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함께 좋은글

해킹 어려운 비밀번호 만들기와 최악의 비밀번호

반응형




최근 국민카드, 농협카드, 롯데카드에서 최악의 개인정보 유출사고가 있었습니다. 거기에  현오석 부총리가 이번 일을 '정보 제공에 동의한 국민탓'으로 돌리는 황당한 일까지 벌어졌습니다. 결국 국민에게 사과를 했지만 아무리 바지사장이라도 그렇지 저런 마인드로 국민을 위해 무슨 일을 제대로 할수 있을지 정말 의문입니다. 어쨌든 이번 사태와 관련해서 한때 '최악의 비밀번호'라는 기사가 검색어 순위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1위 123456


2위 password


3위 123345678


6위 1233456789


7위 111111


8위 12334567


13위 12334567890


25위 000000



정말 심각합니다. -_-;;;



그래서 확실하고 안전한 비밀번호 만드는 방법을 공유해볼까 합니다.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비밀번호 만드는 기본규칙 : 길게 + 고정문자 + 숫자


제가 주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만약 제 이름이 '홍길동'이라면 다음과 같은 형식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앞뒤 순서는 바꿔도 상관이 없겠죠?


ghdrlfeh(홍길동) + akstp(만세) + 2580


이 방법은 기억하고 쉽고 잘 까먹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길이도 길어서 자주 변경해 줄 필요가 없죠.



최강의 비밀번호 만드는방법 : 특수문자 섞기


ghdrlfeh(홍길동) + _akstp(만세) + *2580


_ 와 * 를 섞어서 만드는 방법입니다. 해킹으로도 쉽게 알아내기 힘들다고 알려진 방법입니다. 간혹 특수문자는 허용하지 않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는 그냥 섞어주는 방법을 이용하세요.


▶ ghdrlf(홍길) + 25 + ehdakstp(동만세) + 80



인터넷사이트 마다 다르게 비밀번호 만드는방법 : 해당 사이트 문자 넣기


예를 들어 '다음 포털' 사이트의 비밀번호를 만든다고 하면 이렇습니다.


ghdrlfeh(홍길동) + daum + _akstp(만세) + *2580

ghdrlfeh(홍길동) + naver + _akstp(만세) + *2580

ghdrlfeh(홍길동) + korea + _akstp(만세) + *2580


가입된 곳이 많아서 대부분 같은 암호를 사용하십니다. 그러나 이 방법을 이용하면 한 곳이 털려도 연쇄적으로 털리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가장 확실하게 만들고 싶다면 이 방법이 제일 좋겠죠.



위에 있는 3가지 방법을 응용해서 해당 사이트에 맞게 비밀번호를 설정하시면 어느 누구라도 쉽게 알아내기 어려울 것입니다. 만약 PC로 금융거래를 자주 하시는 분이라면 사이렌24[바로가기 클릭]에서 본인 신용정보조회부터 타인이 여러분의 휴대폰, 공인인증서, 주민번호, 신용카드를 도용해서 사용하려 할 때 즉시 차단해주는 서비스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예방법이 될 것입니다. 년간 서비스를 받아도 아주 저렴하다고 합니다.


현재 이번 카드정보 유출로 스미싱(사기문자)가 엄청 늘었다고 합니다. 금융관련 불법앱(악성앱)도 기승을 부리고 있다고 하니 당분간 잘 모르는 신규앱은 절대 다운받지 마세요. 추가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스마트폰 쓰시는 분들은 특히 조심하시고 부모님께도 꼭 말씀해주세요. 피해 본 분들이 없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