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좋은글

복부비만을 탈출하려면 어떤 다이어트 방법이 좋을까?

유쾌한상상 2010. 10. 7. 14:41
반응형




저도 바지를 입을 때 마다 복부 비만때문에 엄청 스트레스 받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더 솔직하게 말하면 바지를 사면서부터 다이어트 스트레스에 시달렸죠. 허리사이즈와 점점 넓어지는 바지통. 억지로 허리띠를 졸라매야 했던 고통까지. 경험자로서 복부 비만에 대한 고민을 잘 알고 있습니다.


 복부 비만을 탈출하려면 어떤 다이어트 방법을 이용해야 할까요?

방법은 딱 하나 있습니다.
지방흡입술.

 



아, 화내지 마시구요.
일단 저 대답이 틀린 것은 아닙니다.
만약 저런 탈출법을 원하시지 않았다면....

[관련 포스트] 비키니를 위한 다이어트? 셀룰라이트?



 운동으로 신체의 특정 부위만 살을 뺀다는 것은 불가능 합니다.


달콤한 답변을 기대했을텐데 죄송하네요.
이런 경우를 말씀드려 볼께요. 복부를 문질러서 비만을 없앤다는 분이 계시고, 그분이 판매하는 물건이 실제로 있습니다. 하루 한시간만 문지르면 된다는 광고로 기억합니다. 지금도 판매중으로 알고 있구요. 즉, 원하는 부위만 뺄수 있다는 주장입니다. 정말 가능할까요? 제 판단에는 복부 비만을 없앤다고 그 제품으로 하루 1시간씩 배를 문지르면 복부 비만이 아주 미세하게나마 줄어들지 모르겠으나 결국 얻는 것은 팔과 어깨의 근육일 겁니다.



 그렇다면 복부 비만 탈출법은 없는 것인가요?


제일 좋은 방법은 전신운동을 하는 것이죠. 근력과 유산소 운동.
그걸 누가 모르나? 그렇죠. 다 알고 있는 것이죠. 하지만 정답을 알고도 아니라고 외면하는 것 역시 복부 비만 탈출에 실패하는 이유라는 것을 인정하셔야 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방법이 없다는 소리? 그것 역시 아닙니다. 제가 해드릴 수 있는 답변은 헬스클럽을 가지고 않고 짧은 시간 평소에 할수 있는 운동방법이 있다는 것입니다. 다만, 쉬운 방법과 어려운 방법 두가지를 모두 병행해야 합니다. 한달간.






 뭐야? 운동으로 특정 부위만 살빼는 것은 불가능하다면서? 어디서 사기질을!


왜 이러세요? 전 복부 부위만 살빠진다는 소리는 안했는데요? 제가 지금부터 말씀드릴 방법은 전체적으로 살이 빠지기는 하지만 복부 부위의 비만 해소에 영향을 더 줄수 있다는 것입니다. 만약 두달을 이렇게 하시면 평소에 뱃살이 없는데 밥만 먹으면 배가 나온다는 분들의 고민도 없어질 것입니다.

결단하셨나요?
겁먹지 마시고 단 한달간만 시도해 보세요.


  30일 동안 매일 실천해야할 쉬운 복부 비만 탈출법

1. 식사 전후 1시간을 제외하고 물을 자주 드세요.
2. 의자에 앉아있을 때나 걸을 때 어깨와 허리를 펴세요.
3. 배를 항상 따듯하게 해주세요. 특히 저녁에 주무실때.
4. 저녁은 짜지않게 반드시 평소 식사량의 1/2만 드세요.
5. 평소에 항상 복부 부위에 살짝쿵~ 힘을 주고 계세요.
6. 급한일이 없다면 5층 이하는 계단을 이용하세요
.



