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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의 수다방

누적접속자 60만명 프리스타일풋볼, 대규모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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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스타일풋볼을 즐기는 분들! 대규모 업데이트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도 아직 게임전이지만 일단 업데이트 내용을 확인을 한 후 비교를 해봐야겠죠? 아래 내용을 보시고 제가 왠만한면 게임추천을 하지 않는편인데 건전하고 긴박감 넘치는 게임인 프풋을 즐겨보세요. 친구끼리, 연인끼리, 가족끼리! 누구랑 즐겨도 참 즐겁습니다. 쩝...완전 홍보맨 됐네. ㅎㅎㅎㅎㅎ

^^


[캐릭터 능력치 관련 밸런싱]

 1. 아마리그캐릭터 레벨간 능력치 격차 완화
 - lv1 ~ lv30간의 능력치 차이가 기존에 비해 1/2 수준으로 줄어듭니다.
  * 따라서 기존에 비해 lv이 아닌 팀웍과 실력이 경기승패에 더 큰 영향을 주게 됩니다.

  2. 스킬 배치 변경
 - 아마리그 스킬 배치를 더 촘촘하게 변경하였습니다.
 - 효용성이 높은 스킬을 좀 더 낮은 레벨이나 명성에서 습득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CMF, SB에게 얼리 크로스 추가.(애석하게도 레벨 제한으로 일단 CMF만 습득 가능)

3. 포지션 능력치 변경
 - 1차 포지션(FW,MF,DF)간의 능력치 개성차이를 조금 줄였습니다.
  * 따라서 기존에 비해 좀 더 멀티플레이가 수월해지며, 더 다양한 플레이 패턴이 가능해집니다.

 - 2차 포지션의 경우 가중치시스템이 삭제되고, 기본 능력치 자체가 모두 달라지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따라서 전직 즉시 선택한 2차포지션의 개성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 FW 계열은 전체적으로 패스, 수비 능력이 상향되었습니다.
   * 수비의 압박이 심하다면 강화된 패스 능력으로 미드필더에게 찬스를 만들어 줘 보세요.
     FW의 크로스도 쓸만해졌습니다.
   * 수비력이 강화되었으므로, 필요에 따라 적극적인 수비도 해볼만 합니다. 

 - MF 계열은 각 컨셉에 따라 슈팅, 패스, 또는 수비력이 상향되었습니다.
   * 상대 수비의 집중 마크를 받고 있는 공격수에게 볼을 주지 말고 그냥 슛해도 됩니다. 
   * 헤더능력치는 MF계열 전반적으로 향상되었으므로, 키와 덩치가 큰 MF의 효용성 또한 좋아집니다. 
   * 키작은 DF가 사이드를 막고, 키가 큰 MF가 중앙에서 상대FW의 헤더를 막는 패턴이 가능해집니다.
   * 수비력이 향상되었으니, 때로는 수비수의 공격 가담을 돕기 위한 커버링 플레이를 해주세요.

 - DF 계열은 적극적인 공격 가담을 위해 슈팅, 드리블, 패스 능력이 상향되었습니다.

 4. 집중훈련 임시블럭 유지
 - 새롭게 변한 밸런스의 안정성을 위해 집중훈련의 임시블럭 기간을 부득이 하게 연장하게 되었습니다.
 - 추후에 이전보다 집중훈련의 영향력이 적어지는 방향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 개인적으로 이건 좀 문제가 있군요. 집훈을 통해서 캐릭터의 다양한 능력을 강조하던 게임 아니었나요? 개발사가 늦게 깨달은 것이죠. 골을 넣고, 게임을 이기려면 무엇이 필요한지 거의 다 드러난 마당에 결국 캐릭터별 개성은 사실상 기대하기 힘들다는 것을 말입니다. 어쩔수 없는 선택이기도 하지만 아쉽기도 합니다.  



 5. 비선호 능력치의 실제 영향력 강화

 - 쓸모없는 것이라 여겨졌던 능력치가 실제 경기에 미치는 영향을 아래와 같이 강하하였습니다.
  1> 패스관련 능력치의 실제 효과 강화
    - 로빙패스능력치는 로빙패스의 성능(속도,패스UI발생시간),로빙쓰루패스의 성능
      (사거리,패스UI발생시간)에 영향을 줍니다.
    - 땅볼패스능력치는 땅볼패스의 성능(속도),쓰루패스의 성능(속도)에 영향을 줍니다.
    - 쓰루패스능력치는 쓰루패스의 성능(속도),로빙쓰루패스의 성능(사거리,패스UI발생시간)의
        성능에 영향을 미칩니다.
  2> 슈팅관련 능력치의 실제 효과 강화 및 밸런싱
   - `페널티 박스 안에서의 슈팅`은 `슛정확도`와 `슛기술`능력을 주로 요구합니다.
   * ST, CF 와 같이 슛 기술이 좋고, 감아차기 슈팅을 가진 포지션이 득점하기 유리합니다.
   * 하지만 이지역에서 수비의 위협이 없는 찬스가 생기면, 어떠한 포지션이라도 득점이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페널티 박스 근처 슈팅`은 `슛정확도`와 `슛세기` 능력을 주로 요구합니다.
   * 변경된 능력치에 따라 SS와 AMF는 이러한 위치에서의 중거리 슈팅에 강점을 갖습니다.

