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워 남주자

책갈피 만들기 초간단 방법, 예쁘고 실용적으로

반응형



 

위 책갈피 예쁘죠? [클릭] 이곳에서 판매하는데 3개에 1세트로 3,000원이면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저렴하고 예뻐서 누구라도 쉽게 구매할 수 있지만 책갈피는 직접 만들어서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평상시 선물로 활용해도 좋고요. 솔직히 저 같은 경우는 아무 종이나 잘 접어서 책갈피용도로 사용했었어도 큰 불편이 없었습니다. 그래도 기왕이면 좋은 책도 보면서, 예쁜 책갈피까지 이용한다면 기분도 좋아질 것 같습니다.


몇 일전 멀리~ 있는 동생에게서 직접 만든 책갈피를 선물로 받았는데요, 포장도 없고 화려하지도 않았지만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고양이 그림 때문에요. 과연 어떻게 만들었을까요? 



 [준비물] 비닐코팅된 박스 (화장품 상자나 여성잡지 빳빳한 부분 등...), 유성매직 끝!



너무 간단한가요? ^^

이제 책갈피를 만들어봐요.



1. 방법은 우선 한장씩 깨끗하게 절단을 합니다.


2. 그 이후에 유성매직, 끝이 뾰족한거 있어요. 네임펜 같은거 아시죠? 그걸로 적당한 크기의 여러가지 그림을 그립니다. 검정색만 사용해도 좋고, 다른 색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3. 크기별로 깔끔하게 자릅니다. 끝!



만들기도 너무 간단합니다. 그림은 선물상자도 좋고, 소주와 잔도 좋고, 케이크도 좋습니다. 인터넷 검색하면 쉽게 따라 그릴만한 이미지들이 많아요. 선물 받을 사람이 좋아할 만한 것이면 무엇이든지 괜찮습니다. 작은 그림이라서 잘 그리지 못해도 귀엽게 보인답니다. 낭만적이기도 하고요. 여기에 코팅을 해서 사용할 수도 있는데, 그때는 모서리를 가위로 둥글게 잘라주세요.



어때요? 쉽고 편하게 즉석에서 만들 수 있는 책갈피 입니다. 책이 화려해서 좋은 것이 아니듯, 책갈피에도 마음만 담기면 독서를 자주하는 사람들에게는 세상에 단 하나뿐인 아주 좋은 선물이 될 수 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