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정보방/보험과 재테크

메리츠화재암보험 (메리츠암보험) lig암보험 비교, 암진단비보험으로 좋은 곳은 어디인가요? 암보험비교사이트 추천!

반응형


메리츠암보험 lig암보험 비교, 암진단비보험으로 좋은 곳은 어디인가요?

암보험은 여러개가 있습니다. 생명보험사 암보험과 손해보험사 암보험이 있는데, 차이점은 거의 없다고해도 무방합니다. 예전에는 생보사의 암보험금 지급규모가 큰 편이었지만, 지금은 화재보험 상품이 암보장에 더 좋습니다. 그래서 현재 가입자 많은 곳은 손해보험사 암보험상품입니다. 저렴한 암보험료와 큰 암보장이 장점이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 메리츠암보험과 엘아이지암보험에 대해 핵심적인 특징을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폭발적인 암발병 증가는 많은 사람들을

두렵게 만듭니다. 남녀 모두 과거에 비해

급격하게 증가했기 때문인데요. 의학 기술의 발전으로

생존율을 높아졌지만 문제는 치료비용과 생활비입니다.

본 암보험글은 정직하고 핵심적인 설명으로 헷갈리는

암보험 고르는 법에 대해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반드시 차분한 마음올 끝까지 읽어보시기를 바랍니다.


  메리츠화재암보험 lig암보험 차이점 비교해주세요.

  암보험 가입시 꼭 알아둘 주의사항 알려주세요.




 메리츠화재암보험 vs lig암보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암보험 가입 이유는 수술비와 입원비 그리고 일시금으로 암진단비를 많이 수령해서 다양하게 이용하려는 목적입니다. 과거 보험처럼 한번에 목돈을 아주 크게 받을 결심으로, 여러개 암보험에 가입하는 '돈벌이' 개념으로 접근하시면 자칫 감당하기 힘든 보험료를 매달 내야합니다. 꼭 필요한 보장만 알뜰하게 가입하는 방법으로 고르는 게 가장 현명합니다. 메리츠암보험과 lig암보험 다른점을 설명한 후에 인기높은 암보험비교사이트 모음도 정리해보았습니다.


 

LIG암보험 닥터플러스 암플랜 주요 특징

비갱신형암보험 및 암보장기간 최고 100세까지 가능

일반암진단비 최고 3천만원 설계 가능

뇌졸증진단비 1700만원, 뇌혈관진단비 300만원

급성심근경생 1700만원, 허혈성질환 300만원

암진단비, 입원일당 지급, 수술비용, 항암치료비 체계적인 보상처리

3대, 5대가 아닌 10대고액암진단비 추가 1천만원 지급보상

(식도암, 췌장암, 뼈암, 뇌암, 림프암, 간암, 담당암, 담도암, 기관암, 폐암)


메리츠암보험 알파플러스 암플랜 주요 특징

보상기간 최장 100세까지 비갱신형으로 가입가능

일반암진단비 최고 3천만원 설계 가능

  뇌혈관, 심혈관 2대 진단비 가입즉시 각 최고 3천만원 보장 시작

암수술비1, 암수술비2, 암입월일당, 항항방사선 약물치료비 등 통합보장

입원일당 대신 간병인지원 선택 조정 가능


두 보험은 lig실비보험과 메리츠화재실비보험에서 암보장 관련 특약만으로 모아서 구성한 상품입니다. 기본적인 암보장에는 괜찮은 상품입니다. 어느 정도 충실한 구성을 갖췄지요. 암전용보험인 '메리츠걱정없는암보험' 상품은 별도로 있습니다. 납입면제 조건이 다소 넓고, 질병수술비 특약도 비갱신조건, 고혈압, 고지혈증은 무서류 심사, 당뇨가 있는 분들도 인수를 잘해주는 장점이 있지만, 보험료가 다소 비싸고, 검증된 암보험이 아니라는 단점때문에 아직은 주목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어쨌든 남자분이라면 메리츠암보험이 다소 유리하고, 여자분이라면 lig암보험이 더 유리한 암보험입니다. 다만, 암보험 가입순위 1와, 2위 상품에 비하면 의무계약 조건이 좋지 않아서 적극적으로 추천하는 암보험상품은 아닙니다. 최근 가입순위 1위는 남자들에게 흥국화재암보험, 여자들에게는 한화암보험입니다. 저렴한 보험료와 암보험금 많이 주는 곳으로 인기가 아주 높습니다. 물론 제 개인적인 판단이지만 최다판매되는 암보험이라면 분명 이유가 있을 것입니다. 상담을 통해서 신중하게 그러나 너무 늦지 않게 최종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인터넷암보험비교사이트


