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이 애국

로지스틱 함수가 18대 대통령 부정선거 의혹의 단서?

반응형

 

 

 

 이 포스팅은 요즘 아고라에서 '그루터기 추억'이라는 분이 제기 한 '부정선거 의혹'을 그대로 옮겨왔습니다. 이런 논란 자체를 모르시는 분이 있을 것 같아 발행 합니다.  처음 보는 분은 꼭 끝까지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잠깐 분위기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번 논란은 엄청난 파장을 일으키고 있으며, 그동안 선관위가 보여준 불신이 어느 정도였는지를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로지스틱 함수' 논란이 처음에는 네티즌들 공방으로 끝나는듯 했습니다. 그러나 최근 상황은 이렇습니다. 관련 분야의 전문성있는 네티즌 몇몇이 등장하면서 '부분적인 오류가 있다. 하지만 실제 결과가 보여준 매끄러운 곡선 형태는 우연으로 보기가 매우 어렵다'는 주장을 하고 있습니다. 초접전이라면서도 반전과 등락이 전혀 없다는 것은 기적에 가깝다는 것이죠. 그래서 문재인 지지자들은 분노와 두려움을 동시에 느끼고 있습니다. 재외국민들도 재검표를 주장하는 성명서를 발표한 상태며, 진짜 전문가들이 분석 중이라는 소식도 들려오고 있습니다. [성명서 보기]

 

2008년 호주 선거 참고 그래프

 

2012년 한국 대선

 


 사실 몇개월 전에 있던 '선관위 디도스'가 새누리당 의원의 20대 보좌관 소행이라는 어처구니 없는 발표가 있을 때 부터 선관위와 조사 기관에 대한 신뢰는 바닥 수준이었습니다. 20대가 자기 돈을 들여서 민주주의 국가 선거를 방해하려고 했다? 이런 엄청난 일을 치기 어린 청년이 주도했다는 것을 과연 누가 믿을까요. 다 자업자득입니다.

 

 

 

 

 제 의견은 이렇습니다. 19일 선거 당일. 방송3사를 제외하고 YTN은 문재인 승리라는 예측조사를 발표했습니다. 그런데 결과는 완전히 뒤집혔지요. 여론조사와 실제 투표와는 많은 차이를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출구조사(or 예측조사)는 실제 선거 결과와 큰 차이를 보이지 않은 것이 그동안의 선거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저는 이런 의혹을 말끔하게 씻기 위해서라도 손으로 재검표를 해야한다고 봅니다. 재검표 아고라 청원수도 20만명이 넘었습니다. [수개표 청원 바로가기]

 

 이제는 박근혜 당선자를 위해서라도 재검표가 꼭 필요한 일이 되었습니다. 두 사람의 입장을 바꿔서 생각해도 그렇지 않습니까? 중요한 것은 박근혜 당선자를 인정하고 싶지 않기 때문에 생긴 일이 절대로 아니라는 점입니다. 국민들이 알고 싶은 것은 정확한 투표 결과입니다. 물론 이런 의혹이 없다하더라도 다수의 국민이 원한다면 수개표로 정확하게 재검표하는게 맞습니다. 2002년 노무현-이회창 16대 대선에서는 부정선거 의혹이 없었음에도 재검표를 했으니까요. 의혹 관련하여 다른 소식들도 있지만 제 글은 여기까지만 하겠습니다.

 

 

 
[원문 글 보기 클릭]

 

 

글 제목 : 로지스틱함수에 의해 사전에 계산된 ... 박근혜 후보의 득표수!!

 

 

이번 대선의 득표수를 나타내는 SBS 자료의 득표량 곡선은 ... 대단히 매끄러운 로지스틱곡선이었다. 따라서 만약 ... 누군가가 전형적인 로지스틱 함수를 이용하여 ... 시간대별 득표수를 미리 설계했다면 ...그리고 그 설계에 따라서 ... 득표수를 시간대별로 미리 계산해 놓고 ...

 

개표현장에서 ... 컴퓨터에 입력되어 올라오는 득표수치를 ... 중간에 집계하는 프로그램 과정에서 개입하여 ...미리 계산해 놓은 득표수로 ... 치환해 버린다면 ... 시간대별로 종합적으로 나타나는 득표수는 ...실제 개표현장에서 집계해서 올려보낸 개표수와는 전혀 다른 ...사전에 치밀하게 설계하여 ... 미리 산출해 놓은 득표수가 될 수도 있다.

  

그리고 언론에는 이 득표수를 제공해 주면 ... 국민들은 개표소 현장에서 실제로 개표한 득표수는 전혀 모르고 ...오직, 미리 설계해서 ... 중간에 집계 프로그램 과정에서 바꿔치기 된 ... 가상의 득표수만을 보게 되는 것이다.

  

< 물론 이런 생각은 ... 그럴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검토하는 것이지 ... 꼭 그렇다고 단정하는 것은 아니다. > 왜냐하면 아직 수개표로 재검을 한 상태도 아니며 ... 누가 양심선언을 하면서 사실을 고백한 것도 아니기 때문이다.

 

모든 것은 철저하게 확인을 해 보아야만 된다. 즉, 수개표로 실제 개표수를 확인해 봐야되고 ... 개표결과가 컴퓨터로 전송되어 ... 집계되는 과정을 확인해야 된다.

  

그리고 투표인 명부에서 투표한 숫자와 ... 개표소에서 실제 개표된 숫자 ... 또 컴퓨터로 전송되 집계된 숫자 ...마지막으로 ... 언론에 공개된 숫자 등 ... 이 모든 것을 다 서로 대조해서 비교해 보아야지만 ...정확한 득표 수치를 알 수 있는 것이다.

