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소식

음식에 관한 몇가지 상식

반응형


*간편하게 죽 끓이기
중국에선 쌀을 물에 불렸다가 믹서에 곱게 간 다음 지퍼백에 일인분씩 넣어 냉장고에 보관해둔다.
손쉽게 재빨리 죽을 끓일 수 있어 인스턴트 제품이 필요 없을 정도

*밥을 지으면서 계란을 함께 삶아 보자.
달걀을 호일로 싸서 넣으면 전기밥솥으로 밥을 지으면서 달걀을 삶을 수 있다.
밥솥에 달걀을 알루미늄 호일로 아주 단단히 싸서 넣으면 깨질 염려도 없고, 밥맛에도 전혀 영향을 주지 않는다.
조금 단단하게 삶아지는 게 결점이지만, 삶은 달걀을 으깨어 샐러드나 샌드위치 속으로 사용하는데는 문제가 없다.
같은 방법으로 감자나 고구마를 삶아도 좋을듯...

*딸기 소금물에 씻어 먹으면 맛좋아
딸기를 소금물에 씻으면 어떨까. 신기하게도 소금의 짠맛이 가미되면서 딸기맛이 더 달게 느껴진다.
더불어 살균 효과도 얻을 수 있다.
딸기를 씻을 때 꼭지를 떼고 씻는 경우가 많은데 꼭지를 떼지 않고 그냥 씻는 게 낫다. 꼭지를 떼고 씻으면
꼭지 자리에 물이 들어가 딸기의 단맛이 덜해지기 때문.  (본인은 맨날 꼭지 떼고 씻었다는..--;;)
한물간 딸기를 먹어야 할 때는 양주를 이용하면 효과적. 선도가 떨어진 딸기에다 설탕을 친 다음 양주를
살짝 뿌리면 새로운 맛을 얻을 수 있다.

*우유와 식초로 불면증 없애기
우유에 식초를 타서 마시면 불면증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사실.
우유에는 뇌를 수면으로 이끄는 성분이 들어있고, 식초는 신경을 안정시키고 원기까지 회복시켜 함께 마시면 아주 좋다.

[방법]
1.찬 우유 2백 밀리리터에 설탕 1큰술을 넣는다.
2.완전히 녹을 때까지 잘 저어준다.
3.향이 연한 식초를 1큰술 넣으면 완성!!

<주의할 점!>
우유에 식초를 먼저 넣으면 단백질이 엉기니 반드시 설탕을 넣은 후 식초를 넣으세요.

*과자의 눅눅함을 제거하려면
먹다 남은 과자를 보관할 때,보관하는 병이나 진공 팩에 각설탕 한개를 같이 넣어주면 각설탕이 습기를 빨아
들이면서 과자가 눅눅해지는 것을 방지해 준다.

*많은 김을 한꺼번에 굽는 요령
먼저 기름에 소금을 섞어 김에 바르고 그 다음에는 적당한 크기로 김을 썰어서 알루미늄 도시락에 차곡차곡 쌓는다.
그 다음 은은한 불에 김을 담은 도시락을 올려놓고 2~3분이 지난 다음 뚜껑을 열어보면 김이 조금도 쭈그러지지 않고
곱게 구워진다. 이렇게 하면 일일이 손으로 뒤집어서 굽는 것보다 훨씬 간편하고 맛도 있다.

또 다른 방법은 서류봉투에 기름과 소금을 바른 김을 한 10장정도 넣고 봉투입구를 접은 다음 전자렌지에서
2~3분정도 데우는 것....이것도 간편한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