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정보방/보험과 재테크

의료실비보험이란? 꼭 필요한 병원비보험으로 질병보험 + 수술비보험 동시 보장하는 저렴한 가격의 보장성보험

반응형


의료실비보험이란? 꼭 필요한 병원비보험으로 질병보험 + 수술비보험의 보장성보험

살면서 누구가 하나쯤은 가입하는 보험이 있습니다. 대중적인 인기를 가지려면 저렴한 보험료와 높은 보장성을 가진 보험이어야 하는데, 과연 어떤 보험일까요? 바로 '의료실비보험'입니다. 흔히 그냥 '실비보험' 또는 '실손의료보험'이라고 부르는 보장성보험입니다. 가장 대표적이고 서민보험이라고 부를 수 있는 추천보험상품입니다. 그렇다면 그 이유는 무엇때문일까요? 이 글이 처음으로 보험을 가입하려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요즘처럼 의료비 대비를 잘 해야 하는 시기도 없습니다.

직장생활도 언제 끝날지 알 수가 없고, 날로 심각해지는

환경오염과 먹거리 때문에 가족의 건강은 늘 위협받고 있습니다.

보험 필요없이 국가가 복지선진국처럼 모든 병원비를 책임진다면

보험이 필요없겠지만, 현실은 냉정합니다. 보험 외에는 대안이

없습니다. 그만큼 저렴한 가격과 넓은 보장성이 중요합니다.

의료실비보험이 왜 좋은보험인지 이번 기회에 확실히 이해하시면

늦기 전에 상담이라도 받아봐야겠다는 결심을 할 수 있으실 겁니다.


  의료실비보험이란 어떤 보험인가요?

  의료실비보험 추천상품은 어떤 것인가요?

  의료실비보험 가입시 주의사항은 무엇인가요?

  의료실비보험 상담 및 가입사이트는 어디가 좋은가요?



 의료실비보험이란 어떤 보험상품인가요?


이런 보험 찾은적 없으신가요? 어디가 아프던지 전부 보장해주는 보험. 60대 70대 노후에도 혹시모를 치매, 간병비에도 큰 도움이 되는 보험. 하지만 한달 보험료는 싸서 가입부담이 없는 보험. 있습니다. 그런 보장성보험이 바로 개인적으로 최고로 좋은 보험으로 생각하는 '의료실비보험'입니다. 보험종류 중에서 히트상품이지요.


▲ 의료실비보험 보장 구성 이해하기


동네 아줌마, 아저씨분들의 '실비보험 아직 가입안했어?'라는 말을 들어 본 분들이 계실 것입니다. 중년이 되면 진료와 치료를 할 일이 자주 생기는데, 병원비를 부담스러워하는 친구분들에게 하는 말이죠. 국민건강보험 덕분에 병원비 경감이 많이 된 것도 사실입니다만 그건 정말 사소한 이유로 병원을 찾을 때입니다. 실제 내 지갑에서 직접 지출한 병원비가 몇 천원 수준이면 아무런 부담이 없습니다. 근데 1만원대 이상이 나오면? 물론 그 돈도 부담은 없지만, 실비보험은 그것도 환급으로 보장해준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의료실비보험 보장범위 >건강보험 보장범위


의료실비보험은 모든 질병을 보장합니다. 또 모든 수술비보장도 해줍니다. 100%는 아니지만 사실상 그런 수준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주 넓은 보장범위는 실비보험의 또다른 핵심특징입니다. 만약 부지런한 가입자이고, 병원비가 2만원 이상 나왔다면 무조건 보험사에 문의해보세요. 검사비, 약값, 입원비 등 거의 모두 해당이 되실 것입니다. 실비보험은 국가에서 운영하는 국민건강보험보다 더 넓은 보장범위를 갖고 있으니 어느정도인지 대충 감이 오시지요?


1만원대로 가입가능한 의료실비보험, 국민건강보험은 얼마?


