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정보방/보험과 재테크

보험비교사이트 추천, 실비보험 암보험 여러 종류를 종합 비교해주는 곳

반응형



보험비교사이트 추천!

            실비보험 암보험을 한번에 종합 비교해주는 곳



실비보험, 암보험 그리고 태아(어린이)보험은 가장 많은 관심을 받는 상품이지만, 

어디서 상담과 가입을 하는 것이 좋은지 모르시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저런 고민을 하는 이유는? 인터넷 검색하면 보험사이트는 많지만, 과연 어느 업체가

믿고 신뢰할 수 있는지 모르기 때문일겁니다.


 생활에 꼭 필요한 보험! 그 시작은 좋은 상담업체를 선택하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상담하고 계약하는 곳이라면

기분좋게 보험의 보장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의료실비보험과 비갱신암보험 가입을

알아보고 있는 분들에게 기본적인 상담방법과

좋은 온라인 보험상담 사이트를 소개하겠습니다.


    보험비교사이트 선택 기준은 무엇인가요?

    의료실비보험 가입을 잘하는 방법은?

    비갱신암보험 가입을 잘하는 방법은?

    보험비교 잘하는 추천 사이트는 어디?



 보험비교사이트 무엇을 보고 선택해야 하나


우리가 TV나 컴퓨터를 구매할 때도 여러번 비교하고 선택합니다. 정기적금을 들어서 목돈을 만들고자 할 때도 은행별로 이자를 비교해서 어느 것이 나에게 더 유리한지 고민하고 선택합니다. 신한카드, 삼성카드, LG카드 같은 다양한 신용카드도 연회비부터 할인범위를 꼼꼼하게 비교하고 발급받죠. 자동차도 너무 당연하고. 그런데 보험은 엄마 친구분이 설계사라고 그냥 가입하시나요? 돈으로 따지면 자동차 만큼 비싼 상품일텐데 말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는 보험비교사이트에서

직접 경험해본 사람들이 추천하는 곳이라면 일단 믿음이 갑니다.

저 역시 제가 상담과 가입을 했던 곳과 여러 네티즌들이 추천하는

곳을 여러분들에게 소개할 생각입니다.


 보험영업이 활발한 사이트에서

쉽고 빠른 이해를 위해서는 노하우가 있어야 가능합니다.

그래야 상담자나 설계사 모두 시간 절약도 되고, 실속있게

상담을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보장내용이나 보장금액을

제대로 알려주지 못하는 불량  설계사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취급하는 보험종류가 아주 많은 사이트에서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에는 아주 많은 보험들이 존재합니다.

제가 알기로는 그것을 전부 설명할 수 있는 곳은 없지만,

거의 대부분을 설명할 수 있는 곳은 있습니다. 그런 곳은

상품별 장점과 단점을 정확히 알고 상담자에게 추천해주기 때문에

가급적 다양한 보험 상품이 가진 곳에서 상담하는게 좋습니다.


 보험료를 저렴하게 산출 가능한 사이트에서

이건 중간 수수료가 아주 적거나 없을 때 가능합니다.

여러곳에서 보험견적을 받아보시면 아시겠지만,

한달 금액이 조금씩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 차이는 업체마다 사업비나 이익율에 대한 내부

방침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홈쇼핑보험이 생각보다

저렴하지 않은 것은 광고비가 과다하게 들어가서 그렇습니다.


 가입 부담이나 강요를 하지 않는 사이트에서

일부 설계사들은 실적을 올리기 위해서 과장 설명을 하거나

가입부담을 안겨주는 경우가 있는데....그럴 때는 상담사를

변경 요청하거나 다른 곳에 재상담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가 소개하는 곳은 그런 부분에서 평판이 

좋은 편이니 안심하셔도 좋습니다.


 중간에 사라지지 않을 보험비교사이트에서

보험에 관심있는 사람들은 잘 아는 내용입니다만...

중간에 업체가 폐업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물론 그렇다고 보험 혜택을 못받는 것은 아니지만

담당자가 바뀌거나 연락이 닿지 않아서 불편한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보험사업 경력이 오래된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료실비보험, 암보험 가입 잘하는 요령은?


가입을 잘한다는 의미는 후회없이, 실수없이 가입 않는 방법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보험에 대한 기초 상식을 잘 이해하고 있다면 추가 설명이 불필요하겠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도 계시니 핵심적인 내용 몇가지를 정리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실비보험과 암보험을 가입 잘하는 방법은 차이점이 거의 없습니다.  두가지 모두 보장성보험이라는 공통점때문인데요. 하나씩 살펴보죠.



가장 중요하고 기본적인 3원칙이 있습니다. 제일 중요하기 때문에 순서를 맨 앞으로 정했습니다.


 첫번째, 2 종류 이상의 보험상품을 함께 비교설명 들을 것.

인기 보험이라고 한가지만 설명 들으면 정말 좋은건지, 나에게 괜찮은 것인지 알 수가 없습니다. 그러니 꼭 비교설명 해달라고 요청하세요. ex) "LIG실비보험하고 메리츠실비보험하고 비교해서 설명해주세요."


 두번째, 보험비교사이트 최소 2곳 이상에서 설명을 들을 것.

전문 설계사마다 사이트마다 설명하는 방향이나 견적가격이 조금씩 다를 수가 있습니다. 월보험료는 큰 차이가 없다면 친절하고 꼼꼼한 곳에서 가입하는게 좋은 선택입니다만, 여러 업체를 이용하는 진짜 목적은 '보험을 더욱 잘 이해하기 위해서'입니다.  꼭 기억해두세요.


