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함께 좋은글

다이어트 성공하려면 상식으로 접근해라

반응형


 

쉽게 살빼는법을 찾고 계신가요? 다이어트 지금 하고 계신가요? 
다이어트 성공하려면 상식적으로 접근해보세요. 나중에 자세히 말씀드리겠지만 저도 다양한 살빼는 법을 이용했고, 결과적으로 3개월만에 85kg에서 15kg감량에 성공했습니다. 솔직히 말씀드려서 저는 살을 빼고나니 생각보다 쉽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비록 6개월간 업무적인 이유로 운동과 음식 조절을 못해 몇kg 늘었지만, 그동안 제 생활에 비하면 증가량은 정말 미미하며, 언제든지 예전 몸무게로 돌아갈 자신이 있습니다.


살빼는 방법!
아는 것이 아니라 그 '기본'을 믿어야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그 '기본'에 대해 확실하게 믿고 저를 따라 오시기 바랍니다.


 ★ 다이어트를 위한 확고한 믿음 3가지! ★

            첫째, 식사량을 조절한다.
            둘째, 근력 운동을 병행한다.
            셋째, 보조식품으로 감량 속도를 높인다.

 

위 3가지 방법은 정말 단순하지만 사람들이 자꾸 지름길을 찾다가 지치고 포기하는 것입니다. 장담하건데 저 3가지를 함께 하지 않으면 중간에 포기하거나 성공한다고 해도 몇개월 안에 각종 부작용과 요요현상이 100% 올겁니다. 사실인지 아닌지는 경험자분들이 더 잘 아시리라 믿습니다.
 


Image Link ▷



 식사량을 조절해야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이유


 
먹는양에 따라 다르기는 하지만 보통 한끼 식사가 500~1000Kcal 정도 됩니다.
그런데 우리가 밥만 먹나요? 아이스크림도 먹고, 주스도 마시고, 빵도 간식으로 먹죠. 운동으로 저 칼로리를 소모하려면 런닝머신 위에서 40~60분을 뛰어야 합니다. 그것도 매일. 가능하신가요? 벌써부터 '나는 안되겠다..'하는 분들이 나올 겁니다.

분명히 말씀드리지만 저는 음식을 가려먹으라는 말은 안했습니다.
가급적 그러는 것이 좋지만 그거 스트레스입니다. 저도 해봐서 알고요. 저도 음식을 가리기는 했지만 느슨하게 했습니다. 즉, 먹고싶은 것은 한입이라도 먹었다는 소립니다. 만약 제가 까다롭게 음식조절을 했다면 3개월동안 20kg이상 빠졌을 겁니다. 폭식을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평소대로 드세요. 다만 식사량을 조절하셔야 하고 30일 정도 지나면 더 먹고 싶어도 속이 불편해서 못먹어요. 그러니 30일만 참으세요. 제 경우를 말씀드릴께요.

아침밥, 평소 식사량의 1/2 (어차피 입맛 없어서 많이 못먹어요)
점심밥, 평소 식사량의 2/3 (4숫가락 정도만 참으시면 됩니다)
저녁밥, 평소 식사량의 1/2 (출출하면 주로 보리차를 마셨습니다)

[관련 포스트] 보리차에 다이어트 효과가?!!!



군것질은 가급적 피했지만 식사때 가끔은 치킨도 먹고, 삼겹살도 먹었습니다. 그래도 살이 빠지더군요. 운동한다고 살이 빠진다는 것은 제가 아는 바로는 착각입니다. 왕성한 활동을 하는 영업직분들이 모두 날씬하던가요? 힘든 노동하시는 분들의 몸매가 보기 좋던가요? 그건 아니죠. 그러니 사무직 사람들의 몸매는 정말 심각할 정도입니다. 겉은 멀쩡해도 내장비만도 상당히 많구요.



 근력 운동을 해야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이유



근육이 적당히 발달해야 칼로리 소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을 해야 살이빠진다고요? 그것은 직접적인 연관이 없습니다. 칼로리 소비가 되는 것은 맞는 말이기는 하지만 위에서 말했듯이 시간대비 노력의 결과는 참담합니다. 제가 헬스클럽 6개월동안 함께 운동한 아저씨 한분이 계셨는데 열심히 하셨습니다. 배에 살빼는 크림같은 것도 바르시구요. 결과는? 그 분 실패했습니다. 그 분은 주로 유산소 운동만 하셨는데 제가 볼때는 2kg도 빠지지 않은 것 같더군요.

[관련 포스트] 비키니를 위한 다이어트? 셀룰라이트?




몸에 적당량의 근육이 있어야 살이 잘 빠집니다. 요요현상이 안옵니다. 살이 이쁘게 빠집니다. 근육이 한번 생기면 신체는 근육을 유지하기 위해 많은 칼로리를 소비하게 되어있습니다. 지방이 요구하는 칼로리보다 많습니다. 잠을 잘때도 근육이 칼로리를 엄청 소비하게 됩니다.

처녀때 날씬했던 몸이 아이낳고 주부가 되면서 살이찌는 이유는  활동량이 적기 때문이 아닙니다. 활동량이 많다고 칼로리 소비가 많다고 볼수는 없습니다. 우리가 평소 밥먹고 군것질하고 술마시고 하는 칼로리를 평소 활동량으로 절대 소비 못합니다. 그러기 때문에 살이 찌는 것입니다. 

  

 보조식품을 이용해야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이유



이것은 중간에 포기하지 않기 위해 지방분해 속도를 높이려는 이유 입니다.
헬스를 하면서 근육강화제를 먹는 것과 비슷한 이유입니다. 살빼는 것이 너무 길어지면 지치기도 하고, 스트레스도 받기 때문에 가급적 활용을 해야합니다. 팻다운이 왜 인기가 있는 줄 아세요? 단순히 그것만 마셔서 살이 빠진 다는 것을 저는 믿지 않지만 지방축적 막는 것과 분해를 도와주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기름진 음식을 자주 먹거나 다이어트를 하는 중에는 꼭 먹는 것입니다.


Cjon Link ▷

저도 정말 여러가지 먹었는데 제가 주로 먹은 것은 녹차, 양파즙, 팻다운, 가르시아, CLA 등등 입니다. 그중에서도 가루녹차와 양파즙을 옥션에서 주로 사먹었습니다. 옥션 검색창에 '가루녹차', '무안황토 양파즙' 검색을 하셔서 식사량 조절, 꾸준한 운동과 함께 드셔보세요. 그 차이를 몸으로 느끼실 겁니다. 옥션링크 ▷

 

 

만약 위 3가지의 경우를 한달간 했음에도 체중에 변화가 없다면....하늘의 저주라고 밖에는 볼수 없겠죠. 그러나 그럴 일은 없습니다. 세상은 공평하지 못할지 몰라도 인간의 몸은 참으로 공평하거든요. 

최소 3개월은 해야 눈에 띄는 변화가 옵니다. 2주 다이어트? 평소 운동량이 있던 분들에게는 가능할지 몰라도 한번도 제대로 운동해본 적이 없다면 그리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저 같은 경우도 첫달이 끝날무렵 서서히 변화가 오다가 두번째 달부터 눈에 띄게 바뀌더군요. 기타 저의 다이어트 성공사례와 실패했던 부분에 대해 종종 올리겠습니다. 그러나 무엇을 하시든지 위 3가지가 기본이라는 것은 잊지 마세요. 


몸짱 목표가 아니라 건강한 몸을 위해 저와 함께 시작해 보실까요?
앞으로 틈틈히 저의 성공담에 기초해서 다이어트 관련 글을 올리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