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미지 기획 들어가기 전에...
광고기능에는
- 고지<기업과 상품을 알린다>,
- 설득<제품과 서비스의 특성이나 편리성을 설득 시킨다.>,
- 상기<설득으로 인한 생각나게 해서 상품을 살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한다>
광고는!
- 효과적인 광고.
[광고목적이 명확해야 함]
- 내용은 진실 정확하고 신뢰성.
[장기간 통일된 내용을 전달][조직적이고 계획적인 활동]
-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
[독창적인 - 신선한 광고 방법과 조사 분석에 의한 현실적인 광고]
광고전략
- [광고목적]마아케팅 전략에 의한 광고 목적설정
- [광고타겟]목적 달성을 위한 광고 시장 및 대상 선정
- [광고테마]무엇을 전달할 것인지 정보 테마 설정
- [광고매체]정보 전달을 어떤 매체를 통해 할것인가?
- [광고효과 분석 대응]광고집행 후 효과적인 대응
광고표현의 원칙
- [가시성]시선을 끄는 힘이 있어야 한다.
- [가독성]정보를 읽기 쉽게 전달해야 한다.
- [간명성]간결하고 명확하게 내용 전달해야 한다.
- [박력성]소구력이 강한 내용으로 적극적인 표현한다.
- [정확성]정직하고 신뢰성을 주어야 한다.
- [통일성]이미지와 카피등이 통일성 있게 표현해야 한다.
광고 표현의 원칙에서 보듯이
시선을 끄는 힘과 정보전달 용이하게 하는것.
소구력이 강하게 전달 되려면 헤드카피와 함께 이미지가 가장 중요함을 알 수 있다
이때 필요한 이미지를 어떻게 표현하는냐는 디자이너의 몫이지만 광고전략수립에서
"어떻게 무엇을 보여 줄것인가? " 라는 컨셉 결정이 우선되어야 한다
이미지기획 첵크리스트 ?
1. 광고 목적에 맞는 이미지인가?
2. 간결하게 정리된 이미지인가?
3. 헤드카피와 맞는가?
4. 임팩트하고 동적인 힘이 있는가?
5. 소비자입장에서 전달력이 있는가?
6. 경쟁사 상품과 차별성이 있느가?
7. 디자이너의 독창적인 감각이 있는가?
반응형
'배워 남주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웹디자인을 위한 무료 이미지 소스 제공 사이트 (2) | 2010.06.11 |
---|---|
디자인 관련 사이트 총집합! (0) | 2010.06.11 |
해외 무료 이미지 컷 (0) | 2010.06.11 |
포토샵 팔레트 (0) | 2010.06.11 |
리니지2 디자이너 정준호씨의 일러스트그리기 (0) | 2010.06.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