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정보방/보험과 재테크

의료실비보험 추천 순위와 장단점 비교 + 100세만기 실비보험 가입연령(나이) + 실비보험 가입조건과 인터넷보험사이트 좋은 곳

반응형


의료실비보험 추천 순위와 장단점 비교 + 실비보험 가입연령(나이) + 실비보험 가입조건

의료실비보험 가입자가 3천만명을 육박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적은 돈으로 든든한 보장을 해주기 때문일 것입니다. 1만원대 가입이 가능한 단독실비보험도 있고, 암같은 중대질병에  걸렸을 때 진단비도 받을 수 있는 설계도 가능하기 때문에 선택의 폭이 넓은 편입니다. 현재 가장 인기 많은 의료실비보험 상품은 2가지로 압축될 수 있는데, 무엇이 좋은 실비보험인지, 한달 실비보험료는 얼마나 하는지, 가입시 유의사항은 어떤게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은 병원비를 환급해주는 보험으로

아기부터 성인까지, 사소한 병부터 큰 돈이 들어가는

많은 심각한 상해나 입원치료비까지 보장을 합니다.

평생보험이라고 할 만큼 좋은 보장 체계를 갖추고 있으니

처음 가입하는 분들은 제대로 이해하고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도 함께 묶어서

관련 상품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의료실비보험 가입순위 1위는?

  실비보험 적정 가입연령(가입나이)는?

  실비보험 가입조건에 해당 되려면?

  인터넷실비보험비교 하는 곳은 어디가 좋은가요?



 의료실비보험 가입순위 1위 상품은 어떤곳?



가장 많이 가입한 의료실비보험 '메리츠화재 알파플러스 보장보험'


아래는 신뢰도 높고 상담 및 견적을 서로 비교해 볼만한 보험비교사이트입니다.

메리츠화재 다이렉트몰 [▶ 바로가기 클릭] 

의료실비보험 전용사이트 [▶ 바로가기 클릭]


메리츠화재 실손의료보험은 가입자와 설계사 모두 만족도가 높은 상품입니다.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은 수년 전부터 실비보험 분야에서 항상 선두자리를 차지할 만큼 검증된 실비보험입니다. 보상 잘 되고, 지급여력도 좋고, 지급속도도 빠른편이기 때문입니다. 저역시 메리츠실비보험 가입자입니다. 보상절차도 간단해서, 하루 이틀만에 환급된 병원비가 온라인으로 입금되더군요. 특히, 다른 실비보험보다 의무가입인 상해사망보험금이 적어서 보험료가 저렴한 편이라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비갱신형 암보장 특약은 기본이고, 2대 혈관질환 진단비는 가입즉시 100% 보상을 해주고, 보상금도 아주 우수해서 큰 질병에 걱정이 많은 중년 남성들에게 좋은 의료실비보험입니다. 100세시대에 집안의 가장을 위한 보험으로 전문가들이 많이 추천하는 편입니다.


가입율 2위인 LIG손해보험 의료실비보험도 분명 추천 상품이지만, 진단비 부분이 메리츠실비보험보다 약간 낮다는 부분이 단점입니다. 그러나 수술비보장범위가 넓고, '실손보상 + 일당입원비 + 진단비특약'으로 종합 설계를 했을 때는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보다 좀 더 저렴해지는 장점도 있습니다. 통원/입원치료비 보장은 모두 동일한 내용이지만, 실비보험 상품별로 장단점이 존재하는 것이죠. 그래서 메리츠, lig는 반드시 비교절차를 거치는게 좋습니다. 어느 것이 자신에게 가장 좋은 의료실비보험인지 확신이 들 때까지 말입니다.





 의료실비보험 언제 가입하는게 좋을까요?


의료실비보험은 단기치료부터 장기치료에도 좋은 보험으로 병원비 80%~90%를 환급해주는 보장성보험입니다. 결국 내 돈은 10%~20%만 지출하는 것이죠. 여기서 중요사항은 병원 진료와 검사, 치료 후 1년(365일)이 지나기 전에 청구신청을 해야한다는 점입니다. 청구신청은 고객의 권리니까 당당하게 하세요. 일부 가입자들이 귀찮다거나 불편한 마음으로 환급청구를 미루는 경향이 있는데 절대로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최근에는 어린이실비보험 가입자가 증가 추세에 있다는 것은 사회적,경제적 환경에 대한 불안감이 현실로 드러나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은퇴 시기를 빨라지고, 정규직 직원채용도 즐어들고 있어서 어디가 아프거나 병에 걸리면 치료비와 약값때문에 가정이 흔들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결국 우리가 선택한 무능하고 부패한 정치인들이 만든 사회라서 어디에 하소연도 하기 힘듭니다.





