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정보방/보험과 재테크

실비보험은 병원비 걱정 책임지는 추천 생활 보험

반응형




실비보험이란 어떤 보험이죠? 싼 월보험료, 가장 넓은 보장범위를 가진 필수 보험!


의료실비보험은 '제2 국민건강보험'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생활 필수 보험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사소한 질병부터 큰 돈 들어가는 중증질병까지 보장합니다. 고령화 되어가는 사회에서 소비지출액 중 의료비 항목은 개인 자산에 큰 영향을 주게 됩니다. 최근 의료 민영화 논란이 크죠? 혹시라도 미래에 민영화 추진으로 영리병원이 허용되면 국가에서 하는 의료서비스는 점점 나빠질 수 밖에 없습니다. 저는 민영화 반대지만 대비 차원에서 실비보험에 미리 가입해두면 그런 경우에 도움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실비보험에 대해 몇 가지를 추가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차분하게 읽어보시면 꼭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실비보험을 왜 좋은보험이라고 하나요?

나이들어도 도움이 될까요?

실비보험 어떻게 가입해야 좋은가요?

실비보험 추천사이트는 어디인가요?




 실비보험은 가장 많이 찾는 보험




보험하면 왠지 거부감 먼저 생기시죠? 예전에는 저도 그랬습니다. 괜히 보험사만 배불려주는 것 같기도 하고 가입을 잘 했는지 걱정되기도 하고 말이죠. 실제로 중도해지 하는 분들이 너무도 많습니다. 그러나 재테크 차원에서 봤을때도 보험의 위치는 확고합니다. 필수적인 보장성 금융상품으로 인정받는 것은 그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그럼 왜 중도해지 하는 사람들이 있을까요?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보험의 특징을 잘 모르고 엄마 친구 소개로 쉽게 가입했기 때문입니다. 무엇을 보장하는지, 언제까지 보장하는지, 보험가격은 합리적인지 처음부터 잘 알아보고 가입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의료실비보험이 정말 좋은보험일까요? 소비자들이 실비보험의 가치를 먼저 알았죠. 2014년 두가족 중 한가족이 가입했다고 알려질 만큼 최다가입자를 보유한 인기 보험입니다. 보험사가 TV광고를 특별히 하지 않을 만큼 실속있고 혜택이 많은 보험상품입니다. 급여항목은 기본이고 MRI, CT, 초음파 같은 비급여에 대해 내가 직접 쓴 병원 치료비 중 80%~90% 돌려받는 시스템이라 다른 보험과 비교했을 때 자주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암수술비, 입원비도, 급성심근경색, 뇌졸증 같은 3대 성인질환 의료비도 보장 됩니다. 괜찮은 보험상품이죠? ^^




 노년에 필요한 치료비도 미리 준비해야



한국은행에서 지난해 12월에 발표한 자료가 있습니다. 가계의 전체소비에서 의료비 부분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무려 33조원. 즉, 우리집에서 병원으로 나가는 돈이 매년 증가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고령화의 빠르게 진행되는 것이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습니다. 주변을 둘러보면 아시겠지만 결코 남의 일이 아닙니다. 젊을 때는 큰 병에 걸리는 일이 없어서 잘 모르시겠지만 60세가 넘어가시면 본격적인 의료비전쟁을 각오해야 합니다.



인간은 질병과 상해에서 자유롭지 못합니다. 그것이 우리의 운명이죠. 그렇다고해서 노인이 되어서 가족에게 병원비에 대한 부담을 주는 것은 가족 모두에게 고통이 됩니다. 당사자인 환자는 더 괴롭겠죠. 인생의 마지막까지 인간의 존엄성을 지키는 길을 마음을 비우고 주변 정리도 필요하지만 경제적인 문제로 자녀들과 갈등이 생기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도 소중한 일입니다. 실비보험은 100세까지 병원비 부담을 크게 줄여주기 때문에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실비보험 가입을 잘 하는 방법은?



실비보험에 실패없이 가입 잘하는 방법을 한마디로 설명하면....'실비보험 추천 순위 1,2위에서 고른다' 입니다. 이게 가장 기본적이고 핵심적인 비결입니다. 꼭 기억하세요. 복잡하게 설명해도 초보자분들은 오히려 헷갈리실 겁니다. 저를 믿고 자세한 사항은 전문상담사에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실비보험 순위는 1위 메리츠화재 알파플러스보장보험1310, 2위 LIG손해보험 닥터플러스 건강보험 입니다.


두번째로 중요한 것은 '단독형 실비보험'과 '특약형 실비보험'의 차이점을 이해하는 일입니다. 핵심보장 내용인 '통원의료비'와 '입원의료비'는 어느 것을 선택해도 똑같습니다. 다만 개인적으로 특약형을 추천하는데 이유는 보험료 대비 보장내용이 우수하기 때문입니다. 가입자가 큰 병에 걸렸을 때 단독형은 치료비만 환급받지만 특약형은 설정한 담보금액을 추가로 지급받아서 생활비 및 자녀 교육비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실비보험은 보험사가 큰 재미를 못 보는 상품입니다. 가입자에게 유리한 상품이란 의미입니다. 그래서 매년 가입조건이 까다로워지고, 보장금액도 축소되고 있습니다. 직장에 다니고 아프지 않았을 때 가입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실비보험 추천 비교사이트 어디가 좋은가요?



그 전에, 위 3가지 조건을 잘 기억하셨죠? 아직 2개가 남았습니다.

한번에 많이 알려드리면 못외우실까봐 남겨두었습니다. ^^


만기환급형 보다는 순수보장형 가입형태로 선택하는게 이익

특약내용 중 갱신형과 비갱신형을 구분해서 갱신형특약은 최소화 할 것.


이상 5가지 주의사항만 체크하고 가입해도 잘못가입해서 후회하는 일은 발생하지 않을 것입니다. 상담하실 때도 위 내용을 기본으로 물어보시고 답변을 들으신다면 더 쉽고 빠르게 원하는 상품을 고를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추천하는 대표 인터넷 보험비교사이트 입니다.



보험은 장기금융상품 이므로 처음에 잘 가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번 설명듣고 즉시에 가입신청을 하지 마시고 객관적인 비교와 판단을 위해 최소 3번 정도는 비교해보는 것이 현명한 소비자가 되는 방법입니다.


 보험몰 [바로 클릭] : 상담능력 우수. 암보험, 실손의료보험, 태아보험, 연금보험 상담 추천.

 보험비교닷컴 [바로 클릭] : 다수의 상품 취급. 빠른 견적. 의료실비, 암, 태아보험 상담 추천.

 보험닷컴 [바로 클릭] : 친절하고 체계적 사후관리. 리콜 및 보험청구 서비스, 실손, 암 추천. 


위 3곳은 필수적으로 상담과 견적을 받아서 비교해보세요.  모르는 부분은 창피해 하지 마시고 꼭 확인하시고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전문가와 여러번 상담할 때 맞춤형 보험처럼 후회없는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3곳 모두가 가입 강요나 부담을 주지 않으니 꼭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