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함께 좋은글

물티슈 추천, 유해물질 없는 순하고 안전한 제품은?

반응형




물티슈 추천, 유해물질 없는 순하고 안전한 제품은?


말씀드리는 물티슈 상품은 현재 저희 가족이 사용 중이라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조금 늦은감은 있지만 작년 말에 '물티슈 안정성'에 대해 논란이 일었습니다. '가습기 살균제'로 사망자까지 발생했었는데 같은 유해성분이 일부 '물티슈'에서도 검출되었다는 뉴스때문이었습니다.  시간도 지났고 해서 이제는 전부 아시리라 생각하지만 혹시 아직도 위험한 제품을 사용하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 포스팅합니다.





옥션에서 순둥이 바로보기



가습기살균제로 많은 사망자 맟 피해사례가 접수되었지만 정부의 공식발표와 차이가 커서 불안감은 아직도 남아있습니다. 환경보전보건시민연대로 접수된 사망자만 144명이라고 합니다. 접수된 전체 신고건수는 2013년 11월 기준으로 무려 541건이나 됩니다. 그러다가 물티슈에도 가습기살균제의 유해물질(PHMG 폴리헥사메틸렌구아니딘, PGH 염화에톡시에틸구아니딘, CMIT클로로메틸이소치아졸리논, MIT메틸이소치아졸리논)이 포함된 제품이 판매된 것으로 알려지면서 국민들은 다시 불안에 떨었습니다.





순둥이는 MBC 파워매거진이라는 방송에서 안전한 물티슈 제품으로 인정을 받으면서 많은 엄마들에게 더욱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아기를 키우는 집에서 물티슈는 필수적으로 필요하니까 말입니다. 생산 및 유통업체인 (주)호수의나라 수오미에서는 독자개발 및 특허출원된 보존제를 사용 중이라고 합니다.






'순둥이 물티슈'에는 가습기살균제 물질(PGH, PHMG, PHMB, CMIT, MIT)를 단 한 방울도 함유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럼 순둥이에는 어떤 성분들이 들어가 있을까요? 바로 화장품을 만들 때 들어가는 주요 성분들이 들어가 있더군요.


순둥이 물티슈 제품에 들어간 주요 성분


소듐데하이드로아세테이트(Sodium Dehydroacetate)

물티슈에서 유해균 번식방지 물질로 자연 치즈, 버터류에도 사용됩니다.


세틸피리디늄클로라이드(Cetylpyridinium Chloride)

유아용 치약, 구강청결제에 사용되는 물질로 유해균 번식 방지


세트리모늄브로마이드(Cetrimonium Bromide),

세트리모늄클로라이드 (Cetrimonium Chloride)

핸드크림, 바디로션 등에 사용되는 물질로 유해균 번식 방지


디메치콘(Dimethicone)

베이비로션에 사용되는 성분으로 물티슈 수분 보호 기능


글리세린(Glycerin)

베이비로션에 사용되는 성분으로 피부 보습 기능


헥실렌글라이콜(Hexylene Glycol)

립스틱에 사용되는 물질로 유해균 번식 예방


디소듐이디티에이(Disodium Edta)

안약, 유아용 선크림에 사용되는 물질로 물티슈의 안정성 도움


폴리소르베이트20(Polysorbate20)

베이비 파우더에 사용되는 물질로 물과 영양 성분들의 결합을 도움


[관련 사이트] 모든 병원비를 책임지는 어린이보험, 태아보험 전문 비교사이트






현재 순둥이 물티슈는 옥션에서만 누적 주문수량이 60만건이 넘었습니다. 최근에 본 판매수량이니까 훨씬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상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안전한 생활용 및 아기용 물티슈로 검증되었다고 믿어도 되지 않을까요? 아가있는 집에서는 지금 사용 중인 물티슈의 성분을 꼭 확인해보세요.


여담으로 한마디 하자면, 갈수록 믿을 만한 제품이 사라지는 것 같아서 정말 걱정입니다. 4대악 척결도 구호에 불과한 것 같고, 사업하는 사람들은 먹고 살기 힘들어서 저렴한 원자재를 자꾸 찾게되고......결국 악순환입니다. 국민들이 먹고 입는 것 만큼은 정부차원에서 확실하게 책임지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선거때만 국민 찾으면서 사기공약 남발하지 말고 말입니다. 결국 국민들이 똑똑해야 미래의 우리 자녀들에게 안전한 사회를 물려 줄 수 있습니다. 건강한 하루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