 일반적으로 남자들은 직장에서 스트레스, 술, 담배, 정신적/육체적 노동 등으로 항상 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메리츠실비보험의 종합형은 3대진단금인 암진단금, 급성심근경색진단금, 뇌졸증진단금을 많이 주는 상품입니다. 그 중 심장과 뇌에 대해 저런 병명으로 확진이 떨어지면 가입후 1년이 지나지 않아도 즉시 보험금을 수령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40대~50대 성인 남성들의 상담문의가 많은 편입니다.


lig의료실비보험이 여성들에게 좋은 이유는 성인병 21대 수술비보장이 좋고, 진단금 구성으로 가져갔을 때 보험료가 메리츠실비보험보다 좀더 싼 가격으로 가입이 가능해서 그렇습니다. 30대~40대 직장 여성들 또는 가입거절 경험이 있으셨던 분들에게 문의가 많은 편입니다. lig실비보험은 15세 이상의 아들과 딸을 둔 엄마들이 어런이실비보험에 들려고 문의하기도 합니다. 자녀보험으로도 가입순위 1위의 가장 좋은 실비보험 브랜드라서 그렇습니다.


어쨌든 3개 모두 보장내용에서 크게 차이점이 있다고 보기는 어렵고, 특약 설계를 잘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아시다싶이 질병/상해에 대한 입원치료비/통원치료비 보장으로 80%~90% 환급해주는 것은 전체 실비상품이 똑같은 한도와 수준을 보유했으니까요. (밥값, 비급여 항목 보장금액과 조건도 동일)




주의사항은 절대로 여러개 실비보험에 가입을 하지 마세요. 아직도 실비보험을 다수로 가입하는 분들이 계신데, 보통 어머니들이 그러시더군요. 친구분이나 아들 친구가 부탁하면 거절을 못하셔서 그런듯 합니다. 실비보험은 딱 하나만 가입해야 번거롭지도 않고, 많은 돈 낭비가 생기지 않습니다. 다양한 실비보험사에 가입하셔도 큰 보장을 받거나, 환급금이 더 커지는 것이 결코 아닙니다. 지식이 없으셔서 그러니 여러분들이 일찍 말씀드리세요.




 실비보험비교사이트 추천해주세요.


보험초보자분들은 어디서 비교해야 하는지도 어려워하시곤 하시죠. 믿을 수 있는 곳인지, 정말 좋은 곳을 추천해주는지 의심이 가시지 않으시나요? 보통 다들 비슷하십니다. 가장 아래에 종합적으로 보험상품을 취급하는 보험비교사이트를 모아 놓았습니다. 참고하세요. 만약 비교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를 보셔도 좋습니다.




실비보험 똑똑하게 가입하기위한 필수정보


순수보장형실비보험으로!

위에서 이미 설명드렸으니 이 부분은 자세하게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월보험료는 가족의 생활비와 연관이 있으니 부담없는 적정 수준으로 결정해야 하고, 이 항목은 그것과 관계가 깊다는 것만 기억하세요.


일반암진단비 많이 주는 실비보험으로!

암진단금이 높아지면 보험료도 같이 오르게 되지만 될수있으면 일반암진단금은 최소한 2천만원 정도는 잡아 놓는게 좋습니다. 연예인들도 암에 걸려서 한동안 고생했다는 뉴스 자주 보셨지요? 그만큼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위험성이 높은 질병이고, 암치료비도 크게 들어갑니다. 보험나이가 올라가면 최고금액도 제한이 걸리니까 한살이라도 어렸을 때, 가입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에 진단금특약을 넣어 두셔야 합니다. 다만, 고액암진단금은 제외해도 좋습니다. 쉽게 걸리는 암도 아니고, 적용되는 보험료가 다소 비싼 편입니다.


꼭 필요한 특약만 구성하기!

실손보상과 암보장 외 한두가지만 하세요. 보험료를 싸게 해서 가입하는 것은 특약구성이 중요합니다. 장기납부를 해야하니까 부담될 수 있는 특약은 전부 줄이세요. 그것이 기본적으로 가장 좋은 설계법입니다.


현재 통원치료 중이라도 포기하지 말 것!