   - 페널티 박스에서 멀리 떨어진 슈팅은 `슛세기` 능력을 주로 요구합니다.
   * 기존과 마찬가지로 강한 슛 세기 능력을 가진 DF계열 포지션이 득점하기 유리합니다.


 

[플레이 관련 밸런싱]

 1. 로빙패스 성능 강화 
- 로빙패스가 좀 더 낮고 빠르게 나가도록 하여 그 성능을 강화하였습니다. 
 - 로빙패스, 로빙쓰루패스시 상대팀에게 패스UI가 보여지는 시점을 좀 더 늦게 하여 그 성능을 강화하였습니다.
 * 훨씬 강해진 로빙패스 많은 활용 부탁드립니다.

 2. 슈팅 밸런스 
 1> 슈팅의 세기가 골 결정력에 미치는 영향이 상승
   - 약한 세기 슈팅의 위력이 감소하였습니다.
   - 슛게이지 민감도를 약화시켜 게이지를 길게 채운 강한 슛은 예전처럼 쉽게 하늘로 뜨지 않습니다.  
   * 기존의 톡슛(?)은 정말 좋은 상황이 아니면 성공하기 어렵습니다. 기존보다 좀 더 슛게이지를 많이 채워주세요.

 2> 패널티 박스 근처의 중거리 슈팅 강화 등 슈팅레인지의 다양화
   - 페널티 박스 근처 정도의 중거리 슈팅이 좀 더 정확해 졌습니다.
   * 따라서 이전에 비해 슈팅을 할 수 있는 위치가 훨씬 더 다양해 질 것입니다.
   * 페널티 박스 안이 혼잡해 슈팅을 하기 어렵다면, 과감하게 박스 바깥에서도 슈팅을 해보세요.

3. 백패스에 이은 중장거리슛 패턴 강화 
 - 상대 진영 깊숙한 곳에서 페널티 박스 바깥으로 백패스할 때의 패스속도가 증가했습니다.
 * 페널티 박스 안이 복잡하다면, 바깥으로 순간 공을 빼내 동료의 중장거리 슛찬스를 만들기가 더 쉬워졌습니다.

 4. 크로스를 떨궈주기 패스로 연결하는 패턴 강화
 - 크로스를 패스로 연결하는 경우, 타점 높이에 보너스를 받습니다. 
 - 페널티 박스 안에서 로빙패스나 크로스를 받아 헤딩 패스(떨궈주기 패스)하는 경우, 패스 속도가 빨라집니다 
 * 크로스를 받아 헤더슛을 하는 것 외에도, 공을 떨궈 동료에게 찬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 수비수의 위협이 많아 슛이 어렵다면, 동료에게 패스 연결을 해보세요. 공을 따내기 더 쉽습니다.

5. 일반크로스 강화
 - 낮은 크로스, 땅볼 크로스는 크로스를 올릴 때 수비의 방해를 더욱 받게 되었고, 그 속도를 하향하였습니다.
 - 낮은크로스 혹은 땅볼크로스 시 GK가 한쪽 방향으로 쏠려 골을 자주 먹던 현상이 없어졌습니다.
 - 반대로 일반크로스는 수비의 방해를 좀 더 적게 받게 됩니다.
 - 일반크로스는 낮은 크로스에 비해 여전히 찬스를 만들기 쉽지 않지만, 공이 느린만큼 머리에 맞는다면 훨씬
   더 정확한 슈팅을 할 수 있습니다. 
 * 일반크로스의 성능이 좋아졌기 때문에 크로스 스킬을 갖지 않은 포지션도 크로스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 크로스를 마크하는 상대가 강하거나 우리편 타겟맨을 마크하는 상대가 비교적 허술하다면, 낮은크로스보다
   일반크로스가 더 유용합니다.

6. 투 백 포메이션 생성 시 투백의 능력 변화
 - 투 백 포메이션은 수비 능력에 패널티를 받습니다.
 - 패널티 영역 안에서는 변화가 없지만 이전처럼 공격 지역까지 전진해서 압박하는 것은 어려워집니다.

