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정보방/보험과 재테크

아이보험 추천, 저렴한 보험료에 인기 좋은 우리 아이들보험은 어디인가요? 흥국생명아이보험, lig아이보험

반응형



아이보험추천, 저렴한보험료에 인기좋은 아이들보험은 어디인가요? 흥국아이보험,lig아이보험

아이보험은 '어린이보험'의 다른 이름으로 현재 가입순위 높은 상품은 '흥국생명아이보험'과 'LIG아이보험'이 상담문의가 많습니다. 메리츠화재아이보험도 인기가 많은 보험이지만, 가장 좋은 아이보험으로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 상품 하나씩 선택한 것입니다. 돈이 많으면 둘 다 가입하면 좋겠지만, 하나만 가입해야 한다면 어떤 보험이 좋을까요? 지금부터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유아는 물론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엄마들은 아이를 위해서 많은 것을 해주고

싶어하죠. 그것이 모든 부모의 마음일 것입니다.

아이보험은 자녀의 미래를 위해서 하나쯤은

꼭 있어야 할 보장성보험입니다. 그래서 처음

가입하는 분들은 몇가지 중요 가입원칙을 아셔야

합니다. 끝까지 차분하게 읽어보시고, 좋은 아이보험을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아이보험은 무엇을 보장해주나요?

  아이보험 추천 상품은 어느 보험사인가요?

  아이보험 상담방법과 견적요청은 어디에서 하는게 좋은가요?




 아이보험은 무엇을 보장해주나요?


아이보험은 그 자체로도 위급한 상황에 큰 혜택을 주는 상품이지만, 제가 정말 걱정하는 것은 '의료민영화'입니다. 사람들이 왜 보험가입을 하는 것일까요? 국가가 국민들의 의료비 절감에 왜 소극적일까요? 정치적인 문제이지만 국민들에게는 생존권이 달린 문제입니다. 보수정권은 입으로만 국민을, 뒤로는 기업 이익 높여주기에 혈안이 되어있다는 것을 상식이 있는 국민이라면 모두 알고 있습니다. 만약 의료민영화가 도입되면 병원비 폭등이 예상되고, 그 시기가 되면 보험료도 지금보다 훨씬 비싸질 것입니다. 저것이 직접적인 원인은 아니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 보면 의료비지출의 증가는 통계로도 이미 증명된 사실입니다. 그런 차원에서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민영의료보험으로 노년에 찾아오는 각종 병원비 지출을 확실하게 줄이려는 목적으로 가입하는 것입니다.



▲ 생명마저 돈벌이 수단으로 생각하는 정부의 의료민영화를 우려하는 기사



아이보험은 아이를 위한 종합보험입니다. 종합보험 성격이 강해서 보장 종류를 하나하나 모두 열거할 수는 없습니다. 아이들에게 자주 발생하는 교통사고, 각종 전염병은 기본보장이 됩니다만 간단하게 3가지로 구분해서 이해하시면 편합니다.



질병으로 인한 입원/통원 의료비 90% 환급 (하향 예정)

상해로 인한 입원/통원 의료비 90% 환급 (하향 예정)

3대진단비 지급 정액보장 (암, 뇌혈관질환, 심혈관질환)

   * 진단비항목은 다른 보험과 중복보장이 가능합니다.


의료실비보험아시나요? 아이보험은 '아이전용 실비보험'입니다. 그래서 환급보험 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보험입니다. 국민건강보험보다 더 넓은 보장범위를 갖고 있기 때문에 '무엇 무엇을 보장해준다'라고 딱 잘라서 말할 수가 없습니다. 이해하시나요? 아이보험은 어디가 아프거나 다치더라도 거의 모두 보상을 받기 때문에 출산 전에 '태아보험'으로 가입하는 분들도 계시고, 늦게 가입하시는 분들은 '아이보험'으로 가입을 해서 혜택을 받습니다. 3천원만 내면 발급해주는 진찰소견서와 영수증만 제출하면 최대 90%의 병원비를 보험사에서 환급해줍니다. 다만, 아이가 어떤 이유로든 치료 중이라면 가입제한에 걸려서 가입보류가 3개월 이상 걸립니다. 그래서 우리 아이를 가입시키고 싶다면 건강할 때 알아보셔야 합니다.


[인기 정보글] 추천 보험비교사이트 100% 활용법으로 보험료 낮추는 방법은?



 아이보험 추천상품은 어느 보험사에 있나요?


손해보험 상품 중에서는 'LIG아이보험'이 인기보험이고, 생명보험사 상품 중에서는 '흥국생명아이보험'이 인기보험입니다. 두개는 비슷한듯 다른 상품이라서 신중하셔야 하는데요, 일부 패키지보험으로 양쪽에 다 가입하라고 하는 경우가 있는데, 정직하게 말씀드려서 그러실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보험비교사이트를 여러곳 이용하신 후에 하나만 고르세요. 미래를 위한 대안으로 충분합니다.





