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소식

수박 효능, 남자에게 좋은 과일?!

반응형



수박 효능, 남자에게 좋은 과일?!

무더운 여름에 수박처럼 좋은 과일도 없을 겁니다. 개인적으로 저도 좋아하는 과일인데요. 예전에는 수분함량이 높아서 갈증해소만 좋다고 알고 있었지만 알고 보니 몸에 좋은 효능이 참 많더군요. 특히 남자에게 더 좋은 성분이 있습니다. 흐흐흐....예상이 되시죠? 오늘은 수박 효능의 핵심 몇 가지를 살펴봐요.



수박의 기본적인 효능


* 갈증해소 : 땀을 많이 흘려서 갈증이 나면 수분을 보충한다는 개념도 있지만 포도당, 섬유질, 단백질, 비타민A, 비타민C 등이 풍부해서 체력회복, 숙취해소에 효과적입니다. 시원한 물보다 수박 한 조각을 먹는 것이 갈증해소와 피로회복에 더 좋습니다.


* 이뇨작용 : 시트룰린이라는 아미노산 성분은 오줌 생성을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신장기능이 약하신 분들에게 신장병 예방과 몸이 자주 붓는 분들에게 수박은 아주 좋은 후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더구나 우리나라 전통 음식은 '짠 맛'이 주류를 이루고 있어서 하루 권장량의 2배를 섭취하고 있습니다. 수박의 칼륨성분이 체내 염분 제거에 효능을 갖고 있습니다.





여기까지는 많은 분들이 상식으로 알고 계시죠?

하지만 수박의 효능에는 더 놀라운 것들이 있습니다.



우리가 잘 몰랐던 수박의 효능, 암예방!


수박의 붉은색 성분인 라이코펜은 유해산소를 제거하고, 항산화자굑으로 암세포 사멸 유도와 전이를 방해하는 역할을 합니다. 40대 이상의 남성에게 전립선암이 증가 추세에 있는데, 수박을 자주 먹으면 전립선암 발병 확률이 1/5로 줄어든다고 합니다. 남자에게 정말 좋은 과일이죠? ^^


토마토에도 라이코펜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지마나, 수박은 그것보다 2배 이상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라이코펜의 항산화력은 베타카로틴 보다 2배 이상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라이코펜은 여드름,  습진을 예방 및 치료에도 도움을 준다니까 피부질환때문에 고민인 분들에게도 좋습니다.


[관련 인기사이트] 인터넷 암보험 전문 사이트에서 가장 저렴한 암보험 추천 및 견적무료 받기





우리가 잘 몰랐던 수박의 효능, 정력강화!


남성분들은 수박을 더 자주 사드셔야겠습니다. ㅎㅎㅎ 미국의 한 연구에 의하면 수박을 먹고 난 후에 비아그라를 복용한 것 같은 효과가 나타났다고 합니다. 시트룰린 성분이 혈관이완, 근육통 완화, 독소배출을 돕고 혼합물 생성을 촉진시켜서 심혈관질환을 개선하고, 정력강화에 도움을 준다고 하는군요. 한마디로 수박이 '천연 정력제'다 이 말씀입니다. 결혼하신 분들은 오늘밤 당장 수박 사가시겠네요. 아닌가요? ㅎㅎㅎㅎ


또 수박에 불포화지방산과 레놀렌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콜레스테롤 함량을 낮춰서 건강한 체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다이어트나 운동하는 분들에게도 정말 좋은 과일이죠? ^^



우리가 잘 몰랐던 수박의 효능, 애연가를 위한 과일!


그동안 수박씨는 버리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앞으로는 꼭 챙겨(?) 먹어야겠습니다. 다만, 그냥 삼키지 마시고, 몇 번 씹어서 먹어야 흡수가 잘 됩니다. 과연 수박씨 효능은 무엇일까요. 수박씨는 혈액을 맑게 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나쁜 콜레스테롤 제거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변비와 회충에도 좋은 기능을 합니다. 또 폐를 맑게하고 가래 제거에 효과적이라서 담배를 즐기면서도 폐암을 걱정하는 분들에게는 정말 좋은 과일입니다.


원래 수박은 수박씨를 기름으로 사용하기 위해 재배했다고 합니다. 아직도 일부 중국, 아프리카의 일부 국가에서는 수박씨로 기름을 짜서 먹고 있다고 하니 우리도 건강을 위해 꼭 씹어 먹어야겠습니다.



몸이 너무 차거나 다이어트에 집중하는 분들은 적당히 드시는게 좋습니다. 수박은 성질이 차고, 당도가 높은 과일이라서 많이 드시면 일부의 섭취자에게는 부정적인 효과가 생길 수 있어요. 그러나 적당히만 드신다면 수박의 부작용이라고 할 정도는 아니니 너무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시트룰린 성분은 수박의 효능을 대표할 수 있는데 아이러니하게도 가장 많이 들어있는 곳이 바로 '수박 껍질'입니다. 일반적으로 수박껍질을 먹는 경우는 없습니다만, 수박 껍질로 요리를 할 수 있는 레시피가 있답니다. 인터넷을 검색하시면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을 겁니다. 올 여름도 수박 먹고 모두 건강해지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