우와! 6가지나돼?
말은 저렇게 많은 것 같아도 실제 해보시면 생활의 연속에서 늘 발생하는 일이기 때문에 많은 것이 아닙니다. 저 중에서 어려운 것은 없잖아요? 만약 저것도 어렵다고 하시면 그냥 포기하라는 말씀 밖에 할수 없습니다.

1번은 가급적 따듯한 물이 좋지만, 그냥 상황에 따라 대처하시면 됩니다. 4번 식사에 대해서는 '어려운 방법'과 연결이 되어있으니 그때 설명드릴께요. 5번 힘주고 있으라는 말은 안쪽으로 '가볍게' 당겨질 정도만 말하는 것이지 복부에 있는 힘을 다하라는 말은 아니라는 것 명심하세요. 6번이 습관이 안되어있으면 그나마 귀찮은 일이기는 한달 후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기대하면서 시도해 보세요.

[관련 포스트] 카라의 니콜이 했다는 덴마크 다이어트, 알고 따라하세요.





 30일 동안 매일 실천해야할 어려운 복부 비만 탈출법

1. 동네를 약간 빠른 걸음으로 10분간 산책하기
2. 집에 돌아와서 보조식품 먹고 3분간 가볍게 관절을 풀고 4분간 복근 운동하기



2가지 입니다. 별거 아니죠?

1번
집에 돌아올 때 버스나 지하철을 미리 내리든지, 차를 이용하거든 바로 집으로 가지 말고 동네 구경을 하라는 것입니다. 멋진 남자가 있나~ 예쁜 여자가 있나~ 동네 사람들에게 인사도 하고~ 10분간 동네 산책을 하세요.

2번
집에 오자마자 녹차든 팻다운이든 양파즙이든 드세요. 다만, 배불리 드시면 안됩니다. 그리고 3분 정도 허리, 목, 어깨, 무릎, 발목, 팔꿈치 등 관절 부위를 풀어주세요. 맨손 체조처럼 말입니다. 급하게 하실거 없습니다. 그리고 요가매트 같은 것을 바닥에 내려놓고 아래 운동을 딱! 4분간 하는 것입니다. 쉽죠? 




여기서 부터는 운동할 때 지켜야할 내용입니다.
처음에는 시간이 좀 더 걸릴 수 있습니다. 배도 당길 거에요. 그래도 포기하지 마시고, 매일 하세요.
복근은 회복능력이 뛰어나서, 일주일 정도만 하시면 그 이후로는 복근이 자연적응되어서 크게 당기지는 않습니다.


- 천천히 정확한 동작으로 하세요. 반드시!
  동영상에 보시면 약간 빨리하는 부분도 있는데 꼭 그러실 필요는 없습니다.
- 배의 근육이 수축될 때 숨을 내쉬는 것입니다. 
  즉, 허리가 펴질때 숨을 들이쉬고, 굽혀질 때 내쉬는 거에요.
- 1사이클에 각 운동을 10번씩 하기 힘들면, 5번씩 2사이클로 나눠서 하세요.
마지막 스트레칭까지 끝나면 다시 관절을 푸시고, 저녁 식사를 하세요. 샤워 후 끝!

 




집에서 길게잡아 30분 정도면 됩니다. 긴 시간아니죠?
위 운동 중 2~3가지 정도는 헬스클럽에서 실제하는 동작입니다. 나머지는 좀더 전문적인 동작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힘들고 땀이 엄청 많이 날거에요.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땀도 줄고 복근이 적응을 할 것입니다.  저녁식사 조건은 위에서 말씀드렸습니다.

딱! 한달간만 쉬운 방법과 어려운 방법을 함께 시도해보세요.
그래도 허리사이즈가 변함없다? 제가 아는 상식으로는 절대! 결코! 네버! 그럴일이 없습니다. 허리뿐만 아니라 몸무게까지 적게는 2kg에서 많게는 5kg까지 줄어들테니까요. 작은투자로 탄력있는 허리와 뱃살을 얻을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고 반드시 노력하셔서 여름날 자신있게 상체를 들어내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