 

자 이런 상황을 전제로 하고 ... 이제부터는 이번 대선에서 << 박근혜 후보 >> 가 얻은 득표수를 ...과연 사전에 설계하고 ... 미리 산출해서 그 값들을 구해 낼 수 있는 지를 ... 간단하게 살펴보기로 하자 ...

 

먼저 ... 로지스틱 함수식을 살펴보기로 하자  ...

 

이 식이 ... 로지스틱 함수 식이다.

둘째 줄에 있는 미분함수를 적분한 후에 ... 이를 정리하면 ... 첫째 줄의 로지스틱 확률함수가 도출된다.

 

그리고 이 함수식을 이용해서 ... 전형적인 로지스틱곡선을 그려보면 아래와 같이 된다.

즉, 최소값은 0이고, 최대값이 1인 ...  0 < p(t) < 1  의 범위안에 존재하는 로지스틱 곡선을 만들 수 있다.

 

아주 완벽하게 S자 모양을 나타내는 ... 전형적인 로지스틱곡선을 만들 수 있다.

 

만약 이런 전형적인 로지스틱 곡선을 만드는 ... 아주 치밀한 함수를 미리 설계한 뒤에 ...

<< 박근혜 후보 >>의 ... 시간대별 득표수를 산출하기 위하여

 

설계된 함수로부터 ... 다음과 같은 ... 시간대별 로지스틱 확률함수 p(t)를 ... 미리 산출했다고 가정해 보자 .

 

 

21개의 구간으로 나눠진 .... 이 로지스틱 확률값을 ... 엑셀을 이용하여 그래프로 그려보면 ...

앞서 보았던 ... 전형적이고 완벽한 ... 로지스틱곡선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나서 ... 이런 로지스틱 확률값 p(t) 를 가지고서 ...

<< 박근혜 후보 >>의 시간대별 득표율을 구하기 위한 과정을 ... 살펴보기로 하자 ...

 

로지스틱 확률[ p(t) ]로부터 ... 시간대별 득표율 [ f(t) ]을 구하는 공식은 ... 아래와 같다.

               

이 식을 이용하여 ... 시간 t 의 변화에 따른 득표율 확률을 계산하기 위해서 먼저 ...

시간에 대한 지수함수 ... e(t)와  1-e(t) 값들을 차례로 구해보면 ... 아래와 같이 된다.

 

 

다음에는 ... 앞에서 설명한 f(t) 를 구하기 위해서 ... 아래와 같이 계산한다. 

 

분자값은 ... A로 따로 계산하고 ... 분모값 역시 ... B로 따로 계산한다.

그리고 구해진 분자와 분모를 나누어 ... 시간대별 득표율 f(t)를 구한다.

  

 

이제 이 시간대별 득표율에 ... 마지막 t =24의 득표율 값이 f(t) = 1.0000 이므로 ...

이 값이 << 박근혜 후보 >>의 최종 득표수가 되어야 하기 때문에, 구해진 f(t) 값에 최종 득표수를 곱한다.

 

 

이렇게 해서 ... 로지스틱 함수로부터 미리 설계한 ... 로지스틱 확률값을 가지고서 ...

박근혜 후보의 시간대별 득표수를 산출해 보았다.

 

이제 산출된 이 숫자를 ... SBS에서 발표한 ... 시간대별 박근혜 후보의 득표수와 비교해 보기로 하자 ...

   

 

완벽하게 일치하는 ... 득표수가 산출된 것이다.

 

물론 문재인 후보의 득표수 역시 ... 또 다른 로지스틱 확률값 p(t)를 산출해서 ... 구해내면 된다.

 

박근혜 후보의 시간대별 득표량 그래프와 ... 문재인 후보의 시간대별 득표량 그래프는 그 모습이 서로 다르므로

득표율을 구하기 위해서 이용해야 될 확률값 p(t) 역시 ... 서로 다를 수 밖에 없다.

 

 

 

결국 문제는 ... 누가 어떤 로지스틱 함수를 이용해서 ... 시간대별로 정확한 로지스틱 확률값을 계산했었고 ...

이를 이용해서 ... 득표율과 득표량을 계산해 놓았었는가? ... 또 이 자료를 컴퓨터 집계에 어떻게 이용했는가?

하는 점이 될 것이다 ....

 

물론 아니라고 하는 쪽에서는 ... 이 모든 득표수 집계 결과가 ... 아주 우연하게 ... 정말로 아주 우연하게 ...

박근혜 후보와 문재인 후보 모두 다 ... 어쩌다보니까 로지스틱 곡선형태로 나타난 것 뿐이라고 주장할 수 있다.

 

하지만 ... 전국적인 개표가 이루어지고 ... 그 개표결과가 실시간으로 집계되고 있는 상황에서 ...

각 지역의 후보자별 지지도가 전혀 상이한 상황에서 ... 이 처럼 두 후보의 시간대별 득표수 그래프가 ...

 

아주 매끄러운 로지스틱 곡선의 모습을 나타나게 된다는 것은 ... 정말로 신기하고 이상한 일일 뿐이다.

사실 일부러 이런 모양이 되도록 ...각 지역의 개표수를 조정하는 것도 ... 보통 힘든 일은 아닐 것이다.

 

 

 

이 부분은 아고라의 글이 아닙니다. 추가로 말씀드릴 것이 있습니다. SBS 사이트에서 18대 대선 결과를 아직도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과연 저 그래프가 득표수를 실시간으로 반영한 것이 맞는지 아니면, 누적된 득표수를 일정 시간 후에 특정 공식에 반영하여(평균을 내듯이) 그냥 보여준 그래프인지 알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어찌되었든 수개표가 가장 근본적인 해결책이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