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수다방

다음 검색 유입율에 변화가 있나요?

반응형










위 그래프는 12월 1일 부터 지금 이시간까지 다음검색으로 유입된 추이 그래프 입니다.

혹시나해서 11월 부터 비교를 했더니 전반적으로 큰 변화는 없지만, 적게나마 줄어들고 있더군요. 그래서 2주일 전인가? 다음고객센터에 문의를 했더니 다음 검색 조건에 약간의 변동이 생겨서 저의 블로그 뿐만 아니라 모든 블로그 전반에 유입율 변화를 보일 수 있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알았다고, 좀 지켜보겠다고 했습니다. 그런데...신경쓰이는 수준에서 변화는 없더군요.


혹시 다른 블로거분들도 최근 다음 검색 유입에 변화를 느낀 분들이 계신지요?


또하나는, 포스트를 작성하면 길어야 30분 정도면 검색 반영이 되던 것이 5시간이 지나도 반영이 되지 않네요. 특별히 문제가되는 포스트도 아닌데 말이죠. 네이버는 그 포스트가 일찌감치 반영되었는데...-_-;;; 참, 아이러니 합니다. 최근에 유입이 줄어든 분들은 다음검색 유입율을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블로거로서 네이버와 다음이 고맙기도 하지만
참..골치덩어리군요. 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