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정보방/보험과 재테크

태아보험, 아기에게 가장 좋은 첫번째 선물로 추천

반응형



태아보험 추천, 

            사랑스러운 우리 아기에게 가장 좋은 첫번째 선물



한달 보험료 3만원~4만원 정도로 거의 모든 병원비를 보장받는다면?

정말 든든해서 마음이 놓일겁니다. 태아보험은 우리 아기가 아프거나

다쳐도 부모님들이 치료비 걱정을 할 필요가 없는 추천 금융상품입니다.

태아보험은 아이들을 적게 낳는 요즘 대세로 자리잡고 있는 추세입니다.


 적어도 돈 때문에 아이 병원비를 아껴야 하는 상황이 오면 안됩니다.

평소 자주 보험금을 탈 수 있는 큰 장점을 가진 보험상품이라서 일찍 

준비해두신다면 초등학생, 중학생이 되어도 의료비 만큼은 안심할 수

있습니다.





엄마 뱃속에 있을 때부터 건강하게 지켜주고 싶은 것이

부모의 마음입니다. 그러나 경제력이 바탕되지 않는다면

스트레스가 되겠죠. 오늘은 태아보험에 대한 정보를

정리하고 추천 상담사이트까지 알아보겠습니다.


    태아보험의 필요성은 무엇?

    인기 태아보험 종류는 어디 상품?

    태아보험에 대해 자주하는 질문

    태아보험 상담 잘하는 곳은?




 태아보험, 정말 가입하는 것이 좋은가요?


여성들의 결혼이 늦어져서 출산도 늦어졌습니다. 노산으로 인해 한 가족 한 아이만 있는 가정이 늘고 있지요. 우리 아이가 건강하게 태어나면 참으로 좋겠지만, 엄마의 사회활동이 활발할 수록 태아의 건강은 위태롭기만 합니다. 거절할 수 없는 회식자리, 그 자리에서 나오는 담배연기, 각종 업무 스트레스. 엄마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상태가 다이렉트로 아가에게 전달되는데...어느 엄마가 아주 건강하게 출산할 수 있다고 정말 자신할 수 있을까요.



 태아 때 부터 어린이 그리고 청소년 시기까지


태아보험은 출산 시 위험보장을 해주는 보장성보험입니다. 산모의 위험이 아니라 탄생하는 아가의 건강을 보장하는 것이죠. 매년 조산과 저체중아 출생이 증가하고 있고, 세상에 태어나자마자 인큐베이터에서 오랜 시간 보내야 하는 신생아들이 많습니다. 아무도 원하지 않았던 일이지만, 첫 출발을 힘겹게 시작하는 아이들이 있습니다. 통계에 의하면 35세 이상 임산부 100명 중 한명은 선천성이상아를 출산하고 있습니다. 


 태아에게 발견되는 질병종류로는 주산기질환, 신체마비, 심장판만증, 

심장 결손증, 장폐쇄, 항문폐쇄, 질폐쇄, 구순구개열(언청이) 등이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아직 시작을 하지 않았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질환을 갖고 태어났지만 상태가 호전되어 다시 건강해졌다면 일단 다행이지만, 당분간 그 아이는 보험가입을 할 수가 없습니다. 보험사마다 가입보류기간이 다를 수 있는데 보통 완쾌 후 5년 정도가 지나야 '어린이보험'에 가입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그 사이에 아파서 병원을 다시 찾지 말란 법이 없기 때문에...다시 거부되는 악순환을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태아보험 추천 상품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우선 태아보험 가입시기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넘어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태아보험은 태아보장을 받기 위해 가입하는 것이 목적인데, 임신 주차에 따라 특약 가입가능 여부가 바뀌게 됩니다. 반드시 가입시기 안에 문의를 하셔야 태아특약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산부인과에서  임신이라고 확정이 나면 바로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보험사 마다 조금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가급적 여러 상품을 반복적으로 비교 상담 후에 계약하세요.

보험사

태아보험 

가입시기

태아관련 보장특약
가입이 가능한 시기

 추천 상담사이트

메리츠화재임신 초기 ~ 출산 전

임신 확정 후 ~ 22주

링크1, 링크2

현대해상임신 확정 후 ~ 22주

링크1, 링크2

동양생명임신 16주 ~ 출산 전

링크1, 링크2

신한생명임신 16주 ~ 출산 전

링크1, 링크2

LIG손해보험임신 확정 후 ~ 22주

링크1, 링크2

동부화재임신 확정 후 ~ 22주

링크1, 링크2 

미래에셋생명임신 16주 ~ 출산 전

비추천



현재 가입순위 1위의 상품은 'lig태아보험'입니다. 그렇다고 LIG태아보험에 바로 가입하는 것은 현명한 행동이 아닙니다. 여러가지 상품이 있는데, 자신이 원한는 특약과 보장금액을 비교하지도 가입하는 것은 나중에 계약 해지할 확률도 높아지기 때문이죠. 설계사가 정직하게 설명해준다고해도 한번에 이해하기 힘들기 때문에 많이 생각하고 선택해야 합니다.


