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함께 좋은글

스윙브라우저, 액티브X 지원하는 크롬버전?!

반응형




인터넷 할 때 어떤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나요? 최근에는 구글의 크롬을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불행히도 저는 서핑 외에는 사용을 못하고 있습니다. 크롬으로 티스토리 글쓰기를 하면 자꾸 이상한 태그가 자동으로 붙기 때문입니다. '파폭'으로 불리는 파이어폭스오페라는 제가 자주 방문하는 몇몇 사이트에서 문제가 생겨서 이것들도 서핑용 브라우저입니다. 오페라의 경우 모바일 브라우저로 쓰고 있는데, 현재까지는 만족스럽습니다. 



그러나 크롬, 파폭, 오페라가 제대로 작동된다고 해도 쇼핑몰이나 은행 거래를 할 때는 익스플로러를 다시 샐행해야 합니다. 게이츠라는 친구가 익스플로러에서만 작동되는 액티브X라는 플러그인을 사용했기 때문이고, 대다수 금융권은 친절하게도 액티브X 없이는 이용이 불가능하도록 했기 때문입니다. 아이러니한 것은 액티브X는 보안이 취약해서 개인정보 유출에 악용되기도 한다는 점입니다. 여기서 한가지 의문점이 생깁니다. 어차피 액티브X를 써야한다면 왜 크롬처럼 빠르게 인터넷을 하면서 은행거래도 가능한 브라우저는 없을까???




"그래서 등장한 것이 바로 '스윙브라우저'입니다."





"우리 자랑스런 베타맨이 되어 보아요~ ㅋㅋㅋ"





 

 더 빠르게 즐기는 웹서핑 스피드모드 


스피드모드는 웹 표준에 최적화된 사이트에서 기본 동작하며 webkit 오프소스 렌더링 엔진을 사용하여 빠르게 웹페이지를 로드 합니다. 


단, 스피드모드에서는 웹 표준 지원을 위해 ActiveX가 동작하지 않습니다.



 인터넷 뱅킹도 OK! 쇼핑몰 결제도 OK!

일반모드 일반모드는 IE에 최적화 된 사이트에서 동작하며 ActiveX가 지원되고,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보안모듈, 결제모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신버전 다운로드 사이트 ▶ [클릭]




'스윙브라우저'는 'ZUM'과 알시리즈로 유명한 이스트소프트에서 개발한 브라우저로 현재는 베타버전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살짝 불안정하기도 하지만 인터넷 속도는 익스플로러 보다 훨씬 빠릅니다. 은행 로그인도 해봤는데 아주 잘되더군요. 그러나 온라인 금융거래는 당분간 하지 않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스윙브라우저 공지사항>


nProtect 모듈로 인하여 웹사이트가 정상동작 하지 않는 경우


nProtect 보안모듈을 사용하고 있는 일부 사이트에서 스윙브라우저가 제대로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nProtect 보안모듈에서 스윙 브라우저도 추가 지원될 수 있도록 ㈜잉카인터넷과 협의 중에 있으니,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조금만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액티브X가 지원되서 편리하다는 장점 외에 기존 알패스, 알캡쳐, 즐겨찾기 등을 모아놓은 '알툴바'가 기본제공 되어 크롬이나 파폭에서는 이용할 수 없던 편리함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중에서 '마우스액션'은 웹서핑을 무척 편리하게 해주는 기능이었기에 다시 쓸 수 있어서 무척이나 좋더군요. 특히, 가독성은 크롬보다 조금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 포스팅도 '스윙브라우저'에서 하고 있는데 한가지 불편함이 있지만, 크롬에서 쓸 때 처럼 이상한 태그가 자동으로 생성되지는 않더군요. 아, 말이 나왔으니까 말인데, '스윙'하고 '크롬'하고 상당히 흡사합니다. ㅋㅋㅋ 사용해보시면 아시는데, 다운로드, 환경설정, 'ctrl+F'했을 때 나오는 형식 등이 너무 비슷해요. 그래서 크롬하고 익스플로러의 장점을 합친 것 같은 느낌입니다. 아직 테마까지 준비되지는 못했지만, 저는 당분간 '스윙'을 쓸 것 같습니다. 새로운 소프트웨어가 나오면 꼭 써보는 분들에게는 지나칠 수 없는 정보가 아닌가 싶네요. ㅎㅎㅎ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