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소식

김준호 고기집? (고깃집!), 돈탐라 제주도 흑돼지전문점 후기

반응형



김준호 고깃집, 돈탐라 제주도 흑돼지전문점

몇 일전에 제주도 흑돼지전문점 대학로점에 갔다 왔습니다. 김준호와 관련있는 프렌차이즈 고깃집이라서 호기심때문에 방문한 곳입니다. 내가 들어가서 "정말 제주산 흑돼지 맞아요?" 라고 물었더니 정색을 하면서 '진짜 제주도 흑돼지!'라고 말씀하시더군요. 물어 본 제가 다 뻘쭘했습니다. ㅎㅎㅎ





기왕 먹으러 가는 김에 이웃들에게 소개라도 해야겠다고 해놓고, 고기가 먹음직스럽게 있을 때 사진을 못찍었네요. 제가 참 바보같아요. ㅋㅋㅋ 그렇게 맛있었다는 뜻일까요? 솔직한 평가는 마지막에 말씀드리겠습니다. 돈탐라의 메뉴와 가격을 간략하게 정리하겠습니다.


흑돼지 생구이

흑돼지 양념구이

 한주먹(150g) 6,900원

 한주먹(150g) 5,900원

 한근(600g) 27,000원

 한근(600g) 23,000원

제주오겹살

 제주항정살

 한주먹(150g) 11,500원

 한주먹(150g) 11,500원

 흑돼지 파불고기

 제주껍딱

 1인분(200g) 6,900원

 1인분(200g) 5,500원

 흑돼지 두루치기

 흑돼지 떡갈비

 한 접시 15,000원

 한개(150g) 3,900원

 돈탐라모듬

 

 세주먹 (450g) 29,500원
 


결코 비싼 가격은 아닙니다만 학생들이 많은 대학로에서는 이 금액도 싸다고 말하기는 힘듭니다. 아무리 제주도산 흑돼지라도 말입니다. 고기 외 김치말이국수, 화산계란찜 등도 있고,  점심메뉴로 '흑돼지 불백', '흑돼지 김치찌개', '수제비 고추장찌개'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선택의 폭이 넓다는 것은 장점입니다.






사장님께서 서비스로 주셔서 한라산 소주를 처음 마셔봤는데, 도수에 비해 부럽고 맛있더군요. 조금 놀랐습니다. 다만, 제주도에서 올라와서 그런지 한 병에 4천원이라는 가격은 술꾼들에게는 고민이 될 수도 있습니다.



[홈페이지 가기]


밑반찬은 아주 괜찮은 편입니다. 특히 김치는 '구운김치'를 주셔서 그냥 먹어도 꽤 맛있습니다. 각종 소스도 준비되어 있고, 마늘도 양념장에 넣어서 데워서 먹을 수 있습니다. 다만, 된장찌개인지 김치찌개 정체 모를 국물은 진짜 빵점이었습니다.


양(★★★★)

무난한 편입니다. 대학로라는 특징을 생각하면 아쉽지만, 고기의 품질이 나쁘지 않습니다.

 

가격(★★★)

위와 내용이 같습니다. 보통의 삼겹살집과 큰 차이가 없다는 것은 좋지만, 그것이 장점이 될 수는 없겠죠.

 

서비스(★★★)

이제 오픈해서 그런지 사장님께서 꽤 친절하고, 서비스도 잘 챙겨주십니다. 또한 초벌구이가 돼서 나오기 때문에 좀 더 편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큰 장점은 숯불로 구워먹는다는 것입니다. 보통 돼지고기는 숯불로 잘 먹지 않습니다. 연기도 많이 올라오기 때문인데, 초벌구이 제공 때문에 가능한 부분입니다.

 

맛(★★★)

제일 중요한 항목입니다. 주관적인 평가라는 것을 미리 밝히면서...그냥 '돼지고기 맛'입니다. 흑돼지라는 것을 생각하면 좀 더 맛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엇이 문제인지는 모르겠지만 '일반 삼겹살'에 길들여진 사람들에게 맛으로 어필하기는 좀 힘들 것 같습니다. 너무 평범합니다.


좀 더 좋은 평가를 내리고 싶었지만, 제 입맛에는 저렇게 밖에 느껴지지 않았네요. 가격대비 마땅히 갈 곳을 모를 때는 추천해도 욕 먹지는 않을 수준입니다. 김준호가 본사 사장은 아니고 투자자 개념으로 있는 것 같습니다. 2대 주주라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현재 전국적으로 매장이 빠르게 증가 중인데 좀 더 연구해서 성공적으로 자리잡혔으면 좋겠네요. 창업하는 분들 요즘 너무 힘들잖아요. 좋은 하루되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