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정보방/보험과 재테크

실비보험 추천, 100세까지 비갱신 암보장 + 환급형 실손보장을 함께!

반응형




실비보험 추천, 100세까지 암보장과 

             의료비 실손보장해주는 꼭 필요한 보험!



평생을 살면서 아내와 남편 또는 아이들의 병원비가 

부담으로 다가올 때가 정말 많습니다. 경제활동을 하는

젊은 시절에는 부모님 도움 받아서라도 어려움을 극복

할 수 있지만, 50세가 넘어가면서는 의료비도 점점 커지고

진료 횟수도 많아지기 때문에 '실비보험' 하나쯤은 일찍 준비하는 

것이 재테크차원에서도 필수요소라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평균수명이 증가되어 '100세 시대'를 살고 있는 현대인들.

본격적의 의료비 지출 시기인 60세 이후를 대비하고 있습니까?

정말 늦기 전에 진지하게 고민하고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의사들도 실비보험과 암보험은 많이들 가입하고 있습니다.

왜 그럴까요? 해마다 의료비가 지출이 늘고 있고,  의사라는 

직업이 오히려 현실을 냉정하게 바라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실비보험의 가치와 장점, 단점에 대해 핵심적인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왜 실비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을까

    추천 실비보험 종류는 어디 보험사 상품인가

    실비보험 비교해서 가입하려면 어디가 좋은가




 실비보험 꼭 필요한 보험일까?


대한민국 의료비 증가율은 OECD 평균치 두배

세상에 반드시 해야되는 일이 참 많은데, 보험을 꼭 포함시키는 일이 씁쓸합니다. 좋은 식습관과 꾸준한 운동, 밝고 긍정적인 생활 마음가짐으로 생활한다면 확실히 남들보다는 건강하게 살 수 있겠지요. 다만, 보험이라는 것은 자기관리를 아무리 잘해도 유전이나 예상하지 못한 사고 등을 대비하는 것입니다. 더군다나 60대 이후 본격적인 의료비 증가가 발생하고, 평생 병원비의 60% 이상을 그 시기에 쓰게 됩니다.  노후에 쓸 의료비는 마련되어 있는지요. 이건 매우 심각하게 고민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대안이 없다면 가족 모두가 힘겨워 질테니까요.



가장 좋은 딱 하나의 보험?!


손해보험사든 생명보험사든 보험 종류 중에  가장 넓은 보장범위를 가진 상품이 '실비보험'입니다. 그것이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요? 보험 혜택을 받을 확률이 아주 높다는 것입니다. 실비보험은 두번째 '국민건강보험'이라고 할 만큼 어디가 아프고, 다쳐도 자기부담금을 제외하고 80%~90%를 다시 환급해주는 상품이라서 무상의료 같은 느낌을 줍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좋은 보험상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실비보험 = 의료비 실손보장 + 암진단비 특약 추가


 의료실비보험은 암보험에 따로 따로 가입할 필요없이 암보장을 위해 비갱신 암진단비 특약을 추가해서 1천만원~3천만원 정도 정액보상 받을 수 있지만, 실비보험은 환자가 실제로 지불한 병원비 대한 보장을 첫번째 가입목적으로 합니다. 그것이 가장 중요한 보장내용이죠. 질병이나 상해 종류에 가리지 않기 때문에 가장 실용적인 보험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보장한도가 5천만원이라서 큰 병원비도 커버할 수 있습니다. MRI, CT, PET, 초음파, 특진료 등도 반복 적용됩니다.



조금 어렵게 설명하면  '거의 모든 입원의료비, 통원의료비를 보장한다.'라고 말씀드릴 수 있는데요. 입원해서 치료받는 일이나, 외래로 하루 하루 진료를 받는 것등에 상관없이 보장한다는 것입니다. 쉽게 이해하세요. 디스크, 당뇨, 이식, 백내장, 녹내장, 골절, 장기이식, 교통사고, 뇌혈관질환, 심장질환, 관절, 각종 암 등등 어린이부터 성인, 노년층 까지 발생하기 쉬운 거의 모든 수술비와 입원비, 약제비 등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실비보험 추천 상품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실비보험 종류가 참 많습니다. 그러나 잊지말아야 할 것은  '핵심보장은 전부 동일하다'라는 사실입니다. 그럼 아무거나 가입해도 괜찮다는 것일까요? 그건 아닙니다. 지급율이 좋은지, 빨리 해주는지, 월보험료가 적당한 상품인지, 내가 원하는 특약이 존재하는지 등등 비교할 내용이 많습니다. 그래서 처음부터 맞춤옷을 재단하듯, 온라인 보험 전문 설계사를 통해 구체적인 비교상담과 견적을 받아보고 신중하게 결정해야 합니다.