같은 상품이라도 다른 비교업체 전문가와 상담을 해보면 새로운 보험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설계사마다 설명하는 포인트가 다르기때문입니다. 또 영업의 특성상 보험료가 다르게 산출된다는 것도 알 수 있습니다. 객관적인 비교와 판단을 위해서 아래 인기비교사이트를 충분히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암보험114 [바로 클릭] : 상담능력 우수. 생명보험사, 손해보험사 전문 암보험비교사이트

암보험샵 [바로 클릭] : 비갱신형암보험, 갱신형암보험 월별 인기암보험 전문 비교사이트

암보험비교몰 [바로 클릭] :  가입순위 1위의 비갱신여성암보험, 비갱신남성암보험 비교



 암보험 가입시 주의사항을 알려주세요.


암보험을 꼭 넣어야 되는지 궁금하신 분들 있으시죠? 암평균치료비용이 2천만원 정도 합니다. 작은 암이라도 수술비와 입원료만으로 해결되는 것이 아니라 검사비용과 지속적인 항암치료, 약값이 아주 많이 들어갑니다. 무슨 방법이든지 상관없은 없지만 '암'이라는 중증질환은 반드시 대비를 해야합니다. 아래 암보험을 가입할 때 가장 중요한 내용을 정리했으니, 여러번 읽고 어느 정도 머리에 정보를 가지고 상담에 임하시기 바랍니다. 보험회사 암보험은 어디에서 가입을 하든지 '똑같은 암보험'이지만, 특약구성이나 담보금액 설정 등에 따라 보험료 차이가 크고, 잘 유지할 수 있는지 없는지가 판가름 나게 됩니다. 똑똑한 암보험 가입요령의 지름길이니 꼭 기억해두세요.



합리적인 보험료로 가입하기

모든 보험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보장금액이 아니라 한달 보험가격입니다. 자신의 월소득 중에서 얼마나 보험료에 납입가능한지 정해지면 그에 적당한 보장금액이 계산되는 것이니까요. 처음 몇 년은 부담이 없더라도 살다보면 갑자기 큰 돈이 필요할 때가 있고, 그때는 보험료 내기도 벅찬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적당한 보험료 수준에서 결정하세요. 나이대를 적절히 고려해서 3만원대~6만원대로 결정하시면 무리가 없습니다.


비갱신형암보험으로 선택하기

이거 두번 말할 필요가 없겠지요? 보험료가 정기적으로 오르지 않는 암보험을 골라서 가입해야 합니다. 갱신형암보험의 장점은 평범한 직업과 연봉을 받는 사람들에게는 오히려 큰 짐이 될 수 있습니다.


순수보장형암보험으로 가입하기

만기환급형암보험이 좋다고 말하는 사람들은 보험회사와 설계사들입니다. 만기환급형암보험은 적립금 비중이 높아져서 월보험료가 오르게되고 그만큼 관계자들에게 더 이익이 되기 때문입니다. 소멸성인 순수보장암보험 추천상품으로 가입형태를 결정하세요. 예상 보험료가 남았다면 차라리 정기저축 통장을 하나 개설하세요.


100세 보장? 30년납? 가장 좋은 시기는??

100세까지 보장을 해주면 사실상 평생 암보장을 받는 것이라 좋기는 하지만 이것도 보험료와 연관이 있습니다. 80세, 90세 만기도 짧은 보장기간이 아니니 100세 보장을 고집할 필요는 없습니다. 또 납입기간을 길게 계약할 수록 이것 역시 암보험료 인상되는 조건이 형성 됩니다. 일반적으로 누구에게나 20년이 가장 적당한 시기입니다.


암보험 가입 결정했다면

중년 및 노년 시기에 가능성 높은 암발병을 암보험으로 막으려고 한다면, 미루지 마세요. 매년 암보험 가입조건은 까다로워지고 있고, 암진단비의 지급액 규모도 점차 줄이고 있습니다. 암보험회사 입장에서는 현금 수급이 좋아서 판매를 하지만, 손해율을 이유로 가입제한을 두고 있는 것입니다. 건강검진을 받고 몸에 특별한 이상이 없다면 그때가 암보험 가입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꼼꼼하게 알아보되 준비시기를 놓치지는 마세요.


반응형