 세번째, 가입형태를 순수보장형으로 고를 것.

실손보험이든 암보험이든 만기시 내가 납부했던 보험료를 다시 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 함정이 있습니다. 100% 환급해준다고는 하지만....그건 돌려 줄 돈이 남아있을 때 가능한 이야기입니다. 보험초보자들은 무슨말인지 모를텐데요. 보험료 안에는 '보험사 사업비 항목'이 포함되어 있고, 특약 마다 갱신되는 것들이 있습니다. 저런 이유로 보험료가 갱신인상이(간혹 인하가 되기도 함)되면 그동안 적립된 보험료에서 우선적으로 빠져나가기 때문에 마지막에는 돌려줄 돈이 거의 없게 됩니다. 이해가시나요? 만기환급형은 매달 보험료 부담만 증가하니까 가급적 소멸형인 '순수보장형'으로 가입해야 보험 유지를 잘 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 가입했던 보험의 보장내용과 보장금액 확인

정액보상해주는 특약의 경우는 대부분 중복보장도 가능하지만, 중복보상을 받아야 할 이유가 없는 특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 특약들은 제외를 시켜야 합니다. 새로 가입하면서 똑같은 특약을 다시 넣으면, 보험료만 오르게 되겠지요.


 가입시기와 가입조건이 맞을 때 알아 볼 것

사람들은 돈만 있으면 아무때나 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절대로 그렇지 않습니다. 보험사도 일종의 '장사'이기 때문에 보험금이 많이 청구될 사람에게는 판매하지 않습니다. 늦게 가입할 수록 보험료도 비싸고, 가입거부될 확률도 같이 높아집니다.


 무엇을 보장받고 싶은지를 먼저 알고 상담할 것

실손보장? 암보장? 사망보장? 상해보장? 운전자보장? 성인병보장? 등등...자신이 무엇을 받고 싶은지 정확하게 알고 상담하는게 좋습니다. 이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하지만 의외로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암보장 해주는 보험을 원한다고 암보험만 문의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죠. 암보장은 실비보험으로도 보장을 받으니까요. 사망보험도 마찬가집니다. 처음부터 명의자를 부모님 이름으로 '실버보험'을 알아보는 분들이 계신데...65세 이하라면 비싸고 보장도 약한 '부모님보험'에 가입할 것이 아니라 '부모님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해야 좋은 것입니다. 이렇듯 보장내용과 보장범위를 이해하고 보험종류를 우선적으로 선택해야 좋습니다.


 실비보험은 핵심보장이 전부 동일해서 실수할 확률이 적지만, 암보험은 다릅니다. 암보험은 가격대비 보장효과 측면에서 실비보험보다 더 신중해야 합니다. 비슷한것 같지만, 보장금액과 보장범위 등이 손해보험사와 생명보험사 상품별로 약간씩 차이점이 있습니다. 일반암진단비를 많이 준다고 가장 좋은 상품이 아니라, 남성 여성 생식기암도 일반암으로 인정해주는지, 뇌혈관질환과 심혈관질환은 얼마를 보장해주는지, 갱신형인지 비갱신인지, 지급율은 좋은지, 간편하게 보험청구가 가능한지  등등....암보험은 특약은 많지 않지만 더욱 꼼꼼하게 살펴봐야합니다.




 보험비교사이트는 어디가 좋은가요?


우선 비교해볼 보험종류를 말씀드리면...실비보험은 가급적 LIG실비보험, 메리츠실비보험 둘 중에서 선택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암보험은 흥국암보험, 한화암보험, 메리츠암보험 중에서 선택하세요. 갱신형이라도 두번 세번까지 보장해주는게 필요하다면 AIA뉴원스톱 암보험까지 포함시킬수 있습니다.



가족의 생활경제를 지키고, 계획적으로 인생을 설계할 수 있으려면 보험은 꼭 필요합니다. 재테크에서 보험의 역할이 강조되는 것도 그런 이유 때문입니다. 그러나 한번 가입하면 20년 이상 납부 하는 보험. 인기보험이라고 남들 따라서 가입할 것이 아니라 자신과 아이들에게 적당한 상품을 고르려면, 불필요한 특약은 제외하고 핵심보장에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들이 추천하는 대표 인터넷 보험비교사이트 입니다.



보험은 장기금융상품이라서 처음단계가 제일 중요합니다. 정확하고 객관적인 비교와 판단을 위해 가급적 3번 정도는 비교해보는 것이 보험료 아끼면서 실속있게 가입하는 지름길입니다. 


 보험몰 [바로 클릭] : 상담능력 우수. 암보험, 의료실비보험, 태아보험, 연금보험 상담 추천.

 보험비교샵 [바로 클릭] : 다수의 상품 취급. 빠른 견적. 의료실비, 암, 태아보험 상담 추천.

 보험닷컴 [바로 클릭] : 친절하고 체계적 사후관리. 리콜 및 보험청구 서비스, 실손, 암 추천. 


위 3곳 중 최소한 2군에서 비교상담과 견적을 받으세요. 부족하다면 아래 2곳 중 한두 곳에서 핵심 특징을 다시 들어보세요. 결국 전문가와 여러번 상담해야만 자신에게 가장 좋은 보험을 찾을 수 있습니다. 5곳 전부 가입강요를 하지 않으니 효율적으로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보험견적닷컴 [바로 클릭] : 장단점 쉬운 설명. 인기 상품 비교, 리모델링 상담 추천.

 메리츠몰 [바로 클릭] : 메리츠보험 주력, 비교 및 빠른 견적, 의료실비, 암보험 상담 추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