비교견적과 비교상담 해볼 태아보험 종류들은 다음과 같으며, 공통 사항으로 태아보장 특약은 선택에 따라 각종 질병에 대한 정액 보상(반복 보상) 및 실손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상담을 받아보면 개인 차이가 있어서 장점과 단점이 다르게 느껴질 수도 있으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태아보험의 간략한 특징만 비교해봤습니다.


1. LIG손해보험 '희망플러스 자녀보험 1304'

- 출생부터 100세까지 보장

- 임신 확진 후 바로 가입 가능 (저체중아 육아비용, 선천이상수술비(혀유착증 제외))


2. 현대해상 '굿앤굿 CI어린이보험 태아플랜'

- 27세 만기 : 다발성 소아암, 3대 장애, 중증 세균성 수막염, 양성뇌종양 등의 진단비 보장

- 80세 만기 : 중증화상/부식에 대한 진단금, 장기이식 수술, 중대한 특정 상해 수술비 보장


3.  메리츠화재 '내 mom같은 어린이보험 1304 태아플랜'

- 국내에서 발생한 상해/질병으로 해외의료기관 입원 치료시 최대 40%까지 보장

- 부모 사망 시 자녀 연령별로 입학축하금, 학비지원금, 취업준비금 등 각종 교육비 지원

- 어른이 되었을 때 필요한 암진단비, 뇌혈관질환 진단비, 심혈관질환 진단비 우수




 태아보험비교사이트 추천해주세요


좋은 태아보험이란 어떤 상품을 말하는 것일까요? 사실 태아보장 특약만 비교하면 어느 상품이 더 좋다고 자신있게 말할 수가 없습니다. 왜 그럴까요? 그 비밀의 해답은 모든 보험사의 태아특약은 비슷한 보장내용과 보장금액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정말 중요한 것은 아이가 출생하고 부터 적용되는 '어린이보험'에 대한 보장이 훨씬 중요하다는 사실입니다.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그리고 대학생이 될 때까지 '어린이보험'의 보장범위 안에서 혜택을 누리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좋은 어린이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은 태아보험을 선택하는 것이라고 해도 과장이 아닙니다.



 다음 5가지만 기억하시면 적어도 가입하고 다시 철회하는 일은 생기지 않습니다.


 순수보장형으로 가입할 것. (환급형 태아보험은 월 납부 보험료 인상 요인)

 어린이특약을 신중하게 선별해서 추가할 것. (특약 종류가 아주 다양하지만 필요한 것만 골라서)

 비갱신 특약과 갱신형 특약을 구분해서 견적서를 검토할 것. (갱신형은 최소한으로 추가)

 반드시 100세까지 보장 받을 필요는 없다. 30세 전 만기로 계약하고 나중에 새로운 상품으로 갈아타자.

  생명보험사 상품보다 손해보험사 상품이 필수이고 먼저다. 실손보장은 오직 손보사 태아보험만 가능하다. 부모의 한달 소득이 높지 않다면 패키지 조합으로 구성하지 말자. (매우 중요)




 사람들이 추천하는 대표 인터넷 태아보험비교사이트 입니다.



태아보험은 장기적인 안목에서 선택을 해야 합니다. 아이들의 건강한 미래를 위해서 꼭 필요한 일이죠. 독감, 볼거리, 화상, 홍역, 뇌염 같은 어린이가 자주 걸리는 특정 질병은 시기를 놓치면 위험해질 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아프다는 말을 정확하게 전달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보험도 중요하지만 아이를 잘 관찰하고 지속적인 관심을 갖는 것이 무엇보다 소중한 일입니다. 정확하고 객관적인 선택을 위해 3번 정도는 비교해보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보험비교샵 [바로 클릭] : 다수의 상품 취급. 빠른 견적. 의료실비, 암, 태아보험 상담 추천.

 보험견적닷컴 [바로 클릭] : 장단점 쉬운 설명. 인기 상품 비교, 리모델링 상담 추천.

 태아비교몰 [바로 클릭] : 상담능력 우수. 암보험, 의료실비보험, 태아보험, 연금보험 상담 추천.


위 3곳 중 최소 2곳에서 상담과 견적을 받아보세요. 설명이 부족하면 아래 2곳을 더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결국 전문가와 여러번 상담할 때 가장 좋은 보험을 발견하게 됩니다. 모든 사이트가 가입부담을 주지 않으니 적극적으로 이용하세요.


 보험닷컴 [바로 클릭] : 친절하고 체계적 사후관리. 리콜 및 보험청구 서비스, 실손, 암 추천.

 메리츠몰 [바로 클릭] : 메리츠보험 주력, 비교 및 빠른 견적, 의료실비, 암보험 상담 추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