손보사 인기순위 1위, LIG손해보험 '희망플러스 자녀보험' 장점

보장내용 대비 보험료가 저렴한 상품

수술비, 암진단금, 2대 혈관진단금 복합적으로 보장 설계 가능

적은 치료비, 큰 치료비 구분없이 비례보상 환급으로 병원비 절감에 유리


생보사 인기순위 1위, 흥국생명 '우리아이 플러스 보장보험' 장점

lig아이보험 보다 높은 일반암진단금 수령 가능

갱신없는보험료로 보험료 납입을 계획성 있게 할 수 있음.


어느 보험이 더 좋은 보장내용으로 보이시나요? 하나만 가입한다면 우선적으로 무엇을 가입해야 할까요? 장점만 봐서는 정보가 조금 부족하지만, lig보험을 먼저 알아보시는 것이 현명한 부모님이십니다. 흥국생명아이보험은 큰 단점이 있습니다. 암보장은 크지만 정액보상을 기본으로 정해진 코드에 따라 약관에 정해진 금액만 지급하고 끝이 납니다. 예를 들어서, 만성비염, 장염치료비 또는 뇌혈관질환, 허혈성심장질환으로 치료비가 생각보다 많이 들어가도 보험사에서 지급하는 돈은 정해져 있기 때문에 생각보다 보상이 적다고 느껴질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러나 손해보험사 아이보험은 내 주머니에서 지출된 총의료비 중 본인부담금을 제외하고 90%를 환급받기 때문에, 사실상 10%만 병원비로 들어간 것입니다. 그래서 lig아이보험이 비갱신형은 아니지라도 길게 보면 더 이득이 되는 것입니다. 메리츠상품도 마찬가지구요. 이해가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그래서 비교가입을 하고 싶다면 lig아이보험과 메리츠화재아이보험을 두고 고민하시는 것이 아이보험을 고르는 좋은 방법입니다.



 추천 아이보험비교사이트와 중요 가입방법은?


손해보험 상품 중에 비갱신형 아이보험은 없습니다. 만약 보험료 갱신이 안되는 상품을 원하시면 생명보험사 보험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그러나 아이 병원비를 대비하는 것이니 만큼 실속있고, 보장내용이 우수한 것을 선택하시려면 꼭 손해보험사 아이보험으로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가입자 중에 생명보험사 아이보험에 가입한 분들은 상담을 통해서 갈아타기를 고민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손해보험사 아이보험 어떻게 가입하는게 좋을까요?


꼭 100세만기로 가입할 필요는 없습니다. 아이가 성인이 될 때까지만, 예컨대 30세 이하 만기로 설정하시는 것이 괜찮은 보장기간입니다. 보험가입 후 30년 정도가 지나면 보장금액에 부족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자녀가 성인이 되면 그 시기에 적당한 보험을 새로 가입하는 것이 개인적으로 판단하는 추천 가입법입니다.


10년 후에도 부담없을 적당한 보험료를 생각해두세요. 갱신형이기 때문에 보험료를 조금씩 인상이 됩니다. 핵심 보장은 통원/입원의료비이기 때문에 그것과 몇 가지 특약만 추가해서 3만원대~4만원대로 가입하는게 좋습니다. 갱신형 특약 최소화하는 것이 좋으니 견적서를 꼼꼼히 살펴보시고, 특약가입을 조정하세요.


가급적 순수보장형 아이보험으로 가입하세요. 만기환급형은 만기시 내가 낸 보험료를 돌려 받아서 좋아보이지만 손해보험 상품은 갱신형이기 때문에 나중에 받을 돈이 소액만 남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납부시점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는 소멸성보험이 좋습니다.


아이보험은 보장성보험입니다. 학자금 마련, 중도인출 가능 등의 부가적인 기능에 현혹되지 마세요. 보험금을 빠르고 잘 지급받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나머지는 좋아보이도록 하는 일종의 '미끼' 같은 것이라고 저는 봅니다. 무조건 보장내용만 꼼꼼하게 체크하고 비교하세요.


보험대리점마다 한달 보험료를 계산해보면 사이트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보험비교사이트 마다 산출방법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보험을 잘 이해하기 위해서도 여러 곳에서 비교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 곳에서 두가지 보험을 비교하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두가지 보험비교를 최소 2곳의 사이트에서 비교하는 것이 제대로 된 좋은 비교방법입니다.



 사람들이 추천하는 대표 인터넷 아이보험비교사이트



아이보험은 행복한 가정을 꾸려가는데 좋은 보험상품입니다. 부모가 경제력이 있고, 활발하게 사회활동을 할 때 가입해두면 아이에게 많은 병원비가 들어갈 일이 생겨도 걱정을 크게 덜 수가 있습니다. 아래 비교사이트는 많은 사람들이 보험상담과 가격비교를 위해 찾는 곳입니다. 합리적인 비교와 판단을 위해 최소 2곳을 활용해서 적극적으로 상품설명을 들어보세요. 어디에서 가입하는게 좋을지 느낌이 오실 겁니다.


의료실비114 [바로 클릭] : 상담능력 우수. 어린이실비보험, 성인실비보험, 실버보험 전문사이트

 보험비교닷컴 [바로 클릭] : 다수 상품취급. 빠른 견적. 아이실비보험, 비갱신암, 운전자보험 추천.

 보험닷컴 [바로 클릭] : 친절, 체계적 사후관리. 아이실손보험, 치아보험, 부모님보험 상담 추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