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워 남주자

2006 IDEA 디자인상 수상작들

반응형


얼마전 IDEA에서 매년 발표하는 2006년 산업디자인상 수상작품이 발표되었습니다.

우리나라의 삼성과 엘지 등에서도 자랑스럽게 수상명단에 이름을 올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디자인에 대한 무한한 호기심을 이기지 못하고 사이트들을 돌아댕긴 결과 수상작 108개의 작품을

다 보여드리면 더 좋겠지만, 제 눈길을 끈 10작품만 선별(!!)했습니다.

 

그럼 즐감하시지요~~~ ㅎㅎㅎ

출처 : 비즈니스위크 , IDEA 공식홈피

 

 

1. Eva Solo Tea-maker

   소비자제품 부문 금상 수상

 

이 티메이커는 차잎이 우려지는 순간 내부의 컵이 차잎을 감싸주면서

차잎이 너무 많이 우려져 차맛이 떫은 것을 방지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차를 따를 때 주전자를 기울이면 뚜껑이 자동으로 열린다고 하네요.

그리고 주전자를 둘러싸고 있는 옷(ㅎㅎ)은 차를 보온해줄 뿐 아니라 포트를 더 세련되어 보이게 하죠?

 

 


 

 

2. Panasonic Refrigerator NR-P550T

    소비자제품 부문 은상 수상

 

음료수를 많이 드시는 분들, 평소 냉장고를 열었다 닫았다 하시기 불편하셨죠?

이 냉장고는 왼쪽의 작은 슬라이드 문을 열기만 하면 쉽게 꺼내먹을 수 있답니다.

뿐만 아니라 투명하게 만들어진 파티션으로 인해 구석에 박아두고 모른 채

오랫동안 음식을 쌓아놓을 일도 줄어들도록 디자인 했다고 하네요 :)

 

 


 

3. Nokia L'amour collection

   소비자제품 부문 은상 수상

  

얼마전 우리 엘블로그에도 소개되었던 제품이죠?
프랑스어로 사랑을 뜻하는 L'amour컬렉션 핸드폰은

우아하면서도 신비로운 프린트가 눈길을 끕니다.

 

 

 
4. Oval Light Dispenser Flashlight
    소비자제품 부문 동상 수상
 
기존의 플래시는 들고 다니기 불편하셨죠? 배터리가 들어있어
두꺼운 손잡이를 오랫동안 쥐고 있으면 손이 아플 정도였죠.
그런데 이 플래시는 손잡이부분을 따로 디자인되어 있어 매우 편해보이네요.
거기다 손잡이 부분에 달려있는 스위치는 플래시를 든 상태에서
가볍게 원터치만 해주면 되겠네요 *^^*


 

 

5. Duo Shower Curtain Rod

   가구부문 은상 수상

 

샤워를 하고 나올 때 목용타올을 집기 위해 목욕탕 반대 끝까지 가신 경험이 있지 않으신가요?

정말 간단하면서도 편리한 생활의 발견이네요 :)

 

6. MIN. Chair

   학생디자인부문 금상 수상

 

와~ 너무 귀여운 의자입니다.

5세에서 8세까지의 어린아이들을 위해 디자인되었다고 하네요.
어른인 저도 가서 앉고싶은걸요?

 

 


 
7. Outdoor Information Carts
    환경부문 동상수상
 
카트형 인포메이션 센터라고 하네요.
디자인과 실용성면에서 모두 훌륭하죠? ㅎㅎ

 


 

 

8. PLUG-IN

   학생부문 은상 수상

 

콘센트가 너무 커서 여러개가 안꽂히는 경우 정말 곤란하죠?

이리꼽고 저리꼽고 180도 회전을 하는 등의 고난이도 기술 후에 겨우 꼽기도 하죠 :)

게다가 콘센트를 꼽을 때 허리를 굽혀야 하는 어르신들도

훨씬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게 디자인되었다고 하네요~~

 


 

 

9. KARI, ARI, ARIM, RIM

   소비자제품 부문 동상 수상

 

너무 예쁜 꽃병/촛대 이네요.

4가지 모양과 색으로 디자인 된 이 제품들은 위의 작은 컵이 있을 때는 촛대로,

이 컵들을 살짝 들어내주면 꽃병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10. KENZO Ryoko

     소비자제품 부문 동상 수상

 

겐조의 향수병(?) 디자인입니다.
료코라는 이름의 이 디자인은 여행할 땐 항상 골치거리로 남아있던

유리병 향수에 대한 대안으로 내놓은 작품이라 합니다.
조약돌 모양의 이 향수병은 주머니에 간편히 넣을 수도 있고,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어 잘 깨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와우~~ 정말 멋진 제품들이 많죠?

하나같이 다 갖고 싶은 것들이네요.

108개 다 소개해드리면 좋겠지만

엘양의 능력도 이해해 주세요~~!!



반응형

'배워 남주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작정 어두운 사진 밝게 만들기  (0) 2010.04.04
GS칼텍스  (0) 2010.03.30
젤피님의 e-card  (0) 2010.03.30
[일러스트 오류] pdf ?  (0) 2010.03.30
[번역] Art tutorial - Niklas Jansson,2005  (0) 2010.0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