철도민영화 안 한다고 했지만, 결국 민영화 수순을 밟고 있습니다. 의료민영화도 없다고 하지만 뉴스에 나오는 일부 대기업과 정부의 움직임을 봤을 때 언제가는 일부 정치집단에 의해 공공성 강화를 명분으로 단계적 민영화를 밀어 붙일 것입니다. 그럼 외국 처럼 나중에 병원비 폭탄도 충분히 예상이 되는데...대안은 무엇일까요? OECD국가 중에서 의료비 지출 상승폭이 제일 높은 나라라서 참으로 걱정입니다. 현재로서는 민영보험사의 '의료실비보험'뿐입니다. 그렇다면 언제 가입하는게 좋을지도 예상이 가능합니다. 암보험과 함께 매년 보장 축소와 보험료 인상이 되고 있기 때문에 아무리 늦어도 어리고 건강한 19세 전에는 가입해두는 것이 장기적 관점으로 봤을 때 유리합니다. 사회생활이 시작되면 그때부터는 온갖 위험에 노출이 되기 때문입니다. 의료실비보험은 0세부터 가입이 가능하지만 통상 어린이실비보험과 구분하기 위해 만15세 이상에서 가입했을 때는 어른의료실비보험이라고도 부릅니다. 명칭은 큰 의미는 없으나 상식 차원에서 알아두세요.



 의료실비보험 가입조건은 어떤가요?




의료실비보험의 가입조건은 구체적으로 알려져있지는 않습니다. 보험사별로 조금씩 차이점이 있고, 그것이 경쟁관계에서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다만, 확실한 것은 '암보험' 보다는 훨씬 까다롭다는 것입니다. 사소한 병이라도 현재 통원치료 중이라거나 과거 병력으로 약을 복용 중이라면 가입거절 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정확한 정보는 아닙니다만 예전에 완치 후 3개월 또는 5개월이 지나야 가입이 가능하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그 사이에 다시 병원에 다니면 가입제한에 또 걸립니다. 그렇다고 거짓말로 가입하면 안됩니다. 고지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지 않으면 가입하고도 보상을 받지 못하므로 주의하는게 좋습니다. 가입자가 많을수록 좋은건데 왜 보험사는 가입조건을 까다롭게 만들었을까요? 그건 그만큼 실비보험의 보상범위가 정말 넓기 때문입니다. 즉, 보험사 입장에서는 손해보고 싶지 않다는 것입니다.


별도의 추가 가입조건이 있기는 하지만 최근에는 고혈압환자, 당뇨환자들도 받아주는 곳이 있습니다. 유연한 인수조건을 가진 실비보험이 있습니다. 다양한 실비보험상품을 여러곳에서 충분하게 상담해야하는 이유입니다. 가장 중요한 가입방법은 무조건 저렴한 의료실비보험 가격이 나오도록 특약 구성을 치밀하게 하는 것입니다. 각 특약별 보험금 조정도 해야하구요.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는 어디가 좋은가요?


의료실비보험 싸게 드는 방법은 첫번째로 '충분히 이해하기'를 바탕으로 가능합니다. 자신에게 정말 필요한 보장만 선택한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아야 합니다. 무엇을 기준으로 꼭 필요한 특약을 선별해야 하는지, 왜 순수보장형 의료실비보험으로 가는게 좋은지 상담사에게 질문과 설명을 듣고 이해를 할 수 있어야 합니다. 나이가 들면 각종 관절염 치료, 백내장, 녹내장 수술도 하게 됩니다. 물론 실비보험에서 해결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저런 치료를 '갱신형 입원/통원 특약'을 통해 해결할 수도 있고, 수술비 정액보장 특약에 가입했다면 몇십만원에서 몇백만원까지 일시불로 보험금을 받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두가지 특약 모두 가입하는게 좋을까요?


아닙니다. 기본적으로 실보험의 가장 중요한 보장인 '입원/통원의료비 보장'만으로 거의 모든 의료비는 환급대상이 됩니다. 나머지 특약은 특별히 더 보장을 든든하게 갖고 싶을 때 드는 것입니다. 대표적으로 암진단금 특약이 그렇습니다. 실비보험료가 저렴해지려면 '입원의료비/통원의료비' 특약을 반드시 넣어야 하고, 나머지는 진단금 부분만 추가하는 것으로 구성하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여러곳의 인터넷의료실비보험 사이트를 이용해서 중복 설명을 듣다보면 어떤 상품을, 어떻게 설계해서 가입하는게 좋은지 확실하게 감이 오실 것입니다. 아래 사이트를 충분히 활용해보세요.



 사람들이 추천하는 인터넷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



의료실비보험은 장기금융상품 이므로 처음에 잘 가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게 하려면 보험에 대한 이해가 어느정도는 되어야 합니다. 한두번 설명듣고 전체를 파악했다면 상관없지만, 그렇지 않다면 객관적인 비교와 판단을 위해 같은 상품이라도 3번 정도는 비교해보는 것이 똑똑한 생활의 지혜입니다. 보험료 절약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니 꼭 실천하세요.


메리츠화재 [바로 클릭] : 메리츠화재 전문몰, 암보험, 실손의료보험, 어린이보험 등 취급 타보험사 비교가능

실비보험114 [바로 클릭] : 다수 상품 취급. 어린이실비보험, 성인/부모님실비보험 전문 상담견적사이트

 보험닷컴 [바로 클릭] : 친절, 체계적 사후관리. 청구 서비스, 실손보험, 치아보험, 실버보험 추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