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정보방

무한잉크젯프린터 추천, 가정용으로 아주 좋은 성능

반응형




무한잉크젯프린터를 찾고 계신 분들에게는 희소식이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제 프린터가 얼마전에 완전 맛이 갔어요. 흑백레이저프린터기였는데, 토너값을 알아보니 프린터 값보다 비싸더군요. 이미 아시는분들도 계시겠지만, 오래전부터 잉크값에 프린터를 끼워파는 형식으로 판매가 되고 있었습니다. 실제로 최근에 새제품을 100원~500원 이벤트로 프린터를 판매했었습니다. 결국 잉크도 사야하니까 업체도 좋은거였죠. 저도 여기저기 알아보다가 가장 저렴하게 캐논 PIXMA IP2770 모델을 구매완료 했습니다!

 

 


 


 

 

가격이 가장 궁금하시죠? 무한잉크공급기 설치해서 본체까지 61,900원에 구입했습니다. 아주 저렴하지 않나요? 제가 같은 제품을 다른 곳에서 찾아봤는데 여기보다 싼 곳은 못봤습니다.

 

▶ 옥션 판매처 바로가기 [클릭]


2010년 제품이지만 가정에서 아이들 숙제용으로 쓰거나 각종 서류 프린트만 사용하는 것이니 값비싼 최신 제품은 필요가 없습니다. 윈도우7은 물론이고 윈도우8까지 지원해서 당분간은 드라이버 걱정도 없습니다. 아래는 기본 제원입니다.

 

▶ 최신버전 드라이버 받으려면, 캐논 사이트 [클릭]

 

 

최대해상도 4800(수평)*1 x 1200(수직) dpi
프린트 헤드 

잉크 탱크
프린트 헤드 FINE 카트리지
잉크 방울 크기 2pl
잉크 텡크 표준(기본 제공) - 흑백:PG-810(안료)/ 컬러:CL-811(염료)
대용량(옵션) - 흑백:PG-810XL(안료)/ 컬러:CL-811XL(염료)
노즐 수 1,472노즐 (C/M/Y:384x3 노즐, BK:320노즐)
출력속도*2 A6 Size
여백없는
포토출력
최대급지 : 약 100매 (80g/㎡)종이 또는 적재 높이 10mm이하
흑백 7.0 ipm
컬러 4.8 ipm
용지 처리용량 후면금지 약 100매
인터페이스 PC Hi-Speed USB(B Port)
호환 OS Windows 7/Vista/XP/2000 Professional
Mac OS.X(10.4.11 또는 그 이상)
소음도 약 47db(A)
소비전력 동작 시 약 11W
대기 시 약 0.7W
전원 AC 100~240V
크기 445*250*130
무게 약 3.4kg
기타 KCC 인증 필 유무 CIN-iP2770(B)
에너지소비
효율등급
비대상
출시년월 2010년 3월
제조자 CANON Vietnam Co.,LTD
제조국 Vietnam
품질보증 기준 1년
고객상담전화번호 1588-2500

 

 


 

지금 구매하시면 무한잉크가 풀로 채워져서 받을 수 있고, 위 사진에 있는 것처럼 색상별 리필잉크까지 추가 선물로 받을 수 있습니다. 가격대비 구성이 좋다보니까 중고사이트에서는 새제품이라고 하면서 프린터본체만 1만원에 파는 사람들이 있는데, 절대로 구매하지 마세요. 현재 이 프린터는 무한잉크값만 받고 파는 수준이라서 본체를 따로 구매하는 것은 속는 일입니다.

 

 

 

 

 

위 사진은 급지 투입구 입니다. 종이를 위에서 넣고, 평소에는 닫아 놓으면 먼지가 안들어가는 것이죠. 보통 프린터나 스캐너같은 경우는 매일 쓰는 것이 아니라서 먼지관리가 특히 중요하니까요. 그리고 아주 마음에 드는 기능 하나가 있습니다. '웹프린트 EX'라는 기능인데요. 아래 보시는 것 처럼 웹에서 원하는 부분만 바로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저렇게 원하는 부분만 모아서 A4 한장에 넣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익스플로러 메뉴모음 부분에 아래처럼 기능 버튼들이 추가됩니다.

 

 

 

 

 

 

 

 

위 출력물 사진이 좀 흐리게 나왔는데, 글씨 보이시죠? 문자 부분을 이미지로 인식하고 출력했으면 번지듯이 흐리게 나오지만, 놀랍게도 문자로 인식해서 출력했더군요. 아주 선명하게 나옵니다. 캡처해서 바로 프린트되는 방식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위에 그림은 제가 몇 년전에 일러스트로 그렸던 작품(?)인데, 사진이 흐리게 나왔네요;;; 실사진의 해상도는 어느정도일지 궁금해서 프린터를 해봤는데, 사진용지가 없어서 정확히 테스트할 수는 없었습니다. 최대 해상도가 '4800 x 1200' 이라서 사진용지만 준비되면 선명한 출력물이 예상됩니다.

 

 

<원본 사진> 

 

 

 

<출력물>

 

디카가 너무 흐리게 나왔어요. 죄송;;;

 

 

 <원본 사진>

 

 

 

<출력물>

 

 

결론적으로, 캐논 PIXMA IP2770은 가성비가 아주 우수합니다. 저도 아직 많은 양은 프린트해보지 못해지만, 가정용 프린터이다보니 오히려 저의 패턴이 더 적당하다고 봐요. 레이저프린터든 잉크젯프린터든 정품토너나 잉크가 너무 비싸서 이렇게 세트로 구매하는 것이 돈만 생각하면 실용적이죠. 다만, 환경오염이 좀 걱정이긴 합니다. 하여튼 저렴하고 성능 좋은 프린터를 원하시는 분에게는 추천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