국민건강보험으로 한달에 얼마를 내시나요? 실비보험은 단독형실비보험이라는 상품을 판매해서 가장 저렴한 1만원대로 가입이 가능한 보험입니다. 아주 저렴한 가격이죠. 물론 그것만 가지고 국민건강보험보다 실비보험이 더 좋다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국민건강보험 + 실비보험이 합쳐지면 가장 싼 가격으로 평생 의료비를 준비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게 된다는 것입니다. 실비보험을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는 이유는 암보험처럼 암에 걸렸을 경우 3천만원을 일시금으로 지불한다는 특약을 별도 가입으로 빼두었기 때문입니다.


  100세까지 병원비를 최대 90% 다시 돌려준다?!


보장기간 최대 100세까지 급여항목으로(대부분 병원 진료 대부분이 급여항목임) 검사 및 치료를 받으셨다면 병원비 중 80%~90%까지 가입자 통장으로 내가 낸 병원비를 다시 입금해줍니다. 돈이 많이드는 입원치료비는 5천만원 한도라서 든든한 보장을 받는 것입니다. 또 국민건강보험은 MRI, CT, 초음파, 특진료 같은 것은 보상하지 않지만, 의료실비보험은 비급여 의료행위까지 보장해주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비급여에 대해 40%만 환급을 해주었는데, 최근에는 90%까지 환급해주는 것으로 변경되었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물론 2014년 4월 이후 가입자에 해당되는 것인데 상담시 꼭 확인해보세요.




 의료실비보험 추천상품은 어떤것들이 있나요?


추천상품은 복수로 있습니다. 메리츠화재실비보험, lig손해보험실비보험입니다. 현재 가입자가 가장 많은 실비보험사입니다. 그런데 아래에 다시 설명하겠지만, 가입을 잘하려면 2가지 실비보험을 2곳에서 견적과 상담을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일단 그것을 머리에 확실하게 기억해두세요.




메리츠실비보험? LIG실비보험? 어느게 더 좋은걸까?


이 글을 읽는 분은 어느 분에게 상담을 받으시던지, LIG실비보험과 메리츠실비보험을 설계사로부터 첫번째 추천 받을 것입니다. 물론 그 설계사가 정직하다면 말입니다. 그만큼 보험료 대비 보장성이 우수하기 때문에 많은 전문가들에게 칭찬을 듣고 있고, 실제로도 판매율이 가장 높은 의료실비보험입니다.


일단 여기서는 2가지 의료실비보험에 대해 큰 특징 비교만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알아두셔야할 것이 모든 의료실비보험은 핵심보장이 동일합니다. 통원/입원에 대한 질병병원비, 상해병원비보장, 약값보장이 그렇습니다. 전부 똑같은 가입조건과 보상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머지는 보험금 지급율, 회사 안정성, 특약별 차이점 등이 존재합니다.


기본적으로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은 암진단금 특약의 보장금액이 우수합니다. 암뿐만 아니라, 뇌졸증, 급성심근경색같은 사망원인 1,2,3위에 대한 높은 보험금을 준비해두고 있기 때문에, 술자리와 스트레스가 많은 직장남성들에게 좀 더 좋은 실비보험입니다.


그에 반해 LIG손해보험 의료실비보험은 메리츠보다 조금더 저렴하고, 진단금 특약은 메리츠와 비슷하지만 21대 수술비보장이 우수해서 여성들에게 다소 유리하다는 평가를 합니다. 그러나 사람마다 가입환경이 너무나 다르기 때문에 2가지 모두 상담을 받아야 자신에게 잘 어울리는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할 수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 가입요령을 알려주세요~


솔직히 말해서 처음 가입하는 보험초보자라면 아무리 구체적으로 말해도 쉽게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저도 처음 가입했을 때 그랬으니까요. 다만, 가장 중요한 가입요령 3가지만 기억해두시면 후회없이 가입이 가능할 것입니다.