7. 스킬밸런싱
 - 롱 터치 드리블: 쿨타임이 적용되었습니다. 이전처럼 마구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롱 터치 리시브: 상대 선수가 볼을 가로막고 있다면 리시브 할 수 없습니다.
 - 노 터치 리시브: 노 터치 리시브에 대한 자동 태클이 줄어들었습니다.
 - 무회전 슛: 무회전 슛에 대한 수비가 어려워 지고, 정확도가 향상되었습니다.
 - 낮은 크로스: 공의 속도가 느려졌습니다.
 - 땅볼 크로스: 공의 속도가 느려졌습니다.
 - 얼리 크로스: 발동 범위가 넓어지고, 다른 패스 UI와 모양이 차별화되었습니다.
 - 킥 페인트 to 패스: 페인트 후 패스 발동이 빨라졌습니다.
 - 킥 페인트 to 슛 강화: 페인트 후 슛 발동이 빨라졌습니다.
 - 원터치 킥 페인트 to 드리블: 돌파 속도가 빨라졌습니다.
 - 빠른 수비 복귀 1: 지구력이 고갈된 상태에서도 사용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 빠른 수비 복귀 2: 속도가 느려졌습니다.
 - 집요한 태클: 버튼 연타로 인해 볼을 뺏자마자 차버리는 현상이 줄어들었습니다.

8. 기록,평점 밸런싱
 - 패스 방해, 크로스 방해 효과가 적용되며, UI로 표시됩니다.
 - 슈팅 방해 UI는 해당 슛이 득점이 되지 않은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슈팅을 방해했으나 효과가 약해 득점이
    되었다면 UI로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 중요패스 기록이 더욱 정밀해지도록 수정(도움 혹은 기점이 될 `뻔`했던 패스가 중요 패스로 인정됩니다.)
 - 수비수(DF)는 우리편이 상대편을 압도할 경우 수비기록이 적어 오히려 평점이 낮아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9. 루즈볼 상황에서 리시브에 진입하지 않은 상태라도 킥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리시브에 진입하지 않은 상태라 할지라도 볼이 가까이 있다면 킥을 시도해 보세요.

10. 초심자코스(튜토리얼) 추가
 - 초심자코스(튜토리얼)가 추가되었습니다.
 - 기존에 게임에 익숙하신 분들 또한 다시 한번 기본기를 쌓을 겸해서 한번 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11. 기타 버그 수정
 - 플레이 중 버그로 인해 유저님들께 불편을 드렸던 부분들을 대폭 수정하였습니다.


 

[편의기능 및 아이템 추가]

1. 옵션 기능 강화
 - 유저들의 컨트롤 편의를 위하여 `조작키설정 변경`기능을 삽입하였습니다.
 - 플레이시 편의를 위하여 `창모드 기능`을 삽입하였습니다.

2. 경기중 채팅 차단 기능
 - F10버튼을 누르면 경기중 채팅창을 꺼버릴 수 있습니다.
 * 비매너 유저를 만났을 때는 아예 채팅창을 꺼버리세요. 더이상 모니터에 포스트잇을 붙이실 필요가 없습니다.

3. 매치메이킹 시스템 강화
 - 각 리그의 초심자들은 매치메이킹 시스템 강화에 의해 크게 보호받게 됩니다. 
 - 공방팀과 비공방팀을 구분한 매치메이킹이 이루어집니다. 상대적으로 공방팀의 승률이 증가할 것입니다.

4. 위장취업 방지
 - 위장취업을 방지정책을 좀 더 강화하였습니다.

5. 중급 스폰서 아이템 추가
 - 기존 MUSTONE보다 더 강력한 스폰서 2개가 추가 되었습니다. (ROCKETROLL,Netsphere 스폰서)
 - 해당 스폰서를 착용하면 매우 큰 경험치를 추가로 받을 수 있어 고속 성장이 가능합니다.
 - 레벨11이상이시면 누구나 구매 및 착용 가능합니다.
 
6. 의상 추가
 - 상하의 의상을, 남녀 3종씩 추가 하였습니다.
 - 해당 아이템은 `아마리그`에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캐쉬 아이템이며, 캐쉬 의상 수준의 강화가 가능합니다.(아마리그에서도 가능)

7. 세레모니 추가
 - 축구경기에서 유명선수들이 하는 세레모니 3종이 추가 되었습니다.(무릎지옥,비행기,다이빙)
 - 캐쉬 1종, 포인트 2종이 추가되었습니다.

8. 소비 아이템 시스템 추가
 - 드디어 의상 아이템 외 소비 아이템 시스템을 추가하였습니다.!
 - 현재는 2차전직 초기화 아이템과 각 슬롯 구매 아이템, MissA 캐릭터를 아이템으로 구매하는 것만 추가하였습니다.
 - 곧 소비가 유용한 아이템을 더욱 추가할 예정입니다.

9. 팔기 기능 삽입
 - 기존의 사용하지 않는 아이템을 정리하기 위한 "팔기" 기능을 활성화 하였습니다.
 - 캐쉬의상도 포인트로 일정부분 환불해드리며, 강화치에 대한 일부 배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 좋은데...격수만의 장점은 대체 뭐지???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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