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다수 전문가와 외국에서 정말 시대 착오적 발상이라 한다.
대운하 건설에 도시와 지역이 발전할 수 있다는 속임수에 넘어가지 말자.
- 우리나라 대운하에 대한 해외의 반응 -
" 운하는 바벨탑이후 인류가 저지른
가장 무식한 사업"
독일의 하우프 전 교통부장관은 이렇게 경고한다.
" 한국은 반도국가인데 왜 해운을 이용하지 않나?"
- 독일 환경보호연맹 만프레드 크라우스
" 한반도는 3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반도국가인데
해운을 이용하지 않고 왜 막대한 자금을 들여
대운하를 만들려 하는가" - 패터 리이켄
" 운하는 흐르는 물이 아니기 때문에 다른 하천보다도
잘 얼 수 있고 운하의 물은 거의 정체된 상태이기 때문에
식수원으로 절대 사용할 수 없다." - 수테파니 부국장
심지어 같은 한나라당 홍준표, 유승민 의원은
" 어떤 나라두 먹는물에 배를 띄우지 않는다. " - 홍준표의원
" 독극물이든 화물선이 한강이나 낙동강에서 전복하면
3천만 인구의 식수는?" - 유승민의원
- 전문가와 교수의 의견 -
"무엇보다 운하의 경쟁력이 떨어지는 부분은 운송시간이다" -홍종호교수
"복잡한 운송절차를 감안한다면 부산항에 들어온 컨테이너가 서울에 도착하는데는 최소 4일이상 걸린다"
- 운송업체 현장 전문가
"여러번 배에서 물건을 실어 내리는데 엄청난 비용과 시간이 든다" -페터리이켄
" 전구간을 공사한다는데 그동안 국민들은 물은 어디서 먹나 " - 김진홍 교수
- 공사기간 -
전문가
" 일년 내내 강우량이 일정한 독일과 우리나라를 비교하면 안된다 " - 홍수나면 그 물은 어찌하리요 . 갑문이 땜이냐?
"청계천 공사가 3년 걸렸는데 대운하가 4년? " - 혹시 이명박은 가능할지 모른다는 생각을 하시는분 있으신지.
"갑문을 20개 만든다는데 갑문 걸설 기간만도 4년이 걸릴 것이다." - 제발 물좀 막지마라.
"독일 171km의 도나우운하는 우리나라 대운하 공사구간 550km보다 훨씬 짧지만
환경운동가와 국민의 반대로 공사가 중단 되던 11년을 합쳐서 무려 32년이 걸렸다."
- 적게 잡아서 대략 30이년이면 아마 이명박은 대운하 완공을 보지 못하고 눈을 감을 수도 있을 것이다.
-공사비용과 유지보수 -
공사비용을 민자유치와 강바닥의 골재를 파서 충당한단다. - 강바닥이 모두 금인가 보다.
청계천이 한해 유지보수비가 74억이 든다는데
(더 든다는 분들도 계심,200억?)
대운하의 공사비와 유지보수비는 상상이 가지 않는다.
- 유지보수비용은 아예 공사비에 포함되지도 않았다.
(국민들의 세금으로 유지와 보수)
하지만 이명박 후보는 이렇게 말한다.
" 국내외 학자 60 -70명이 10년간 기술적 검토를 마쳤다." - 학자들? 누군데?
최신뉴스
"시행현장 보면 반대 안할 것" 李, 대운하 재검토 주장 '일축' - 대통령 시켜주면 재산다 내놓는다는 소리와 똑 같다.
" 현재의 토목기술로 모든 것이 가능하다. - 토목기술 전문가가 아니라는데? 누가 그러는지 이름을 밝혀라.
" 이명박 "대운하 설명회" 취소
- 전문가 250명중 247명 반대 3명 찬성 -
설명회는 앞으로도 없을 것으로 판단된다.
" 대운하 수혜주의 폭락 - 역시 정보가 빠르다
" 대운하 지지율과 이명박 지지율은 거의 동일하다.
- 대운하를 포기 못하는 이유
" 대구 구미가 대운하의 가장 수혜지역이다
- 박근혜의원 지지자 표를 흡수하기 위함
" 주변 하천부지 토지보상비는 수십조에 달할 것으로 보임 - 공사비가 17조원으로 책정되어있으나 유지보수비가
빠진것은 물론 이 돈으로는 토지 보상비도 안된다.
" 한국은 반도국가인데 왜 해운을 이용하지 않나?"
" 한반도는 3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반도국가인데
" 운하는 흐르는 물이 아니기 때문에 다른 하천보다도
" 어떤 나라두 먹는물에 배를 띄우지 않는다. " - 홍준표의원
"무엇보다 운하의 경쟁력이 떨어지는 부분은 운송시간이다" -홍종호교수
"복잡한 운송절차를 감안한다면 부산항에 들어온 컨테이너가 서울에 도착하는데는 최소 4일이상 걸린다"
"여러번 배에서 물건을 실어 내리는데 엄청난 비용과 시간이 든다" -페터리이켄
" 전구간을 공사한다는데 그동안 국민들은 물은 어디서 먹나 " - 김진홍 교수
"청계천 공사가 3년 걸렸는데 대운하가 4년? " - 혹시 이명박은 가능할지 모른다는 생각을 하시는분 있으신지.
"갑문을 20개 만든다는데 갑문 걸설 기간만도 4년이 걸릴 것이다." - 제발 물좀 막지마라.
"독일 171km의 도나우운하는 우리나라 대운하 공사구간 550km보다 훨씬 짧지만
- 적게 잡아서 대략 30이년이면 아마 이명박은 대운하 완공을 보지 못하고 눈을 감을 수도 있을 것이다.
공사비용을 민자유치와 강바닥의 골재를 파서 충당한단다. - 강바닥이 모두 금인가 보다.
"시행현장 보면 반대 안할 것" 李, 대운하 재검토 주장 '일축' - 대통령 시켜주면 재산다 내놓는다는 소리와 똑 같다.
"시속 15㎞ 이상 속도를 내기 어려울 것이다.
경부운하는 530여㎞라고 하지 않았나. 게다가 독일처럼 평지도 아니고 국토의 70%가 산지인 나라에서 그게 가능할까."
쟁점⑥] 70만 고용 창출, 가능한가?
"(이 전 시장은 경부운하 건설기간 4년동안 30만명의 고용창출
효과를 전망했고, 한 학자는 경부운하 토론회에서 70만명의
고용창출이 가능하다고 주장했다고 말하자)
독일에서도 그런 황당한 주장을 한 사람이 있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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