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수다방

블로그로 돈벌기, 가능성에 대한 희망과 절망을 경험하고

반응형




"그냥 최근 소회를 짧게 밝혀보고자 합니다.
저와 같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까 싶어서요."


힘들었던 과거. 그래서 자의반, 타의반 이 일을 시작했을 때 생각이 납니다. '블로그로 돈벌기'는 더 많이 벌기위한 시작이 아니라, 개인적인 사정으로 꼭 필요한 일이었습니다. 아무것도 모르채로 책 한권 덜렁 읽고 순수한 마음으로 덤비던 그 시절. 끝이 보이지 않을 것 같던 이 일에서 기대하지 않았던 수익이 생기면서 그 동안 벌지 못했던 것을 아주 조금 만회한 것 같았습니다. 희망이었습니다.

파워블로그니 프로블로그니...하는 것들과는 거리가 있는 저 입니다.
저는 단순한 '욕심'으로는 아무것도 못하는 이상한 사람이어서, 절박한 심정으로 시작했던 일이었고 그래서 어느 정도 성과가 나왔다고 생각합니다. 나름 오랜 시간을 투자했기에 어느정도 시스템이 완성된 것 처럼 보였습니다. 그러나 조금 관심을 멀리하고, 조금 게을러졌을 뿐인데....한달만에 수익은 급격하게 떨어지더군요. 절망이었습니다.





블로그 시스템화, 정말 가능한가

여기서 말한 시스템은 일명 '반자동화'같은 것입니다. 과거 회사생활에서 100을 노력해서 100을 벌었다면, 블로그(인터넷)에서는 50 만큼 노력하고 100만큼 벌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그러나 적어도 '블로그'에서는 쉬운 일이 아닌 것 같습니다. 최소한 80 만큼의  노력은 지속적으로 기울여야 안정적인 100 정도의 수익을 올릴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물론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그래서 요즘 이런 생각을 많이 해봅니다.

'질긴 놈이 이긴다'

제가 가진 최대의 약점과 한판 전쟁을 해야할 것 같습니다. 저는 아주 낙천적이면서, 아주 예민하면서, 아주 고지식하면서, 아주 감성적인 면이 많습니다. 제 자신을 아직까지 파악하지 못할 만큼 복잡한 인간입니다. 이런 성격은 한가지를 꾸준히 한다는 것이 굉장히 어렵습니다. 그렇다고 쉽게 포기하지도 않으니....제게 던져진 저 '화두'는 정말 고민스러웠습니다.





정직이 최상의 정책이다?

요즘 노출이 잘 되도록 서로 돕는 작업이 유행(?)인 것 같습니다. 그러나 개인적인 생각에는 검색엔진을 통한 순수한 검색결과에 의한 것 보다는 장기적으로 봤을 때 특별히 좋은 방법은 아닌 것 같습니다. 쉽게 벌리면 쉽게 나간다는 이치가 여기에도 어김없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돈으로 뭉친 네트워크는 늘 한계가 있습니다. 그 끝에 도달하면 깨닫게 됩니다. 시간은 흘러가고 약간의 돈은 남았지만 빈약한 노하우는 과거 그대로라는 것을.....

'경쟁'이라는 것을 본능적으로(?) 싫어하는 놈이면서도 '승부욕'이 한번 발동하면 어떤 분야든 목표는 반드시 달성하는 아이러니가 제게는 있습니다. 다만, 낙천적인 성격답게 남들보다 그 '목표'가 높지 않다는 것이 문제라면 문제지만요. ^^ 경쟁을 싫어하다보니 소리도 없이 움직이고, 흔적을 남기지 않습니다. 감추려는 것이 아니라 '돈벌기'에 집중하는 듯한 라이프 스타일을 싫어하는 성격이라서 그렇습니다. 그런데 그런 점이 도움이 될때도 많습니다. 노출제한에 걸린 적이 한번도 없고, 틈새시장이 의외로 잘 발견된다는 점이 그렇습니다.


이 포스트의 핵심을 발견하셨나요?

한번 곰곰히 생각해보시라고 그냥 지나 가렵니다. ^^;;;
어쨌든 저는 절망감을 경험하고 많은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새로 시작한 것이~
그 신비롭기 그지없다는 '키워드 탐구'을 본격적으로 시작했습니다. 그것은 꽤 고단한 작업이 될 것 같습니다만...수익성 키워드 중 추리고~ 추려서~ 1000개 정도 완성해 놓으면 하루 한개의 키워드로 글을 써도 3년 가까이 되야 다 작성됩니다. 1000개 중에는 대부분 사람들이 모르는 것도 꽤 있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하루 단위 수익으로 연결되지는 못하는 키워드가 많더라도 안정적인 전체 매출에는 크게 기여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해볼만 하죠.

'블로그로 돈벌기'
환상만 갖고 시작하기에는 정말 힘든 일입니다. 정말 자신이 찾는 일이라고 생각되었을 때 도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번뿐인 인생을 유행따라 사는 것은 매우 위험한 일이니까요. 저도 힘내고, 여러분도 힘내시기 바랍니다.

화이팅! ^^

[관련 포스트] [블로그로 돈벌기] 부업으로 인터넷 투잡 해보니...블로그로 돈벌기 팁과 추천 사이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