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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워 남주자

광고 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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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기획 들어가기 전에...

광고기능에는

- 고지<기업과 상품을 알린다>,
- 설득<제품과 서비스의 특성이나 편리성을 설득 시킨다.>,
- 상기<설득으로 인한 생각나게 해서 상품을 살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한다>


광고는!

- 효과적인 광고.
   [광고목적이 명확해야 함]
- 내용은 진실 정확하고 신뢰성.
   [장기간 통일된 내용을 전달][조직적이고 계획적인 활동]
-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
   [독창적인 - 신선한 광고 방법과 조사 분석에 의한 현실적인 광고]



광고전략

- [광고목적]마아케팅 전략에 의한 광고 목적설정
- [광고타겟]목적 달성을 위한 광고 시장 및 대상 선정
- [광고테마]무엇을 전달할 것인지 정보 테마 설정
- [광고매체]정보 전달을 어떤 매체를 통해 할것인가?
- [광고효과 분석 대응]광고집행 후 효과적인 대응


광고표현의 원칙

- [가시성]시선을 끄는 힘이 있어야 한다.
- [가독성]정보를 읽기 쉽게 전달해야 한다.
- [간명성]간결하고 명확하게 내용 전달해야 한다.
- [박력성]소구력이 강한 내용으로 적극적인 표현한다.
- [정확성]정직하고 신뢰성을 주어야 한다.
- [통일성]이미지와 카피등이 통일성 있게 표현해야 한다.


광고 표현의 원칙에서 보듯이
시선을 끄는 힘과 정보전달 용이하게 하는것.
소구력이 강하게 전달 되려면 헤드카피와 함께 이미지가 가장 중요함을 알 수 있다


이때 필요한 이미지를 어떻게 표현하는냐는 디자이너의 몫이지만 광고전략수립에서
"어떻게 무엇을 보여 줄것인가? " 라는 컨셉 결정이 우선되어야 한다


이미지기획 첵크리스트 ?

1. 광고 목적에 맞는 이미지인가?
2. 간결하게 정리된 이미지인가?
3. 헤드카피와 맞는가?
4. 임팩트하고 동적인 힘이 있는가?
5. 소비자입장에서 전달력이 있는가?
6. 경쟁사 상품과 차별성이 있느가?
7. 디자이너의 독창적인 감각이 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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