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정보방/보험과 재테크

현대해상의료실비보험 퍼펙트스타 vs 동부화재의료실비보험 훼밀리라이프 차이점

반응형

 

 

 

현대해상의료실비보험과 동부화재의료실비보험 차이점은?

 

 

4월부터 보험료 인상된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은 병원비를 90% 환급해주는 가장 좋은 보험상품

이라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그러니 40대, 50대라면 더 이상 늦추지

말고 진찰 받을 일 생기기전에 조금은 서두르시는게 좋겠습니다.

 

 보험사들은 5~10% 정도 인상 요인이 생겼다고 합니다.

다행히 그것보다는 조금 아래쪽으로 인상될 가능성이 있지만,

의료실비보험은 전부가 갱신형 상품인 만큼 조금이라도

인상되기 전에 가입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가입순위가 높지 않은 현대해상의료실비보험 퍼펙트스타와

동부화재의료실비보험 훼밀리라이프 상품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런데 이 글을 쓰면서도 조금 죄송한 마음이 드네요. 왜냐구요?

그 이유는 나중에 말씀드리지요.

 

    의료실비보험의 필요성은 무엇인가요?

    현대해상의료실비보험 퍼펙트스타 종합보험의 장점과 단점은?

    동부화재의료실비보험 훼밀리라이프보험의 장점과 단점은?

    두 가지 보험중에서 어느 것이 더 좋은 보험인가요?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는 어디가 좋은가요?

 


 의료실비보험의 필요성은 무엇?

 

 

의료실비보험은 두번째 '국민건강보험'입니다. 국가에서 운영하느냐 사기업에서 운영하느냐의 차이가 있을 뿐입니다. 한국인들은 교통사고 사망자도 많지만, 사실은 질병으로 죽는 사람이 더 많습니다. 그래서 경제적 활동을 할 수 없을 때를 대비해서 노후 병원비를 충분히 준비하지 않으면, 자신뿐만 아니라 가족들에게도 큰 짐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의료실비보험 환급 예시>

 

병원 진료비와 약값 등으로 환자 본인부담이 1~2만원 정도면 부담이 적습니다. 그러나 국민건강보험에서 70%~80% 지원을 받아도 자기부담이 10만원을 넘어가는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악성종양(암)같은 경우는 말할 것도 없지요. 그렇게 된 이유는 병원 의사들은 비싸도 효과가 좋다고 알려진 의료용품이나 치료방법을 선호하기 때문에 건강보험 지원을 못받기 때문입니다. 통상적으로 전부 '비급여 항목 치료 행위'라고 합니다. 20대~30대의 건강한 직장인이라면 당장은 의료비가 많지 않겠지만, 40대가 되면서 부터는 어떤 이유로 병원 검사를 받게 될 지 아무도 예상할 수가 없습니다. 각종 성인병도 걱정이고, 교통사고도 걱정이죠.

 

 

 최근 뉴스에 따르면 생활비, 교육비, 외식비 등은 매년 줄어들고 있고, 의료비는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이것이 의미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금연과 소식, 정기적인 운동으로 건강관리를 아주 철저하게 하든지, 경제적으로 대비를 해야한다는 뜻입니다.

 

 다른 예를 들어보죠. 산모가 미숙아를 출산해서 20일 이상 입원하고 있으면 최소 600만원 이상 청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면 본인부담금이 100만원 가까이 나올 것입니다. 만약 그분이 태아의료실보험에 가입되어 있었다면? 100만원이 넘는 보험금을 받을 수 있으니 가정 경제를 안정적으로 지킬 수 있은 것입니다. 노년 의료비, 정말 준비해놓지 않으면 안됩니다.

 


 현대해상의료실비보험 '퍼펙트스타' 주요 특징

 

궁금한 분들이 계셔서 현대해상과 동부화재 의료실비보험의 장단점을 비교하긴 해야 하는데...조금 난감합니다. 얼마나 인기가 없으면 관련 자료 자체가 너무 부실하더군요. 보험이란 특성상 원래 상담을 통해서 세부적인 차이점을 이해하는 것은 맞지만, 상황을 보니 가입자에게 특별히 좋다고 할 부분은 없어 보입니다. 그래서 제가 이 글을 쓰는 것이 죄송하다고 한 것입니다. 그래도 간략하게나마 살펴보겠습니다.

 

 

 

 장점 : 기본계약인 상해사망보장금을 높일 수록 보험료 할인 효과가 발생합니다. 최소 1억원이고, 1억5천만원으로 올리면 3%정도 보험가격을 내릴 수 있습니다. 재무 건전성은 좋은 편이지만, 결과적으로 소비자에게는 처음부터 보험료가 비싸게 시작해서 추천하기 좀 어렵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런 부분을 장점이라고 내세우는 것이 참 안타깝네요. 갱신폭이 타 보험사 보다 적어서, 갱신율 걱정하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되겠지만, 이것 역시 첫보험료가 비싸기 때문에 그런 장점이 제대로 힘을 발휘하기가 어렵다고 생각됩니다.

 

 단점 : 위에서 말했듯이 보험료가 비쌉니다. 매달 적립보험료 부분도 많습니다. 암보장 진단비도 2천만원밖에는 담보를 설정할 수 없으니.... 좋은 조건의 30세 남자로 보험견적을 뽑아도 7만원~8만원 수준이 나온다고 합니다.