적당한 보험료를 미리 정해두기

모든 보험은 평균 납입기간이 20년입니다. 그러니까 길게 보고 부담없는 보험료로 가입하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무조건 첫번째 원칙입니다. 보험을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우선 상담신청 하기 전에 자신의 소득수준 대비 얼마가 괜찮은 보험료 수준인지 정해놔야 합니다. 그러면 설계사가 여러가지 설계를 제시하면서 자세하게 알려줄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환급해주는 특약과 암진단금은 기본으로 가져가고 나머지 특약은 제외합니다. 그러면 3만원대~4만원대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만약 5만원까지 예산을 잡았다면 다양한 보장을 추가로 넣을 수가 있겠지요. 특약이 많아질수록 보험료는 올라가고, 특약이 적더라도 보험금을 높게 받도록 했다면 보험료가 올라갑니다. 보험은 최악의 상황에 직면하지 않도록 가입하는 것입니다. 그러니 알맞은 보험료에 적당한 보장을 기대하고 가입하는게 좋습니다. 과거처럼 보험으로 한 몫 잡을 생각은 하지 않는게 좋아요.


순수보장형 의료실비보험으로 가입하기

실비보험은 가입형태가 두종류입니다. 순수보장형(소멸성)이냐 만기환급형(환급형)이냐. 보통 보험초보자들은 환급해준다고 하니까 좋다고 생각하지만 절대로 그렇지 않습니다. 특히 실비보험 종류는 더욱 그렇습니다. 첫째 만기환급형은 적립금항목이 올라가서 보험료인상되는 효과가 생깁니다. 그게 큰 단점입니다. 그리고 만기시 100% 다 받을 수도 없습니다. 왜냐하면 실비보험은 비갱신보험이 아니라 갱신형보험으로만 가입이 가능한데, 갱신될때 마다 적립된 보험료에서 차감이 됩니다. 그래서 납입시점에서는 부담이 늘고, 환급되는 돈은 적을 수 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또 어쩔 수 없이 중도해약을 하게 되더라도 환급형으로 가입했다면 그 손해가 더욱 커지게 됩니다. 무조건 소멸형으로 가입하는게 좋습니다.


같은 보험이라도 여러곳에서 견적신청하기

먼저 실비보험은 암보험보다 가입제한이 더 많다는 것을 아셔야합니다. 그만큼 보험사에서 나가는 보험금이 상당히 많은 보험입니다. 건강할 때 공부한다는 생각으로라도 상담을 받아두면 필요할 때 빠르게 원하는 보험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근데 상담신청을 한 곳에서만 하면 제대로 상품설명을 하는 것인지 알 수가 없죠. 가격도 적당하지 모르는 것이고. 그래서 많이 비교할수록 가입자에게는 이익입니다. 반드시 2~3곳을 활용해서 적극적으로 알아보세요. 해보시면 왜 제가 이런 말을 하는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 상담, 가입은 어디서하나요?


인터넷실비보험을 취급하는 곳이 많습니다. 제가 전부 아는 것이 아니니, 제가 소개하는 보험비교사이트만 좋다고 할 수는 없겠지요. 그러나 제가 소개하는 곳은 이미 수십만명이 상담과 견적을 받는 곳입니다. 이미 인정받은 곳이라서 개인정보 유출 걱정없이 안심하고 상담도 받고, 비교견적도 받을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추천하는 대표 인터넷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



의료실비보험은 누구에게나 도움이 되는 생활필수보험입니다. 아마 가입해서 몇 번 보상금을 받아보시면 나이들어서도 괜찮겠구나...하는 생각이 드실 것입니다. 그만큼 가족의 미래에 영향을 주는 보험입니다. 저는 암보험보다 더 좋은 보험이라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실비보험이 암보장도 해주니까요. 합리적이고 객관적인 비교를 가급적 3곳 전부 이용해보시면 보험료 절약 효과를 10% 이상 기대할 수 있습니다.


 보험몰 [바로 클릭] : 상담능력 우수. 비갱신형암보험, 의료실비, 태아/어린이보험, 치매/간병보험 추천.

 보험비교닷컴 [바로 클릭] : 다수 상품 취급. 빠른 견적. 의료실비, 비갱신암, 운전자보험 상담 추천.

 보험닷컴 [바로 클릭] : 친절, 체계적 사후관리. 청구 서비스, 실손보험, 치아보험, 실버보험 추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