동부화재, 흥국화재, 현대해상 실비보험도 나쁘지 않지만, 개인적으로는 LIG손해보험과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을 추천 드립니다. 가입자가 가장 많은 곳이고, 그것은 소비자에게 유리한 부분이 많다는 증거입니다. 한달 보험가격면에서도 저렴하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고요. 


 성별로 추천 상품을 말씀드린다면, LIG는 여성실비보험으로 좋으며, 메리츠실비보험은 남성실비보험으로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개인차이가 있기 때문에 절대적인 기준은 아닙니다. LIG실손보험은 싸게 가입할 수 있고, 다양한 특약으로 맞춤설계가 가능하다는 점, 어린이실비보험으로 인기가 많다는 것이 큰 장점. 메리츠실손보험은 남자 여자 생식기암(자궁암, 난소암, 전립선암)부터 위암, 대장암, 폐암, 유방암 등의 각종 암종류 보장을 크게 구성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뇌졸중, 급성심근경색 진단비 특약의 경우는 실손보상과 별도로 가입즉시 바로 보장을 해주면서, 최고 3천만원까지 일시불로 전액 지급받을 수 있는 메리츠만의 고유한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상담신청 후 위 2가지 상품을 필수적으로 비교설명 받아보기를 강력 추천드립니다.


(중요!)30대, 40대의 남자, 여자분들의 한달 보험료는 얼마나 할까요? 또 적당한 가격은 얼마일까요? 사람마다 직업과 나이, 적합한 실비보장보험에 따라 달라지지만, 갱신없는 암진단비 지급 보장특약을 포함해서 평균적으로  3만원대면~5만원대면 통원치료비보장, 입원치료비보장, 암치료비보장까지 모두 보험금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비보험 비교사이트는 어디가 좋은가요?


의료비  실손보장은 갱신형, 진단비특약은 비갱신형

어느 보험사든 상관없이 실비보험의 질병/상해에 대한 보장은 갱신형 특약입니다. 공통된 사항이니 오해없으시길 바라며, 진단비특약도 대체로 비갱신형이 많지만, 상품에 따라서는 일정 담보액수가 넘어가면 갱신형으로도 변경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최종확인 하실 때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가입할 때 기본적인 주의사항


 가입형태를 보험료가 소멸되는 순수보장형으로 선택하세요.

    만기환급형은 매월 보험료만 부담되고, 나중되면 받지 못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100세 만기 실손보험 상품은 이제 없습니다. 최장 15년까지 보장되고 이후 갱신계약을 새로 해야 합니다.

    그러나 나머지 비갱신특약들은 보장기간을 80세, 90세, 100세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실비보험은 비례보상을 합니다. 중복가입을 한다해도 여러번 보험금을 받을 수 없어요.

 설계사에게 설명을 들을 때 비교설명으로 부탁하세요. 하나의 상품만 설명들으면 좋은지 나쁜지 알수가 없어요.

 보험료 할인 조건이 있는지 문의하세요. 비흡연자, 자동이체, 가족할인 등등...

 한 살이라도 건강할 때 가입하세요. 너무 미루면 중간에 가입거절 되는 경우가 자주 생깁니다.

 한달 소득대비 납부보험료가 부담되지 않는 적정한 수준으로 계약하세요. 



 사람들이 추천하는 대표 인터넷 보험비교사이트 입니다.



보험은 장기금융상품이라서 처음에 잘 알아보고 가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한번 설명듣고 바로 가입하는 것보다 여러번 들어보고 3일안에 결정을 내리는게 좋습니다. 합리적이고 객관적인 판단을 위해서는 자꾸 비교해보고 골라야 나중에 해지하고 재가입하는 일이 안생깁니다. 


 보험몰 [바로 클릭] : 상담능력 우수. 비갱신형암보험, 의료실비, 태아/어린이보험, 치매/간병보험 추천.

 보험비교닷컴 [바로 클릭] : 다수 상품 취급. 빠른 견적. 의료실비, 비갱신암, 운전자보험 상담 추천.

 보험닷컴 [바로 클릭] : 친절, 체계적 사후관리. 청구 서비스, 실손보험, 치아보험, 실버보험 추천.


위 3곳 중 최소 2곳에서 비교상담과 비교견적을 받아보시고, 설명이 충분하지 못하면 3곳 모두 가입상담신청 해서 핵심 특징을 다시 들어보세요. 전문가와 여러번 상담할수록 좋은 현명한 선택을 할 확률도 올라갑니다. 3곳 모두가 가입하라고 부담주지 않으니 효율적으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