 

 


 동부화재의료실비보험 훼밀리라이프 장단점은?

 

 

 

 장점 : 동부화재의료실비보험은 고혈압보험이라고 할 만큼, 고혈압환자에 한해서 인수조건이 덜 까다롭습니다. 가입거부 당했던 분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죠. 혈압수치가 정상수치와 140/90 이하로 유지되고, 약물치료 6개월 이상, 합병증이 없다는 조건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알림고지의무만 충실하다면 무진단, 무심사 가입이 가능하며, 가입나이도 65세까지라는 것은 분명히 장점입니다.

 

 단점 : 부담보조건이라고 해도 초진 기록지와 검사결과 서류등을 제출해야 했던 것을 생각하면 간편해진 면은 있지만, 아주 정확하게 알려주지 않으면 나중에 보험금 청구 분쟁의 소지를 갖고 있습니다. 또한 이 보험도 보험료가 비쌉니다. 이유는 상해사망과 질병사망까지 의무적으로 보장을 받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참 이상한 것이 60세 만기로 짧게 가져가면 질병사망보장 금액이 내려가고, 16대질병 수술비 특약을 넣어야 할때는 부인과질환이나 만성질환 같은 부분의 특약 가입이 제한되는 등...복잡하게 구성을 해놓았습니다.

 

 


 현대해상의료실비보험 vs 동부화재의료실비보험

 

 

  두 곳 중 어디가 더 좋은 보험인가요?

 

제가 묻고 싶습니다. 어디 보험이 더 좋아보시는지. 본의 아니게 이 정보 글은 현대해상의료실비보험도, 동부화재의료실비보험도 추천할 수 없다는 것을 알리는 글이 되버렸습니다. 왜냐하면 더 좋은 의료실비보험 상품이 있는데 굳이 이 보험을 가입할 단 하나의 이유도 발견하지를 못했습니다. 억지로 말하라면 '사망보험금'을 많이 받을 수 있다는 것인데......의료실비보험 가입목적을 생각하면 크게 혜택을 받는 것도 아니지요. 다른 특약은 전부 제외하고 실손보장만 가입한다고 가정해도 그렇습니다. 어차피 전체 보험사의 질병/상해 입원의료비 5천만원 한도보장과 통원의료비 30만원 한도 보장은 동일한 사항이니까요.

 

  LIG의료실비보험과 메리츠의료실비보험 중에서 선택하시는 것이 현재로서는 최선의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가입순위 1위와 2위 상품이라는 것만 봐도 가입자에게 유리한 상품이라는 의미입니다. 정말 미래의 병원비 보장을 부담없이 받으시려면 아래 글을 참고해서 전문가와 차분하게 대화해보시길 바랍니다.

 

  LIG의료실비보험 닥터플러스 vs 메리츠화재의료실비보험 알파플러스 차이점 [바로가기]

 


 추천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는 어딘가요?

 

 

만기환급형 보다는 소멸형인 순수보장형으로 가입한다는 것만 기억하시고, 일반암진단비, 뇌혈관질환, 심혈관질환은 비갱신형 특약으로만 가입하세요. 나머지 특약들은 그다지 중요하지 않습니다. '실손보장+진단비' 구성으로만 가져가면, 가장 중요한 2가지 보장은 넣은 것이고, 한달 보험료 계산도 저렴하게 산출될 것입니다. 여건이 되면 필요한거 한두개 더 넣어도 되겠지만 말이죠.

 

보험은 장기금융상품이니까 처음부터 잘 알아보고 가입해야 합니다. 객관적이고 냉정한 판단을 위해서 최소 2곳 이상 업체를 활용하세요. 보험을 잘 이해하는 만큼 해지하고 다시 가입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아래 사이트를 바로 이용하셔도 좋고, 보험비교의 필요성을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따라가셔도 좋습니다.

 

 보험비교사이트,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를 종합적으로 비교해주는 곳 [바로가기]

 

 사람들이 추천하는 인터넷 의료실비보험사이트 입니다.

 

 보험몰 [바로 클릭] : 상담능력 우수. 암보험, 의료실비보험, 태아보험, 연금보험 상담 추천.

 메리츠몰 [바로 클릭] : 메리츠 전문, 빠른 견적 및 상담 이벤트. 의료실비, 암보험 상담 추천.

 

 위 2곳은 필수적으로 상담과 견적을 받아보시고, 아래 3곳 중 한두 곳에서 핵심 특징을 다시 들어보세요. 결국 전문가와 여러번 상담해야만 자신에게 가장 좋은 보험을 찾을 수 있습니다. 5곳 모두가 가입하라고 부담주지 않으니 효율적으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보험닷컴 [바로 클릭] : 친절하고 체계적 사후관리. 리콜 및 보험청구 서비스, 실손, 암 추천.

 보험비교샵 [바로 클릭] : 다수의 상품 취급. 빠른 견적. 의료실비, 암, 태아보험 상담 추천.

 보험견적닷컴 [바로 클릭] : 장단점 쉬운 설명. 인기 상품 비교, 리모델링 상담 추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