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함께 좋은글

생활상식

반응형


가구에 상처를 주지 않고 낙서를 지우려면

크레용 자국 지우기에 가장 좋은 것이 치약이다. 가제에 치약을 묻혀서 잘 문지르면 깨끗하게 지워지면서 가구에 상처도 나지 않는다. 혹은 콜드크림을 휴지에 살짝 묻혀 닦아보자. 감쪽같이 깨끗해진다.


거울을 깨끗하게 닦으려면

거울을 닦을 때는 감자를 이용한다. 감자를 잘라 생기는 절단면으로 거울 표면을 닦아 하얗게 생기는 전분을 마른 걸레로 닦아내면 더러움이 깨끗이 지워지고¸ 수증기로 거울 표면에 김이 서리는 것도 막을 수 있다.



깨진 유리조각등을 치울때

-잘못하여 전구나 거울 등을 깨뜨렸을 경우 유리가루가 방안 구석구석까지 흩어지게 된다. 이런 경우는 빗자루로 대충 쓸어낸 다음 탈지면을 주먹만큼 뭉쳐서 바닥을 닦아낸다. 눈에 보이지 않는 유리조각까지 없어진다.

- 테이프 같은 것으로 잘 모아도 다 모아 낼 수 있지만 꼭 한 번 시도해 보면 좋은 방법이 밀가루 경단이다.

밀가루에 물을 조금 넣고 치대서 경단을 만들면 된다. 이것을 그릇 조각 위에서 누르면 조각이 달라붙어 온다.


니코틴 냄새를 제거하려면

삼백초를 10잎 정도 꽃병에 꽂아 둔다. 니코틴 냄새뿐 아니라 여러 가지 좋지 않은 냄새가 사라질 것이다. 비닐 주머니 입구를 열어서 냉장고에 두면 냉장고 냄새도 제거된다. 병원에서는 실내에 식물을 놓아서 병원 특유의 냄새를 없앤다.


문의 손잡이·장롱 손잡이의 녹을 없애려면

문의 손잡이나 장롱 손잡이 같은 것에 녹이 생겼을 때는 100% 토마토 주스를 부드러운 천에 묻혀서 닦아 준다. 그러면 녹이 간단히 없어지게 된다.


스티커를 깨끗이 떼어내려면

창문에 붙은 스티커는 금속을 사용해 유리에 흠이 생기지 않게 벗기고 끈끈한 부분은 매니큐어 리무버로 지우면 된다. 벽에 붙은 스티커는 헤어드라이어로 따뜻하게 해서 접착제를 부드럽게 한 후 떼어내면 깨끗하다.

쭥 아이들 방에 붙여놓은 스티커는 잘 떼어痴層� 않고 떼더라도 자국이 남는다. 천에 식초를 묻히고 스티커 위에 1~2분간 붙여두면 손쉽게 제거된다.

쭥 탈지면에 우유를 묻혀서 닦아도 없어진다. 유리나 플라스틱 모두 효과가 있다.


텔레비전의 먼지를 예방하려면

텔레비전 화면에는 먼지가 쌓이기 쉽다. 날마다 닦아줘도 어느샌가 먼지가 쌓이곤 한다. 이것은 텔레비전 화면의 재질로 정전기가 일어나기 쉬운 것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사용한 플라스틱이 닦아도 닦아도 계속 먼지가 쌓이는 셈이다.

이것을 깨끗하게 하려면 걸레에 정전기 방지제 액을 조금 묻혀서 화면을 잘 닦아 보자. 먼지가 훨씬 덜 쌓일 것이다. 좁은 곳은 면봉 같은 것을 이용하면 된다. 스테레오 같은 오디오 청소에도 이용할 수 있다.


거울에 김이 서리지 않게 하려면

김이 잘 서리는 목욕탕의 거울은 표면에 비누칠을 한 다음 마른 걸레로 비눗물을 닦아내면 유리 표면에 엷은 비누막이 생겨서 김이 서리지 않는다.


가구 냄새를 없애려면

새 가구를 장만하면 냄새 때문에 머리가 아프기까지 하다. 이때 식초와 소주를 적신 헝겊으로 닦아보자. 냄새가 금방 사라진다.



도장에 낀 찌꺼기를 없애려면

도장을 오래 사용하면 도장밥을 비롯한 여러 가지 찌꺼기가 낀다. 이것을 말끔히 없애려면 도장의 글자가 있는 부분에 촛농을 떨어뜨린 다음 촛농이 굳으면 떼어낸다. 촛농과 함께 찌꺼기가 제거되어 핀으로 파낼 때처럼 글자의 획이 상할 염려도 없다.


포푸리나 드라이 플라워를 손쉽게 만들려면

전자레인지는 가열 외에 건조 기능도 갖고 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조리뿐 아니라 포푸리나 드라이 플라워를 만드는 것도 가능하다.

우선¸ 턴 테이블 위에 꽃을 놓는다. 이 경우 랩은 전혀 필요 없다. 스위치를 넣고 꽃 전체가 숨이 죽을 때까지 가열한다. 그리고 금방 꺼내서 식힌다. 그러면 드라이플라워가 완성된다. 포푸리를 만들고 싶다면 꽃 부분만을 말려 깨끗한 비닐 주머니나 병에 채워 넣으면 된다.


반응형

'함께 좋은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비자에 대하여...  (0) 2010.06.22
연봉과 이직에 관한 5가지 진실  (27) 2010.06.20
술자리에 관한 7가지 궁금증  (0) 2010.06.16
등산 및 야영시 주의사항  (0) 2010.06.16
아플때 먹으면 좋은 음식  (0) 2010.06.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