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 도우미

크리마인정, 세카론정 효능과 주의사항

반응형

 

 

 

 

크리마인정

 

 

 

 

작용
이 약은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로서 통증과 염증이 수반되는, 골관절질환, 신경통, 염좌, 외상후 질환, 수술후 염증 및 동통, 자궁부속기염 등 산부인과 질환, 편도염 등 호흡기질환 및 이비인후과 질환 등에 광범위하게 적용할 수 있는 제제이다.

 

주의사항
1. 매일 세잔 이상 정기적으로 술을 마시는 사람이 이 약이나 다른 해열진통제를 복용해야 할 경우 반드시 의사 또는 약사와 상의해야 한다, 이러한 사람이 이 약을 복용하면 위장출혈이 유발될 수 있다. 

 
2. 심혈관계 위험: 이 약을 포함한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는 중대한 심혈관계 혈전 반응, 심근경색증 및 뇌졸중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으며, 이는 치명적일 수 있다. 투여 기간에 따라 이러한 위험이 증가될 수 있다. 심혈관계 질환 또는 심혈관계 질환의 위험 인자가 있는 환자에서는 더 위험할 수도 있다.


의사와 환자는 이러한 심혈관계 증상의 발현에 대하여 신중히 모니터링하여야 하며, 이는 심혈관계 질환의 병력이 없는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적용된다. 환자는 중대한 심혈관계 독성의 징후 및/또는 증상 및 이러한 증상이 발현되는 경우 취할 조치에 대하여 사전에 알고 있어야 한다.


3. 위장관계 위험: 이 약을 포함한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는 위 또는 장관의 출혈, 궤양 및 천공을 포함한 중대한 위장관계 이상반응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으며, 이는 치명적일 수 있다. 이러한 이상반응은 투여 기간 동안에 경고 증상 없이 발생할 수 있다. 고령자는 중대한 위장관계 이상반응의 위험이 더 클 수 있다.


투여 기간이 길어질수록 중대한 위장관계 이상반응의 발생 가능성이 증가될 수 있으나 단기 투여시 이러한 위험이 완전히 배제되는 것은 아니다.


이 약을 투여하는 동안 위장관계 궤양 또는 출혈의 증상 및 징후에 대하여 신중히 모니터링 하여야 하며, 중증의 위장관계 이상반응이 의심되는 경우 즉시 추가적인 평가 및 치료를 실시하여야 한다.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를 중증의 위장관계 이상반응이 완전히 배제될 때까지 투여 중단하는 것도 치료법이 될 수 있다. 고위험군의 환자에게는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와 관련 없는 다른 대체 치료제를 고려하여야 한다.

 

 

세카론정

 

작용
1. 다음 질환으로 인한 근긴장상태의 개선: 경견완증후군, 요통증.
2. 다음 질환으로 인한 경성마비: 뇌혈관 장애, 뇌성마비, 경성척수마비, 척수혈관장애, 경부척추증, 후종인대 골화증, 다발성 경화증, 근위축성 축색경화증, 척수소뇌변성증, 외상후유증(척수손상, 두부외상), 수술 후 후유증(뇌.척수종양을 포함), 기타 뇌척수 질환.

 

주의사항
이 약은 유당을 함유하고 있으므로, 갈락토오스 불내성(galactose intolerance), Lapp 유당분해효소 결핍증(Lapp lactase deficiency) 또는 포도당-갈락토오스 흡수장애(glucose-galactose malabsorption) 등의 유전적인 문제가 있는 환자에게는 투여하면 안 된다.

 

 

추천 보험 비교 사이트

 

생활형 필수 보험이라 불리는 '의료실비보험(실손보험)'과 보험료가 1원도 오르지 않는 '무갱신암보험' 상품에 대한 비교 견적과 비교 설명을 잘해주는 온라인 상담 센터입니다. 아래 글을 참고해서 선택해보세요.

[관련글] 추천 보험비교사이트와 상담하는 요령 [링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