현재 디스크, 당뇨병, 고혈압같은 환자라도 일단 심사를 넣어서 최종적으로 가입거부를 당하기 전까지는 포기하지 마세요.보험설계사도 최대한 가입시키려고 노력하는 곳이라서 인수조건 유연한 곳들을 알아봐 줄 것입니다. 다만, 위에서 말했듯이 한 곳에서만 상담하지 마시고, 같은 실비보험이라도 여러 곳에서 물어보셔야 합니다. 그래야 설계사가 정직하게 정보를 제공하는지 아닌지 알 수 있지 않겠어요?


갱신형특약은 최소화해서 가입하기!

갱신형 특약은 무조건 최소화 해야 합니다. 이것도 실비보험료 인상 요인이니까 꼭 필요한 것만 추가하세요. 한달 급여가 높다면 몰라도 대부분 한푼이라도 알뜰하게 살려고 노력하는 분들 아니십니까. 형평이 좋아지면 리모델링으로 가입금액을 높일 수도 있으니 시작부터 전부 하려고 하지 마세요.


적당한 보험료는 본인 정하는 것!

한달에 얼마나 납입하는 것이 적절한 보험료가 될까요? 위에 보험료와 관계된 내용을 말씀 드렸지만 보통 실비보험은 3만원 중후반이나 4만원 초반으로 가져가면 크게 부담은 없을 것 같습니다. 이정도 선에서 결정을 하시면 가계를 꾸려가시는데 지장이 없을 것 같습니다. 물론 직업, 성별, 가족병력, 본인 치료력 등에 따라 천차만별이라서 정확한 계산은 심사를 통해서 알 수 있습니다. 1만원대 단독실손보험도 있기는 한데, 암진단금에 대한 추가 보상을 받을 수가 없어서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상품은 아닙니다. 참고로 만약 실비보험과 암보험에 동시에 가입되어 있을 경우에는 암진단금을 중복보상해줍니다. 그렇게 되면 크게 아파서 병원 신세를 오래 질 경우에도 높은 보험금을 수령해서 생활비에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10년납 vs 20년납 vs 30년납 어떤게 좋을까??

통상 20년납으로 많이들 계약을 합니다. 초기보험료는 납입기간이 짧을수록 올라가지만 총누적보험료는 내려갑니다. 30년납은 초기보험료가 저렴해지는 것 처럼 보이지만 실제 내가 낸돈은 가장 많습니다. 경제활동을 고려해서 20년납으로 정하시면 무난하시고, 나이들어서는 납부없이 보장만 받을 수 있습니다.


아무리 바빠도 2곳에서 비교견적 받아보기!

상품의 특징을 들어보고 차이점과 장단점을 듣는데 길어야 10분이면 충분합니다. 그정도 시간도 투자하지 못하면 정말 다시 생각해보셔야합니다. 우리가 1만원짜리 티셔츠를 한벌 사더라도 내 마음에 드는 것을 찾으려고 얼마나 돌아다닙니까. 그런데 20년 동안 나와 우리 가족의 병원비를 책임지는 보험에 10분도 집중해서 듣지 못한다는 것은 심각한 것이지요. 평소에도 자주 보장을 받을 수 있지만, 실비보험은 노년에 의료비 폭탄을 대비하기 위한 목적으로 드는 보험입니다. 조금만 집중해서 상담을 받으세요.


 사람들이 추천하는 대표 인터넷 보험비교사이트 입니다.



보험은 장기금융상품입니다. 충분하게 검토하고 비교해서 결정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앞에서 말씀드렸듯이 객관적이고 냉정한 비교와 판단을 위해 최소 2번 정도는 비교해보는 것이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보험료 싸게하는 방법이기도 하고, 보장을 잘 받는 방법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보험몰 [바로 클릭] : 상담능력 우수. 비갱신형암보험, 의료실비, 태아/어린이보험, 치매/간병보험 추천.

 보험비교닷컴 [바로 클릭] : 다수 상품 취급. 빠른 견적. 의료실비, 비갱신암, 운전자보험 상담 추천.

 보험닷컴 [바로 클릭] : 친절, 체계적 사후관리. 청구 서비스, 실손보험, 치아보험, 실버보험 추천. 


결국 질문과 답변이 자주 그리고 많이 오고 갈수록 나에게 가장 좋은 보험을 찾을 수 있습니다. 3곳 모두가 가입부담을 주지 않는 곳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마음 편하게 그러나 적극적으로 문의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